뱀파이어 서바이벌 캐릭터 공략[해금 방법 및 추천 팁]

뱀파이어 서바이벌에는 무수히 많은 캐릭터가 있는데 이 캐릭터들마다 패시브와 기본 무기 등이 다르다. 또한 캐릭터는 특정 요소를 만족해야 하나씩 해금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 있다면 공략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그림과 이름을 누르면 해당 공략을 더 자세하게 볼 수 있고 아래로 내리면 간략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글이 상당히 긴 편이니 원하는 캐릭터가 있다면 목차나 Ctrl + F 찾기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일반 캐릭터

안토니오 이멜다 파스콸리나 젠나로
아르카 포르타 라마
클레리씨 돔마리오 크로치 크리스틴
푸냘라 지오반나 포페아 콘체타
모르타치오 카발로 람바 오'솔레미오
암브로조 갈로 디바노 지아순타

 

히든 캐릭터


Exdash[엑스대쉬] 토스트 스미스 IV 버키[물음표]


마라비오 아바타 민나 레다



코스모 페피노 트라우저[상인] 미싱노

가인스 보로스 교룬툰 가면[붉은 사신] 여왕 시그마
     
스코어제이오니      

 

 

DLC 캐릭터

문스펠 DLC
미앙 멘야 슈토 바비 온나
맥코이 오니 강력한 멘야 강력한 슈토 가베트 오니

 

포스카리[Foscari] DLC
https://golden-game.tistory.com/696
엘리노어 마루토 케이타 루미네어
쥬느비에브 제네비 새미 썩어가는 구울

 

    일반 캐릭터 해금 방법 및 팁

    1) 안토니오

    해금 기본 캐릭터
    무기 채찍
    패시브 10레벨당 피해량 +10%[최대 5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절단, 근원, 환상의 춤 & 검은 심장
    뱀파이어 서바이벌을 처음 접하는 유저에게 추천하는 캐릭터. 처음 무기가 채찍이기 때문에 다루기 쉽고 강력한 편이다.

    검은 심장과 조합해 피눈물로 진화시키면 체력 회복과 넉백이 있고 딜량도 나쁘진 않다. 특히 절단 아르카나를 사용하면 치명타가 터지기 때문에 주무기로도 사용해도 된다.

     

    2) 이멜다

    해금 기본 캐릭터
    무기 마법 지팡이
    패시브 5레벨당 성장 +10%[최대 3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진주의 왈츠, 수정 감옥, 한도초과 & 빈 책
    초반 캐릭터치고 레벨업이 빠르기 때문에 타 캐릭터보다 빌드를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이 특성을 이용해서 진화 전에는 약하나 진화 후에는 강한 무기를 집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도끼나 성수, 비둘기 등을 의미한다. 

    레벨업이 끝나면 보물 상자에서 골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이멜다를 플레이 해서 골드를 조금이라도 벌어보는 것도 나쁘진 않다.

    마법 지팡이는 넉백이 있어서 방어에는 나쁘진 않지만 딜량이 낮기 때문에 무기 자체의 성능은 좋지 않다. 하지만 가장 자주 사용하는 빈 책이 조합 장신구이기 때문에 나름 나쁘지 않다.

    단일 무기로 사용하려면 수정 감옥가 한도초과 아르카나는 꼭 사용하자.

     

    3) 파스콸리나

    해금 기본 캐릭터
    무기 룬트레이서
    패시브 5레벨당 투사체 속도 +10%[최대 3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근원, 각성, 황혼의 진혼곡  & 갑옷
    기본 무기가 룬 트레이서로 기본 캐릭터 중 가장 스타트가 좋다. 투사체 속도를 올려주는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다른 무기와 조합하기 매우 편하다.

    룬 트레이서는 진화 전에도 진화 후에도 강력한 무기이지만 근접한 적을 처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약점을 보완할 성수나 마늘을 가는 것을 추천한다. 

     

    4) 젠나로

    해금 기본 캐릭터
    무기 단검
    패시브 투사체 수 +1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절단, 푸른 강철의 의지, 환상의 춤 & 팔 보호대
    투사체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초반에 이것만큼 소중한 패시브는 없다. 기존에 1발만 나가던 무기들이 2발씩 나가면 2배의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무기와 잘 어울리는 캐릭터이지만 조금만 더 플레이하면 투사체를 +3 시켜주는 캐릭터를 해금 할 수 있기 때문에 극 초반외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단검은 캐릭터가 보는 방향으로만 공격하기 때문에 다른 방향의 적을 잡기 어렵다. 하지만 그만큼 화력이 뛰어난 편이라 보스를 가장 잘 잡는 무기 중 하나이니 초반을 버틸 수 있게 해주는 광역딜을 가진 무기를 채용하는 것이 좋다.

     

    5) 아르카

    해금 불의 지팡이 4레벨
    무기 불의 지팡이
    패시브 10레벨당 쿨타임 -5%[최대 15%]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진주의 왈츠, 불의 심장, 환상의 춤 & 시금치
    초반에 할 수 있는 캐릭터 중 가장 좋은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특히 빈 책을 먹으면 60%의 쿨감이 되기 때문에 그만큼 더 자주 무기를 사용하게 되어 DPS가 많이 상승하게 된다.

    하지만 불의 지팡이의 성능은 진화하기 전에는 참혹할 정도로 약하지만 다행히 조합 장신구가 시금치인 것과 진화 무기인 헬파이어가 최상위권 성능을 보여준다

    그래서 초반을 버틸 수 있는 무기들이 간절히 필요하므로 마늘이나 마나의 노래는 필수이다.

     

    6) 포르타

    해금 번개 반지 4레벨 달성
    무기 번개 반지
    패시브 공격 범위 30% & 1/2/3 레벨에는 쿨타임 감소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공주의 비련 & 복제 반지, 촛대, 빈 책
    레벨 1 때 쿨타임 감소가 90%이므로 엄청난 수의 번개가 떨어지게 된다. 이 때 레벨업을 하지 말고 어느정도 버티다가 경험치를 먹는 것이 좋다.

    번개 반지는 무기 중에서도 매우 뛰어난 편으로 이동 중에도 딜 누수가 없고 공격 또한 즉시 공격후 사라지기 때문에 투사체 수에도 가장 자유롭다.

    즉 황금알이나 한계 돌파시에 번개 반지보다 좋은 무기는 없을 정도다. 심지어 진화 무기보다 더 좋다. 물론 그 전에도 상위권 성능을 발휘하니 초보 유저들에게도 좋은 편.

     

    7) 라돈나

    해금 저주 10% 이상으로 20분 이상 생존
    무기 도끼
    패시브 10레벨 당 피해량, 이동속도, 저주 +5%[최대 2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푸른 강철의 의지, 절단 & 촛대
    저주가 늘어나면 적들의 체력, 이동 속도가 늘어나기 때문에 초반에 강화 없이 플레이하기는 좀 어려운 편이다.

    게다가 도끼는 초반에 가장 안좋은 무기 중 하나라서 더욱 더 초반 자체를 버티기가 너무 어렵다. 그래서 마나의 노래와 같이 초반에 좋은 무기를 무조건 가야한다.

    그래도 도끼의 진화 무기인 죽음의 나선은 전방위로 공격하며 딜량도 상당하기 때문에 10분까지만 버티면 할만해지고 특히 저주가 높아져 있기 때문에 타 캐릭터보다 레벨업도 빠르다.

     

    8) 포

    해금 마늘 7레벨 달성
    무기 마늘
    패시브 자석 +25%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공주의 비련 & 붉은 심장
    가장 안좋은 캐릭터 중 하나. 초반 외에는 사용할 길이 없는 마늘을 강제로 사용해야 하며 심지어 패시브조차 공격과 관련되지 않아서 후반에는 더욱 암울한 캐릭터이다.

    하지만 클리어는 생각보다 쉬운데 초반에 마늘로 레벨업을 하기 쉽고 자력으로 경험치 보석도 먹기 쉬운 편이라 성수와 성경 등 근접 무기로 빌드를 짜면 클리어 자체는 어렵지 않다.

     

     

    9) 클레리씨

    해금 체력 회복 누적 1,000 달성
    무기 성수
    패시브 회복 +0.5 & 1/2/3/4/ 레벨에 한시적인 범위 증가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공주의 비련 & 매혹구
    저레벨에 강력한 패시브를 이용하여 초반에는 경험치 보석을 먹지 않다가 한꺼번에 레벨업 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이러한 공격 범위 증가 패시브는 뱀서 초반에 사신을 잡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지만 현재는 잡을 방법이 많아졌기 때문에 의미가 없어졌다.

    또한 그 외에 전투 패시브가 없기 때문에 사실상 포와 더불어 가장 안좋은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10) 돔마리오

    해금 한 판에 5,000골드 획득
    무기 성경
    패시브 투사체 속도 & 지속시간 +40% / 이동속도 -4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황혼의 진혼곡, 신성한 혈통, 근원 & 주문 속박기
    이동속도 패널티때문에 날개를 먹지 않는 이상 적에게 도망가기 어렵다. 특히 유제품 공장과 같이 녹색 사신이 나오는 맵에서는 도망가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다행히 투사체 속도와 지속시간을 크게 증가 시켜주니 룬트레이서와 성수를 가는 것을 추천한다. 날개를 먹어도 느리기 때문에 최대한 움직이지 않는 플레이를 해야 스트레스가 덜하다.

     

    11) 크로치

    해금 몬스터 100,000 처치
    무기 십자가
    패시브 부활 +2, 이동속도 +3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각성, 진주의 왈츠 & 클로버
    이동 속도가 빠르고 부활이 2번이나 있기 때문에 생존 능력은 탁월하다. 게다가 각성 아르카나와 티라미수가 있다면 부활을 무려 7번을 할 수 있고 죽으면 더욱 강해지기 때문에 클리어 자체는 정말 쉬운 편이다.

    하지만 십자가라는 무기는 그리 좋은 편이 아니며 심지어 조합 장신구인 클로버는 더욱 좋지 않다. 심지어 진화 무기인 천상의 검도 황금알이나 한계 돌파, 진주의 왈츠 없이는 성능이 애매하다.

    차라리 진화를 포기하고 다른 장신구를 먹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12) 크리스틴

    해금 오망성 7레벨 달성
    무기 오망성
    패시브 이동속도 +30%, 피해량 -40%, 쿨타임 -25%/ 2레벨 시작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블러드 아스트로노미아, 고요한 옛 성역 & 왕관
    오망성은 몬스터는 물론 경험치 보석도 날려버리기 때문에 초반에 레벨업을 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무기로 버티는 것이 중요하고 추천하는 무기는 마나의 노래 또는 채찍이다.

    아니면 아스트로노미아 아르카나가 있다면 오망성으로도 딜이 가능하기 때문에 1무기 플레이도 가능하다.

    오망성이 경험치 보석도 날려버리지만 진화 무기인.매혹의 달이 되면 없어진 것 이상으로 더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으니 나쁘지 않은 무기이다.

     

    13) 푸냘라

    해금 광기의 숲에서 관 열기
    무기 피에라 데 투펠로 & 에잇 더 스페로우
    패시브 레벨당 피해량 +1% , 이동속도 +2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쌍둥이 자리 & 티라미수, 왕관
    4 방향을 공격하기 때문에 투사체 수가 1만 증가해도 투사체가 4개가 증가하는 효과이다. 특히 푸른 강철의 의지 아르카나를 사용하면 투사체가 튕기기 때문에 안정석과 dps가 늘어나지만 진화 무기인 피에라지에는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자.

    푸냘라는 레벨업을 할수록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그 어떤 캐릭터보다 후반에 강력해진다. 그래서 레벨업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14) 지오반나

    해금 화려한 도서관에서 관 열기
    무기 마녀의 고양이
    패시브 레벨당 투사체 속도 +1%, 이동속도 +2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쌍둥이 자리 & 돌가면
    지오반나의 기본 무기인 마녀의 고양이는 일정 확률로 유저를 공격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력이 깎일 수 밖에 없다. 고양이가 유저를 공격하는 확률을 낮추려면 고양이 레벨을 올리던지 행운을 높이면 된다.

    재밌는 점은 고양이는 무기 레벨업 말고도 성장하는 방법이 있는데 드롭 아이템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특히 치킨[체력회복]을 고양이가 먹으면 공격력, 공격 확률 등이 증가하고 작은 클로버를 먹으면 고양이의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15) 포페아

    해금 유제품 공장에서 관 발견 후 열기
    무기 마나의 노래
    패시브 레벨당 지속시간 +1%, 이동속도 +2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블러드 아스트로노미아 & 미치광이의 두개골
    기본 무기인 마나의 노래는 초반에 잡몹 처리에 좋기 때문에 경험치를 쉽게 모을 수 있다. 그래서 후반에 강력한 무기인 도끼, 불의 지팡이, 성수를 가는 것이 좋다.

    특히 성수의 경우 지속시간에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포페아의 패시브 성능과 가장 잘 맞는 무기라고 할 수 있다.

    범위가 부족하다고 생각 되면 잃어버린 그림 아르카나를 가면 해결된다.

     

    16) 콘체타

    해금 갈로의 탑에서 관 발견하고 열기
    무기 검은 드릴
    패시브 레벨당 범위 +1%, 이동속도 +20%, 저주 +1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 날개
    레벨이 오를수록 범위가 늘어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무기와 궁합이 잘 맞는 편이다. 특히 범위가 한정적인 무기인 헬파이어, 정화자, 파괴자, 번개고리에 좋은 편이다.

    기본 무기인 드릴은 초반에 경험치 파밍에 좋은 편이지만 후반에는 dps가 높지 않고 진화 무기도 마찬가지이다.

    또 조합 장신구인 날개 역시 굳이 갈 필요는 없기 때문에 진화 무기를 포기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17) 모르타치오

    해금 스켈레톤 3,000마리 처치 or 커맨드 ↑ ↑ ↓↓←→←→ ESC ENTER 입력
    기본 무기
    패시브 20레벨당 투사체 +1[최대 +3]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근원, 각성 & 복제 반지, 빈 책
    뼈는 초반에 약한 무기라서 레벨업에 큰 지장이 있다. 심지어 모르타치오의 패시브는 20레벨 전까지 없어서 더욱 약하다.

    초반에 버티려면 뼈의 특성을 최대한 이용해서 구석에서 뼈를 튕기며 경험치를 쌓는 방법도 있고 초반에 강한 무기인 마나의 노래를 가는 방법도 있다.

    다행히 뼈의 성능은 후반에 좋은 편이며 보스조차 갈아버릴 정도로 강력한 편이다. 다만 진화 무기는 없으니 참고하자.

    투사체 증가는 고효율의 패시브로 투사체가 적은 무기인 천상의 검, 헬파이어 등에 효과적이다.

     

    18) 카발로

    해금 라이온 헤드 3000마리 처치
    기본 무기 체리폭탄
    패시브 20레벨당 투사체 +1[최대 +3]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근원, 각성 & 복제 반지, 촛대
    체리 폭탄은 뼈와 유사한 공격 방식이지만 광역딜이 추가 되었고 그 대신 무기 자체의 딜량은 더 낮다. 또한 진화 무기는 없다.

    이 무기 역시 구석에서 튕기면서 경험치를 쌓으면 뼈보다 더 쉽게 레벨업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모르타치오와는 달리 후반 무기들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성수, 불의 지팡이, 도끼 등을 가면 후반에 이 무기들이 알아서 다 정리해줄 것이다. 특히 패시브 성능인 투사체 증가에 큰 영향을 받아서 더욱 dps가 상승한다.

     

    19) 람바

    해금 우유 정령 3,000마리 처치
    기본 무기 광산 수레
    패시브 20레벨당 투사체 +1[최대 +3]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공주의 비련, 푸른 강철의 의지, 진주의 왈츠, 환상의 춤 & 복제반지, 빈책, 촛대
    광산 수레는 좌우로 공격하기 때문에 도서관 같이 좌우가 긴 맵에서 사용하기 좋다. 하지만 수레의 수가 적고 범위가 좁다면 그리 좋지 않은 무기이다.

    그래서 수레를 공격 속도를 높여줄 공주의 비련 아르카나를 추천하고 이것과 관련된 무기를 가는 것이 좋다.

    또한 수레는 뼈나 체리폭탄처럼 구석에서 튕기는 플레이를 하면 오히려 dps가 하락하게 된다. 게다가 진화 무기는 없으니 참고하자.

     

    20) 오솔레미오

    해금 드래곤 쉬림프 3,000마리 처치
    기본 무기 천상의 꽃
    패시브 20레벨당 투사체 +1[최대 +3]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근원 & 복제 반지
    기본 무기인 천상의 꽃은 이동을 하면 꽃의 범위는 증가하고 발사속도도 빨라지기 때문에 끊임없이 움직여주는 것이 좋다.

    딜량은 약한 편이지만 8레벨이 되면 적을 잡아 회복을 할 수 있고 이 회복량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이것 하나만으로도 죽을 일이 거의 없어진다. 하지만 진화 무기는 없는 것이 아쉬운 점이다.

    오솔레미오는 일 몰리제 스테이지에서 큰 활약을 하는데 이곳에 있는 다수의 식물들에게 피해를 받지 않고 오히려 식물들을 회복시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21) 암브로조

    해금 스테이지 킬러 6,000마리 처치
    기본 무기 라 로바
    패시브 20레벨당 투사체 +1[최대 +3], 일시적인 투사체 수 증가[1/2/3/4/5레벨 한정], 자석 & 행운 & 탐욕 +2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근원 & 잃어버린 그림 & 촛대
    암브로조는 투사체 증가 4인방의 상위 호환 캐릭터인데 투사체 증가는 물론 저레벨에는 투사체 수 증가도 있기 때문에 더욱 강력하다.

    특히 라로바는 투사체가 큰 편이고 적에게 튕기며 빠르게 공격하기 때문에 DPS가 꽤 높은 편이다. 좌우 공격에는 취약한 편이지만 범위를 증가시키는 촛대, 잃어버린 그림을 가면 어느정도 해결된다.

     

    22) 갈로

    해금 무한 회랑 획득
    기본 무기 시곗바늘
    패시브 5레벨당 성장 +10% [최대 +50%], 지속시간 +15%, 쿨타임 -15%, 탐욕 -50%, 새로고침 & 건너뛰기 +3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한도초과 & 금반지, 은반지
    시곗바늘은 공격 능력 없지만 한도초과 아르카나를 사용하면 폭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아니면 블러드 아스트로노미아의 아르카나의 데미지도 나쁘진 않다.

    갈로의 패시브는 상당히 좋은 편인데 쿨타임을 감소, 지속시간, 성장 등이 갖춰 있기 때문에 이멜다와 아르카의 상위호환 캐릭터라고 볼 수 있다.

    시곗바늘의 아쉬운 점은 시계 방향으로 돌기 때문에 다른 방향을 커버하기 어렵다. 이것을 커버하기 위한 보조 무기인 월계수를 추천하는데 특히 고요한 옛 성역을 가는 경우에 좋다.

    갈로의 경우 2무기 제한 후 고요한 옛 성역과 빈 책을 가면 쿨타임 -90%가 되서 월계수의 보호막이 무한이 되기 때문에 하얀 사신을 제외하고는 죽지 않는다.

    특히 진화 무기인 무한 회랑은 적들의 체력 절반만큼 대미지를 주므로 사신과 같은 강력한 캐릭터들도 순식간에 잡을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

     

    23) 디바노

    해금 진홍의 망토
    기본 무기 월계수
    패시브 5레벨당 방어 +1[최대 +5], 회복 +1, 행운 +30%, 탐욕 -50%, 지우기 +6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신성한 혈통, 각성, 블러드 아스트로노미아 & 좌 우 메탈리오, 갑옷, 검은심장
    방어형 캐릭터로 반격 대미지르 적을 죽이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절멸과 불의 심장 아르카나가 상당히 효과적이다.

    그리고 신성한 혈통 아르카나는 무조건 가는 것이 좋은데 강해진 방어력으로 반격 대미지를 적에게 주면 체력이 올라가고 잃은 체력을 바탕으로 딜량이 상승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후반에 체력이 1만 이상도 어렵지 않고 이 체력을 바탕으로 딜량이 1000% 이상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반격 대미지 하나만으로도 대부분의 적을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진화 무기인 진홍의 망토는 이 효과가 더 강력해지기 때문에 초,중,후반 모두 강하다.

     

    24) 지아순타

    해금 마그나 예배당에서 관 발견 후 열기
    기본 무기 성스러운 바람
    패시브 레벨당 +0.5% [피해량 & 투사체 속도 & 지속시간 & 범위], 이동속도 +20%, 저주 +1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절단 & 빈 책, 왕관
    패시브가 공격과 관련된 능력치들의 상승이라 레벨업만 해도 상당히 강해지는 캐릭터이다. 그래서 왕관 장신구를 꼭 가는 것이 좋고 저주와 관련된 장신구 등도 좋다.

    기본 무기인 성스러운 바람은 채찍과 유사한 형태이지만 캐릭터가 보는 방향만 공격이 가능하고 지속적으로 이동을 해야 제 성능을 발휘하기에 사용감이 어려운 편이다.

    그래도 진화 무기인 피눈물과 조합하면 상당히 강해지고 흡혈 능력도 있기 때문에 맞으면서 플레이 해도 죽기 어려운 캐릭터다.

    특히 절단 아르카나를 가면 DPS가 3~4배 상승하고 치유의 사라반드까지 있으면 회복량으로 좀비 같은 캐릭터가 되니 참고하자.

     

    히든 캐릭터 해금 방법 및 팁

    1) 엑스대시

    해금 커맨드 x-x1viiq 입력
    기본 무기 검은 비둘기
    패시브 [이동속도 & 피해량 & 공격 범위 & 지속시간] -10%, 쿨타임 +10%, 행운 +100%, 10 레벨당 행운 +10% [최대 5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쌍둥이 자리, 절단 & 촛대, 빈 책
    패시브의 영향으로 초반에 상당한 패널티를 가지고 시작한다. 또한 레벨업당 성장하는 능력치도 그리 좋지 않은 행운이기에 더욱 어려운 길을 가야한다.

    심지어 무기인 검은 비둘기 역시 파괴자로 진화하기 전까지는 약하기 때문에 무조건 초반에 레벨링을 담당할 무기인 마나의 노래가 필요하고 아니면 마늘이나 채찍도 좋다.

    행운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행운 또는 치명타와 관련된 절단 아르카나와 천상의 검, 죽음의 나선, 천개의 칼날, 마녀의 고양이 등의 무기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

     

    2) 토스트

    해금 사신[붉은 사신 제외] 처치 후 커맨드[↓  + Enter] 입력
    기본 무기 하얀 비둘기
    패시브 10레벨당 행운 +20% [최대 +100%], 100레벨에 체력 +9998, 200레벨에 방어력 +6552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신성한 혈통, 각성 & 티라미수
    시작 체력이 1이기 때문에 순식간에 캐릭터가 죽게 된다. 이것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방어형 무기인 월계수가 필요하고 그럼에도 죽을 수 있기 때문에 티라미수나 각성 아르카나가 필요한 편이다.

    하얀 비둘기로는 레벨링 자체가 힘들기 때문에 마나의 노래와 같은 초반 지향형 무기가 필요하다.

    체력을 늘려주는 신성한 혈통 아르카나를 초반에 잘 이용하면 100레벨이 되기전에 체력 1000은 확보 할 수 있다.

     

    3) 스미스

    해금 토스티 해금 후 특수 커맨드 입력
    기본 무기 파괴자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신성한 혈통 & 검은 심장
    스미스의 시작 체력은 7이라 토스트보다는 높은 편이다. 하지만 어차피 스치면 순식간에 사망하는 것은 마찬가지이다.

    또한 토스트와는 달리 체력 증가 패시브가 없으니 신성한 혈통 아르카나를 이용해서 체력을 증가 시키는 것이 좋다.

    아니면 컨트롤로 잘 피한 후 레벨업을 많이 해서 쿨타임 87%를 맞추면 월계수 무기로 죽지 않게 되니 참고하자.

    레벨당 능력치 증가가 가장 좋은 캐릭터이므로 그 누구보다 레벨업에 진심이어야 하는 캐릭터이다.

     

    4) 무작위[랜덤]

    해금 먼저 열었던 관 다시 열기
    기본 무기 랜덤
    패시브 랜덤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랜덤이기 때문에 없음
    모든 것이 다 랜덤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능력치와 무기가 나올때까지 선택 후 종료를 하면 된다. 

     

    5) 마라비오

    해금 광기의 숲에서 그림자 네스페리트 처치
    기본 무기 천 개의 칼날
    패시브 투사체 속도 -110%체력 120, 이동속도 +30%, 피해량 +20%, 탐욕 -80%, 저주 +1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환상의 춤 & 시금치
    투사체 속도가 -110%이므로 정말 느린데 -100%가 되면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는다. 강화로 30%가 추가되어 -80%로 시작하기 때문에 -100%를 맞추려면 초기화를 해야 한다.

    이렇게 고정된 상태에서 투사체 무기인 헬파이어, 죽음의 나선, 천개의 칼날을 캐릭터 주위에 배치하면 손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6) 아바타

    해금 반전 모드 체크 후 화려한 도서관에서 아바타 처치
    기본 무기 잘못된 주문의 불꽃
    패시브 레벨당 능력치 증가[피해량 & 저주 0.5%, 이동속도 +2%, 쿨타임 -0.25%]
    피해량 +50%, 부활 +1, 행운 +50%, 새로고침 +1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환상의 춤 & 토로나의 상자
    상한선 없이 강해지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황금알을 많이 먹일수록 더욱 강해지는 캐릭터이다.

    하지만 잘못된 주문의 불꽃은 나중에 나온 무기 치고는 성능이 그리 좋지는 않다. 단검과 마찬가지고 전방만 공격하는데 그 범위는 더욱 좁은 편이다.

    범위를 1000%까지 늘려도 마찬가지로 매우 좁고 진화 무기는 전범위를 커버 가능하지만 끊임없이 상하좌우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1무기 플레이가 어려운 편이다.

     

    7) 민나

    해금 치즈 발견 후 웨어울프 처치
    기본 무기 피눈물
    패시브 체력 150, 회복 0.5, 피해량 -70%,
    매 1분마다 피해량, 투사체 속도, 지속시간, 범위, 쿨타임 변경
    3레벨마다 피해량 +10%[최대 7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절단 & 빈 책
    피해량이 많이 감소되지만 21레벨만 되면 상쇄가 되므로 초반에 레벨링이 빨라서 크게 지장은 없다. 특이한 점은 1분마다 스탯이 변경되는데 아무리 변화해도 결과적으로는 마이너스보다는 플러스가 더 많기 때문에 나쁘진 않다.

    조심해야 할 점은 스탯이 변경되기 때문에 혼돈이 가득한 어두운 밤, 잃어버린 그림, 환상의 춤 아르카나의 경우 레벨당 증가 효과만 적용된다.

     

    8) 레다

    해금 갈로의 탑에서 레다 처치
    기본 무기 신성한 지팡이
    패시브 방어력 +5, 이동속도 -20%, 피해량 +100%, 공격범위 +10%, 쿨타임 -10%, 탐욕 -8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진주의 왈츠, 수정 감옥, 한도초과 & 빈 책
    레다는 기본적으로 이동 속도는 느려서 날개 장신구를 먹지 않는 이상 필드에 있는 장신구를 먹으러 가기 어렵다. 

    하지만 이 점은 광기의 아르카나를 사용하면 해결되고 피해량이 높고 방어력이 높기 때문에 초반부터 강력한 편이다.

    신성한 지팡이를 주무기로 사용하기에는 dps가 낮지만 진주의 왈츠를 사용하면 어느정도 해결되고 거기에 수정 감옥과 한도초과를 넣으면 주무기로도 손색이 없다.

    1무기 플레이를 하려면 위의 아르카나를 적용하고 6무기 플레이를 하려면 '절멸'과 '신성한 혈통' 아르카나로 체력과 데미지를 미친듯이 높힐 수 있으니 참고하자.

     

    9) 코스모

    해금 마그나 예배당에서 은두자 프리타 획득 후 해금
    기본 무기 없음[히든 패시브 : 하얀 비둘기 & 검은 비둘기]
    패시브 회복 +1, 이동 속도 +30%, 부활 +1, 행운 +20,
    레벨당 회복+1, 행운 + 1%,
    100레벨당 부활 +1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치유의 사라반드, 각성 & 티라미수,검은 심장, 갑옷 
    가장 특이한 점은 무기가 없는 채로 시작하는데 다행히 비둘기 2마리가 패시브로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비둘기의 레벨도 캐릭터 레벨이 올라갈수록 상승해서 40레벨에 최대 무기 레벨에 도달한다.

    주의해야 할 점은 기본 체력이 20이라 낮은 편에 속한다. 그래서 쉽게 죽을 수 있는데 다행히 패시브로 회복 속도가 미친듯이 오르기 때문에 치유의 사라반드와 궁합이 좋고 1초만 버티면 풀피가 된다. 또 부활 횟수도 늘어나기 때문에 각성 아르카나와도 궁합이 좋다.

    체력이 적은게 마음에 안든다면 신성한 혈통으로 올려도 무방하다. 하지만 신성한 혈통은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강해지기 때문에 코스모의 경우 체력이 높아진다는 장점 외에는 없다.

     

    10) 페피노

    해금 일 몰리제에서 식물의 체력 10,000 회복[누적]
    기본 무기 영혼 포식자
    패시브 체력 120, 방어력 +2, 이동속도 -100%, 자석 +100%, 일시적인 공격범위 감소 효과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광기의 그루브 & 날개
    이동속도가 극단적으로 낮아서 거의 움직이지 않는 수준이며 날개 장신구를 먹더라도 도망치기 어렵다.

    그래서 아예 적을 차단시키는 플레이가 좋은데 영혼 포식자로 모은 경험치를 모두 성수에 투자해서 빠르게 정화자를 만들거나 마법 지팡이처럼 넉백이 좋은 무기를 가는 것도 좋다.

    그래도 달려오는 보스를 떨쳐내지 못할 수 있는데 이 때를 대비해서 월계수로 어느정도 버텨야한다. 캐릭터 자체가 성능이 최하위권이라 초보 유저들은 안하는 것을 추천한다.

     

    11) 트라우저[상인]

    해금 달빛 스테이지에서 모든 장신구 획득 후 최대 레벨 찍기[토로나, 금&은 반지, 좌&우 메탈리오 제외]
    기본 무기 사탕상자
    패시브 이동속도 +30 %, 탐욕 +20%, 매 레벨마다 탐욕 1% 증가, 골드 피버 지속시간 증가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사악한 계절, 황금 디스코, 고요한 옛 성역
    뱀파이어 서바이벌을 많이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가장 많이하게 될 캐릭터이다. 골드 파밍에 최적화 되어 있는 캐릭터로 초반 성능은 공격 패시브가 없어서 약하다.

    그래서 황금알을 2000개 먹인 후 플레이 하게 되는데 이 때부터는 사실상 무적에 가깝기 때문에 한정된 시간안에 얼만큼의 골드를 버느냐에 차이이다.

    골드 파밍 방법은 블로그에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자.

     

    12) 미싱노

    해금 하이퍼 + 단축 모드로 푸른 초원 스테이지에서 특정 위치로 가서 황금박쥐 128마리 처치
    기본 무기 도끼 or 죽음의 나선
    패시브 능력치 랜덤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푸른 강철의 의지, 절단 & 촛대
    스탯이 랜덤이라 매 판마다 다르게 적용된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스탯이 나올때까지 하면 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쿨타임, 성장이다.

    나머지는 플레이에 지장이 되지 않을 정도로만 하면 된다. 쿨타임만 50% 이상 뽑으면 왠만하면 쉬워진다.

     

    13) 보로스

    해금 뼈의 대지 스테이지에서 꽃 이벤트 클리어
    기본 무기 천상의 검
    패시브 레벨당 성장 +2%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진주의 왈츠, 절단, 환상의 춤 & 복제 반지, 촛대, 클로버
    레벨을 올릴수록 성장 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한계 돌파 플레이에 유리하다. 특히 고요한 옛 성역 아르카나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1무기 또는 2무기가 가장 좋고 한계 돌파 레벨을 몰아 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2무기 플레이시에는 월계수 또는 매혹의 달이 적절하다.

    천상의 검은 투사체가 매우 적고 범위가 좁기 때문에 복제 반지와 촛대는 필수로 가는 것이 좋다.

     

    14) 교룬톤

    해금 보스 래쉬 스테이지 1무기로 클리어
    기본 무기 팔찌
    패시브 레벨당 저주 +1%, 모든 보물 상자에서 진화 가능, 피해량 +30%, 부활 +2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불의 심장, 수정 감옥, 황혼의 진혼곡 & 빈 책
    레벨이 오를수록 저주가 오르기 때문에 적들이 강해지고 많아진다. 따라서 빠르게 강해지지 않으면 적들을 점점 잡기 어려워지니 진화 무기 1개부터 빠르게 만드는 것이 좋다.

    기본 무기인 팔찌는 주력 무기로 쓰기에는 그리 성능이 좋지 않지만 굳이 1무기 플레이를 하려면 불의 심장과 황혼의 진혼곡으로 폭발 데미지를 넣는 것이 좋다.

     

    15) 사신[붉은 가면]

    해금 30분에 나오는 붉은 사신 처치
    기본 무기 죽음의 나선
    패시브 이동속도 +100%, 피해량 +20%
    추천 아르카나 & 장신구 푸른 강철의 의지, 절단 & 촛대, 복제 반지
    초반부터 강하고 빠르기 때문에 대부분의 스테이지를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캐릭터로 다른 히든 캐릭터를 해금할 때 사용하게 된다.

    기본 무기인 죽음의 나선은 최상위 성능을 발휘하는 무기이며 푸른 강철의 의지, 절단 아르카나를 사용하면 dps가 급 상승하기 때문에 1무기 플레이도 좋다.

     

     


    여기까지 뱀파이어 서바이벌 캐릭터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아르카나 및 무기에 관한 공략도 있으니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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