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서바이벌 사신 공략[해금/체력]

뱀파이어 서바이벌을 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만날 수 밖에 없는 적 '사신'에 관한 공략이다. 사신은 기본적으로 30분 이후에 등장하며 즉사에 가까운 피해량으로 유저를 솜사탕마냥 녹여버린다.

 

이러한 사신의 체력은 유저의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유저 레벨 x 655,350]하기 때문에 평범한 방법으로 죽이기 어렵다. 또한 오망성이나 묵주와 같은 것으로 죽지 않는다.

 

하지만 어떻게든 잡아냈다면 붉은 사신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그러면 게임의 핵심 마스코트인 사신을 잡는 방법을 알아보자.

 

뱀파이어 서바이벌 사신 잡고 해금하기

사신을 잡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다. 우선 일반적인 무기로 잡는 방법무한 회랑과 망토로 잡는 방법으로 나뉘는데 일반적인 무기 딜로 잡으면 사신은 1분마다 출현하고 무한 회랑으로 잡을 경우 하얀 사신이 등장해 강제적으로 게임을 종료시킨다.

 

과거에는 클레리씨 캐릭터로 2레벨에 사신을 잡는 공략이 유행했다. 화려한 도서관에서 클레리씨를 선택한 뒤 위에 있는 녹색 보석을 먹고 룬트레이서가 나오면 시작하면 된다.

 

정확한 위치는 사진을 참고하면 되는데 룬트레이서가 저렇게 어디에 가지 않고 캐릭터와 겹쳐 있게 해야한다. 그러면 엄청난 딜량으로 후반까지 버틸 수 있게 된다.

 

여기서 또 중요한 점이 있는데 캐릭터 강화는 자석을 제외해야 경험치 보석을 자동으로 먹지 않게 되고 사신이 나오는 타이밍까지 2레벨로 버틸 수 있게 해야 한다는 점이다. 만약 2레벨을 넘게 되면 사신의 체력도 강해지고 룬트레이서의 크기도 줄어들기 때문에 망한 것이니 다시 해야 한다.

 

30분이 지나자마자 사신이 등장할텐데 이 때 경험치 보석을 먹고 월계수와 시곗바늘을 먹은 뒤 뼈와 같은 단일딜이 높은 것을 선택해서 잡으면 된다.

 

이 방법은 사실 너무 귀찮고 실패할 확률도 아주 높기 때문에 굳이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다.

 

사신 잡는 가장 쉬운 방법

예전과 달리 지금은 사신을 잡는 것이 매우 쉬운 편이다. 필요한 것은 월계수와 시곗바늘이다. 정확히는 이것의 진화 무기인 '무한 회랑'과, '진홍빛 망토'가 필요하다.

 

'무한 회랑'은 적 체력을 절반이나 감소시키는 능력이 있는데 사실상 캐릭터 레벨 100만 되도 사신의 체력은 6천만이니 이게 없으면 평범한 딜로 죽이기는 힘들다. 또한 '진홍의 망토'는 받는 피해를 최대 10으로 감소시키기 때문에 사신에게 죽지 않게 만들어 주니 안정적으로 사신을 잡을 수 있게 된다.

 

이것을 진화시키려면 좌우 메탈리오와 금반지, 은반지가 필요하다. 다만 메탈리오와 반지는 처음부터 얻을 수 있는 장신구는 아니다. 이 장신구들을 얻으려면 달빛 월식 이벤트를 클리어 한 후 '노란색 신호'라는 유물을 획득해야 해당 장신구가 스테이지에 나타나게 된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달빛 월식 이벤트 공략

뱀파이어 서바이벌 도전 과제에 있는 달빛에서 월식 이벤트를 클리어하면 마그나 예배당 스테이지가 해금 된다. 만약 두번째 보너스 스테이지인 달빛을 플레이 할 수 없다면 아직 해금을 하지

golden-game.tistory.com

달빛 월식 이벤트에 대해 모르거나

클리어 방법을 모른다면 위의 링크를 참고하자.

 

메탈리오와 장신구가 스테이지에 나온다면 공략은 거의 끝났다고 봐도 된다. 30분까지 버티기 쉬운 화려한 도서관에서 시작 하는 것이 좋고 캐릭터나 무기는 상관 없다. 아직 버티기도 힘든 뉴비들이라면 성수랑 룬트레이서를 사용하면 무난히 버틸 수 있을 것이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월계수와, 시곗바늘을 먹고 좌우 메탈리오, 금반지, 은반지를 획득해두자. 만약 먹을 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광기의 그루브 아르카나를 사용해서 끌어오는 것도 추천한다.

참고로 이 장신구를 먹을 때 수호자가 한마리 등장하는데 얼려지지 않고 상당히 빠르고 강하다. 그러니 사신을 잡을 때에는 저주를 높히는 플레이는 사양하는 것이 좋다. 괜히 저주를 높히다가 도망가지도 못하고 죽게 되면 시간만 아깝게 된다.

 

최종적으로 월계수와 시곗바늘을 업그레이드 해서 무한 회랑과 망토를 갖췄다면 무조건 사신을 죽였다고 봐도 된다. 무한 회랑의 능력인 적 체력 50% 감소의 능력으로 순식간에 체력을 깎아 15초만에 죽었다. 현재 캐릭터의 레벨이 400이니 2억

이 넘는 사신의 체력을 무한 회랑이 깎았다고 봐도 된다.

 

붉은 사신을 죽이면 황금알 5개를 얻게 되고 그 후에 하얀 사신이 등장해 게임을 종료 시킨다. 이 하얀 사신은 아직까지 어떤 방법으로도 죽일 수 없고 도망칠 수도 없다.

 

사신을 죽였다면 캐릭터 창에 Red death[붉은 사신]가 나오며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붉은 사신

해금 : 사신 처치

기본 무기 : 죽음의 나선

패시브 : 체력 255, 이동속도 +100%, 피해량 +20%

 

운용 팁 : 사신을 잡고 얻은만큼 성능이 뛰어나다. 기본 캐릭터의 2배가 넘는 체력은 물론 피해량 20%까지 있다. 게다가 압도적인 이동속도로  적을 회피하기도 쉽고 맵에 있는 아이템들도 먹기 쉬워져 그만큼 난이도가 하락하게 된다.

 

또한 성능이 뛰어난 편인 죽음의 나선을 처음부터 주기 때문에 사방에서 오는 적을 처치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클리어 못하는 것이 힘들 정도다. 다만 레벨업시 이득이 없기 때문에 후반에 가면 푸냘라와 같은 캐릭터에 밀리긴 한다.

 

붉은 사신을 얻었다면 뼈의 대지에서 뼈뭉탱이를 잡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 몬스터는 적을흡수할수록 커지고 체력도 많아지기 때문에 초반에 달려가서 잡는 것이 좋다. 그래서 빠르고 딜량도 강한 붉은 사신으로 잡는 것이 수월하다.

 

 


메모장으로 파일을 수정해서 잡는 방법도 있으나 귀찮고 게임 몰입만 떨어져서 비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