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뱀파이어 서바이벌 아르카
아르카 캐릭터는 뱀파이어 서바이벌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캐릭터가 아니다. 불의 지팡이를 획득하고 레벨 4까지 올려야 하고 그 후 상점에서 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쿨타임 감소의 패시브 능력이 있고 최대는 15%이다. 몇 판 해본 유저들은 쿨타임 감소를 과소평가할 수 있는데 장신구 중에서 쿨타임 감소를 해주는 빈 책이 가장 op인 만큼 좋은 성능이다.
그러면 아르카의 성능 및 무기, 장신구 조합, 어떤 아르카나를 사용할 지 알아보자.
2, 뱀파이어 서바이벌 아르카 공략
해금 조건 : 불의 지팡이 4렙 후 상점 500원 구매
기본 무기 : 불의 지팡이
패시브 : 10레벨 마다 쿨타임 5% 감소[최대 15%]
해금 요소 : 아르카나 '불의 심장' [아르카 50레벨 달성]
기본 무기가 불의 지팡이다. 불의 지팡이는 필드에 있는 물체들을 20개 파괴하면 얻는 기본적인 무기로 이제 막 시작한 유저가 라도 금방 얻는 무기다.
불의 지팡이는 처음 사용하면 당황스러울 정도로 약해서 초반에는 다른 무기들을 얻어 레벨업 하는 것이 좋다. 초반에 성능이 안 좋은만큼 무기 진화[헬파이어] 후에는 막대한 딜량을 쏟아낸다.
패시브인 쿨타임 감소가 좋다고 했는데 특히 빈 책과 함께 사용해야 그 효율이 2배 이상 올라간다. 쿨타임 감소는 공격 속도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아르카의 경우 쿨감을 60% 까지 올리면 공속은 2.5배 상승한다.
3. 뱀파이어 서바이벌 아르카 조합
무기 조합 : 불의 지팡이, 마법 지팡이, 성수, 도끼, 번개반지, 단검
장신구 조합 : 시금치, 빈 책, 매혹구, 촛대, 복제 반지, 팔 보호대
아르카나 : 불의 심장, 진주의 왈츠, 근원 OR 환상의 춤
아르카의 무기 조합은 불의 지팡이를 위주로 조합했다. 불의 지팡의 특성상 헬파이어로 진화하기 전까지 약하니 초반에는 단검이나 도끼 등은 업그레이드하지 말고 성수 위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다.
성수를 8 레벨까지 찍으면 어떤 맵이든 웬만하면 10분까지는 버틸 수 있고 그다음에는 헬파이어를 진화시키면서 플레이하면 쉽다.
만약 초반이 너무 어렵다면 단검을 제외하고 마늘을 넣고 버티는 것도 나쁘진 않다. 또 필드에서 추천한 장신구 중 하나를 먹을 수 있다면 단검은 굳이 가지 않아도 좋다.
초반을 잘 버티고 헬파이어를 올린 후 아르카나까지 잘 나왔다면 후반에는 헬파이어가 캐리하면서 웬만하면 클리어할 수 있다.
아르카나 추천
아르카나의 경우 불의 심장과 진주의 왈츠는 꼭 가는 것이 좋다. 헬파이어의 DPS를 급증시켜주는 주역이고 특히 불의 심장이 더욱 그렇다.
불의 심장은 적을 관통할 때 폭발 데미지로 0.5배의 추가 대미지를 주고 진주의 왈츠는 적을 관통하고 투사체가 3번까지 튕겨 나오게 하므로 헬파이어와 궁합이 아주 잘 맞는다.
남은 1칸의 아르카나는 근원과 환상의 춤을 추천하지만 다른 것을 가도 무방하다. 환상의 춤의 경우 캐릭터 레벨이 높아질수록 공격 범위가 늘어나 무기들의 범위가 꽤 커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까지 뱀파이어 서바이벌 포르타 공략이었습니다. 스테이지 중 난이도가 있는 편인 뼈의 대지[본존]까지 저 조합으로 무난히 30분을 버텨냈습니다.
아르카의 경우 100 레벨을 달성하면 불의 심장 아르카나를 획득할 수 있으니 아직 불의 심장을 획득하지 못했다면 저 조합으로 플레이하면 무난히 달성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을 달아주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고 즐겜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