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그림자 저주 풀기 공략[할신 영입]

발더스3 그림자 저주 풀기

2막에서 할 수 있는 그림자 저주 풀기 퀘스트는 드루이드 할신을 영구적으로 영입하는 퀘스트이다. 이 퀘스트는 2막이 시작되면 바로 할신에게 받을 수 있다.

 

이후 그림자 저주를 풀기 위해 태니얼을 찾는 과정부터 올리버 제거 및 케더릭 토름 처치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2막이 종료되는 시점에나 클리어할 수 있다.

 

이 퀘스트는 1막에서 고블린 쓰러트리기를 통해 할신이 무사히 에메랄드 숲으로 복귀했을 경우에 시작할 수 있다. 그러면 바로 그림자 저주 풀기 퀘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그림자 저주 풀기 시작

고블린 쓰러트리기 퀘스트가 완료된 후, 할신이 달오름 탑까지 동행한다고 한다. 그 후 2막에 도착해서 야영지에 있는 할신에게 대화를 걸어보자.

 

그러면 그림자 저주를 풀 방법에 대해 물어볼 수 있을텐데, 태니얼을 찾아야 저주를 깰 수 있다고 한다. 태니얼에 대한 행방을 알기 위해서는 마지막 빛줄기 여관에 있는 아트 컬트에게 단서를 찾을 수 있다.

 

태니얼의 행방에 관한 단서 찾기

아트 컬라에게 말을 걸면 정신을 잃은 상태에서 태니얼이라는 단어를 말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다음 이병 젤라에게 태니얼에 관해 말하면 된다.

 

할신에게 아트 컬라에 관해 얘기하기

야영지에게 돌아가 할신에게 아트 컬라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그러면 할신이 기뻐하며, 당장 그자를 찾아가서 만나봐야 겠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면 할신이 야영지에서 마지막 빛줄기 여관에 있는 아트 컬라 옆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트 컬라 깨우기 퀘스트를 진행하여 정신을 되찾게 해보자.

 

해당 공략은 아트컬라 깨우기 퀘스트에 자세히 설명했으니 아래의 공략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호숫가에서 할신 만나기

아트 컬라를 깨우고 할신과 대화를 하면 호숫가에서 만나자고 한다.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서 할신과 대화를 나눠보자. 그러면 할신이 그림자 불모지에 잠입하고 올테니 차원 관문을 지켜달라고 한다.

 

수락하면 바로 전투가 시작되니 미리 긴휴식을 취하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차원 관문 방어하기

다수의 적들이 나오기 때문에 지속적인 광역딜을 할 수 있는 화염벽, 영혼 수호자 같은 것이 효과적이다. 아니면 돌벽을 차원문 근처에 둘러서 적들이 때리지 못하게 하면 날먹이 가능하다.

 

아무튼 할신이 돌아올 때까지 5턴동안 차원 관문을 지키면 된다. 나오는 적들은 망령, 그림자, 그림자 경비견, 그림자 하퍼 등이 나온다.

 

웨이브 1 : 망령[1], 그림자[3], 그림자 경비견[2], 그림자 하퍼[2], 그림자 순례자[3]

웨이브 2 : 그림자 까마귀[8], 그림자 크리퍼[3], 그림자 순례자[3], 그림자 하퍼[3], 그림자 불주먹 용병대[3]

웨이브 3 : 그림자, 망령, 그림자 기스양키 전사[3], 그림자 불주먹 용병대[2]

 

차원 관문이 부숴지지 않고 성공적으로 막아내면 할신이 돌아온다. 하지만 무언가 잘못되었는지 태니얼의 일부가 비어 있다고 이야기한다.

 

할신과 대화하기

야영지로 돌아간 할신과 대화하자. 그러면 할신이 남겨진 반쪽을 찾아야 한다고 한다. 

 

태니얼의 그림자 찾기

그림자가 드리운 전장 순간이동진 근처에 있는 그림자가 잠긴 집으로 가자. 그러면 올리버라는 녀석이 기다리고 있을텐데, 처음 보면 숨바꼭질 놀이나 하자고 한다.

 

정체를 알고 있다고 이야기하면 숨바꼭질을 안하고 넘어갈 수 있다. 하지만 아직 한번도 안해본 유저라면 숨바꼭질부터 해보자.

 

올리버와 숨바꼭질

투명체 감지를 사용하고 마차 뒤에 있는 올리버를 찾아내면 된다. 그 후 열받았는 지 한판 더하자고 하는데, 한판 더 해주면 된다.

 

그러면 2라운드에는 엄마, 아빠 등을 소환하면서 턴모드가 시작된다. 이때, 도망치는 올리버를 소매치기해서 미리 반지를 얻어두자.

 

그 후 등장한 적들을 가볍게 제거하고 다시 건물 내부로 들어간 올리버를 찾아주면 끝이난다.

 

숨바꼭질이 끝나면 이제 다시 말을 걸어서 정체를 알고 있다고 이야기 하면 올리버가 그림자 차원 관문으로 도망가는데, 따라가서 제거하면 된다.

 

테니얼 제거하기

그림자 차원 관문으로 들어가면 올리버가 밤의 돔 안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밤의 돔을 부숴야 한다. 하지만 모든 피해를 2배로 반사하기 때문에 직접 타격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밤의 돔은 올리버가 소환하는 그림자들을 죽이면 깎이기 때문에 불의 벽이나 영혼 수호자 같은 지속 광역딜을 깔아 놓거나 마력탄으로 하나씩 제거하면 쉽게 죽일 수 있다.

 

밤의 돔을 제거하면 올리버에게 태니얼과 함께 있으라고 이야기하면 잘 풀린다. 특히 할신을 데리고 가면 호감도를 많이 올릴 수 있는 대화가 있으니 할신을 동료로 영입하고 클리어 하는 것이 좋다.

 

올리버와 태니얼이 하나가 된다고 약속을 한 뒤, 야영지에 있는 할신과 태니얼에게 말을 걸면 케더릭 토름을 죽여야 완전히 정화할 수 있다고 한다.

 

케더릭 토름의 제거 방법은 케더릭 유물 찾기케더릭 쓰러트리기 공략을 참고해서 진행하면 된다.

 

퀘스트 완료

케더릭 토름을 제거하고 2막에서 3막으로 넘어가는 순간 퀘스트는 완료된다. 그림자 저주가 사라지고 2막의 땅이 치유되고 있는 이벤트 컷신을 보면 끝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