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섀도하트 연애 공략

발더스3 섀도하트 연애

동료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섀도하트는 연애 및 야스 1회가 가능하다. 하지만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면서 조건도 까다로운 편이다.

 

섀도하트의 호감도를 올리는 것은 간단한데, 아이들 또는 동물들을 좋아하는 선택지와 기스양키 종족을 거부하고 샤를 믿어도 된다는 식으로 이야기하면 호감도는 올라간다.

 

또한 섀도하트가 유물에 대해 경계를 보일텐데, 경계심을 인정해주면 된다.

 

1막 섀도하트 연애

1막에서 섀도하트의 호감도를 올리다 보면 밤에 잠시 시간을 보내자고 이야기 한다. 당연히 수락해야 진도를 더 나갈 수 있다.

 

그 후, 긴휴식을 하면 섀도하트와 밤에 술 한잔을 하게 된다. 

 

섀도하트의 1막 연애에서 가장 중요한 장면으로 술한잔을 하다 보면 서로 눕는 장면이 있는데, 통찰에 성공하면 입을 맞출 수 있게 된다. 통찰에 실패하면 할 수 없으니 주의하자.

 

입을 맞춘 후 다시 야영지에서 말을 걸어서 대충 이야기를 나누면 끝이다.

 

언제 이 이벤트가 나올지는 유저에 따라 다르겠지만 글쓴이는 레벨 3에 친밀도도 그리 높지 않았고, 퀘스트도 거의 안깬 시점에서 해당 이벤트가 나왔다. 기껏해야 코가를 만난 시점쯤이었으니 참고하자. 

 

보통 이 이벤트는 드루이드 할신을 구출하고 다같이 파티를 할 때 하는 경우가 많다.

 

2막 섀도하트 연애

밤의 난초 구하기

2막에서 섀도하트가 가장 좋아하는 꽃인 밤의 난초를 구할 수 있다. 밤의 난초를 구해서 섀도하트에게 주면 꽤 좋아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당연히 호감도도 많이 오르는 편이다.

 

밤의 난초는 2막 그림자 저주가 물든 땅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그림자가 드리운 전장 순간이동진 근처[]에서 얻는 것이 가장 편했다.

 

샤의 시련

2막에서 가장 중요한 지역 중 하나인 샤의 시련에서의 선택은 섀도하트의 연애에 중요한 분기점이라고 할 수 있다. 샤를 만나더라도 자신과의 관계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도 나눠보자.

 

그 후 밤의 노래를 죽이지 않고, 케더릭 토름을 제거하고 이소벨과 에일린을 야영지에 초대해보자. 그러고 긴휴식 후 대화를 나누면 섀도하트의 모습이 변한 것을 목격할 수 있다.

 

이때, 대화를 나누면 아직은 과거를 잊지 못했지만 발더스 게이트에 도착하면 달라질 수 있다는 듯이 이야기 한다.즉, 자신의 신앙 때문에 1~2막까지 무시해왔던 유저와의 관계를 인정하게 되고, 키스 지문도 나오게 된다.

 

 2막은 여기까지 하는 것이 전부이며, 3막에서 진도가 더 나아간다.

 

3막 섀도하트 연애

3막 리빙턴에 진입하는 순간 긴휴식을 해보자. 정확한 조건은 아니지만 리빙턴 난민촌에 있는 기념품 행상인 퍼그 드로우에게 말을 걸은 후 하라고 하는데, 글쓴이는 굳이 그러지 않아도 잘만 됐다.

 

그리고 여담으로 퍼그 드로우는 상인이지만 섀도하트가 파티에 있으면 아이템도 안팔고 떠나서 볼 수 없게 되니 첫 만남에는 섀도하트를 빼고 만나는 것을 추천한다.

 

3막이 시작되는 순간 이 이벤트로 섀도하트의 야스신을 구경할 수 있을텐데, 다른 동료들에 비해 밀리는 감이 있다. 아무튼 수영을 못하는 섀도하트와 함께 물에 들어가게 되고 모래사장에서 한다.

 

섀도하트 연애와는 상관은 없지만 야스신을 본 후 할신에게 대화를 걸어보면 갑자기 섀도하트의 동의를 얻고 하자고 이야기한다.

 

심지어 섀도하트에게 말을 걸면 할신과 할 기회가 있는데, 막는 행위는 내가 나쁜년이라는 식으로 이야기한다. 상당히 개방적인 모습을 알 수 있는데, 이후에도 할신 말고도 있으니 참고하자.

 

샤를 끝까지 믿는 경우

밤의 노래를 죽이고 샤천지가 된 경우에는 루트가 달라진다. 3막까지 가서 섀도하트의 동료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 해보자.  그러면 밤의 노래의 피를 셀루네 석상에 뿌리며, 원하던 장면이 시작 될 것이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