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의 자상한 의사 하비 공략 - 선물/이벤트/결혼

스타듀밸리 하비 공략

안녕하세요? 황금백수입니다!

 

스타듀밸리 마을의 유일한 의사로 병원에 가면 고정적으로 볼 수 있어서 호감도 관리가 정말 쉬운 캐릭터죠! 마루와 함께 병원에서 일하고 있으며 리텍을 하기 전에는 그냥 콧수염 아저씨입니다.

 

저는 아도르님의 리텍을 적용 했으며 캐릭터도 아도르님 초상화 기반으로 만든 캐릭터 리텍도 적용 해서 바닐라와는 차이가 많이 나요.

 

리텍은 스타듀밸리 카페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적용법은 제 블로그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스타듀밸리 하비 공략 시작합니다!

 

 

스타듀밸리 초상화 리텍 적용법/추천 - 너무 쉽다

스타듀밸리에서 아주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초상화를 바꾸는 방법 및 추천 초상화에 대한 글입니다. 처음 스타듀밸리를 시작하면 당황스러운 초상화와 캐릭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형편없는

golden-game.tistory.com

스타듀밸리 하비 공략

생일 겨울 14
가족 없음
친구 마루
결혼 가능
추천 선물 커피, 와인

 

피에르의 잡화점 옆에 있는 병원에서 간호사인 마루와 같이 일하고 있는 의사 하비. 위치가 거의 변하지 않아 마음만 먹으면 대화만으로도 충분히 호감도를 올릴 수 있어요.

 

차분한 성격을 지녔으며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중년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다른 캐릭터에 비해 성숙함이 보이는 대사나 행동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결혼까지 하면 스위트한 대사와 애정을 많이 표현해줘서 연애와는 달리 결혼 생활이 더 좋은 캐릭터입니다.

 

가끔 실수해서 광산 같은 곳에서 체력이 다 닳아서 죽게 되면 소지금의 10%, 최대 1000원을 청구하며 치료를 해줍니다. 이것은 결혼을 해도 마찬가지이니 ㅎㅎ 결혼 했다고 맘 놓고 죽지 마세요.

 

그 다음은 하비의 호감도를 올려주는 핵심인 선물에 대해 설명할게요!

 

스타듀밸리 하비 선물

스타듀밸리 하비가 좋아하는 선물

사랑하는 선물
호감도 +80
커피, 와인, 피클, 송로버섯 오일, 슈퍼 건강식
좋아하는 선물
호감도 +45
수선화, 리크, 민들레, 오리알, 오리 깃털, 염소 젖, 버섯류, 모든 과일, 야생 고추냉이, 눈마, 겨울 뿌리, 모든 꽃(양귀비 제외)
평범한 선물
호감도 +20
계란류, 큰 우유
싫어하는 선물
호감도 -20
빵, 치즈, 초콜릿 케이크, 쿠키, 염소 치즈, 핑크 케이크, 대황파이, 쌀 푸딩
증오하는 선물
호감도 -40
산호, 무지개 껍데기, 새먼베리, 몬스터 드롭템, 쓰레기류, 유물

 

 

내가 추천하는 선물 : 주점에서 300원이면 구매할 수 있는 커피를 추천합니다. 사계절 내내 구하기도 쉽고 가격도 저렴해서 굳이 다른 선물을 줘야할까 생각이 드네요.

 

의사라는 직업 때문인지 건강식들은 좋아하는 편이며 피자나 초콜릿 케이크와 같이 달고 살이 찌기 쉬운 음식들을 기피하는 취향을 가졌습니다.

 

만약에 게임 중후반에 들어서 와인을 만든다면 품질 좋은 와인을 챙겨두고 생일날 주는 것을 추천드려요. 생일날은 호감도가 무려 8배나 더 상승하고 품질까지 영향을 받아서 추가로 호감도가 상승합니다. 생각보다 차이가 크니 꼭 챙겨주세요!

 

그 다음은 우리가 가장 기대하는 호감도 이벤트입니다. 이벤트의 발동 조건을 적어 두었으며 스포는 없습니다. 다만 더보기 칸을 누르면 선택지에 대한 해답과 스포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스타듀밸리 하비 호감도 이벤트

호감도 2칸

조지의 집에 조지가 있을 때 입장하기. 

더보기

하비가 조지를 위해 건강 검진을 하고 있네요. 그런데 건강을 위해서 생활 패턴을 바꾸라고 하지만 조지는 짜증이나서 플레이어에게 의견을 물어봅니다.

1. 할아버지께서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들어야죠. +40 호감도

2. 할아버지의 몸은 본인이 가장 잘 알겠죠. -40

 

호감도 4칸

하비가 병원에 있을 때 입장하기.

더보기

하비가 플레이어에게 건강 검진을 하는 도중에 선택지가 나옵니다.

1. 약간 기장해서... +20

2. 농장에서 일하느라 숨이 차서 그래. +20

3. 당신 의사 맞아? 나 맥박 정상이야! -50

 

어떤 선택을 하던 건강하다고 끝냅니다. 굳이 3번을 선택해봤지만 똑같은 대사였습니다.

 

호감도 6칸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피에르의 잡화점에 입장하기

더보기

에어로빅을 하고 있는 마을 주민들을 보고 있는데 하비가 부끄러운지 숨겨달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선택지가 2가지 나옵니다.

1. 숨긴다. +20

2. 숨기지 않는다. -50

호감도 8칸

병원에 입장하기

더보기

진료실에 들어가면 하비가 여보세요? 하면서 누군가에게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바로 조종사인데 예전에 꿈이 조종사라서 그런지 이런 것에 관심이 많아 보이네요.

 

어떤 선택지를 골라도 호감도에 영향은 없습니다.

호감도 10칸

하비가 기찻길에서 만나자는 편지를 보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찾아갑시다.

 

호감도 14칸

오후 8시 ~ 자정 12시에 자신의 집에 입장하기.

단 집은 2번 이상 업그레이드 해야한다. 다양한 선택지가 주어지는데 각 반응이 다르니 원하는 선택지를 하면 됩니다.

 

 


하비와 결혼을 하면 침실 오른쪽에 그의 방이 생기고 작은 정원에서 책을 읽곤 합니다. 또한 여전히 병원에 출근을 합니다. 참고로 페니와 결혼하면 하비가 마루를 좋아했다고 알려주네요 ㄷㄷ

 

스타듀밸리에 관한 다양한 공략을 블로그에 올려두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됩니다.

 

스타듀밸리 공략 더보기

 

스타듀밸리 페니 공략 - 호감도/선물/이벤트

스타듀밸리 페니 공략 - 호감도/선물/이벤트 안녕하세요? 황금백수입니다. 이번에는 스타듀밸리 페니 공략입니다. 페니는 스타듀밸리의 교사이며 가장 불행한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golden-gam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