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루이스 공략 - 반바지/선물/이벤트/결혼/리텍

스타듀밸리 루이스 공략

안녕하세요! 황금백수입니다.

 

스타듀밸리 팰리컨 마을의 권력자 루이스 공략입니다. 20년이 넘게 펠리컨 마을을 운영해온 시장 루이스는 마니와는 비밀 연애를 하는 사이죠. 루이스의 집을 가던 마니의 집을 가던 알아 볼 수 있는 흔적들이 남아있더라구요 ㅎㅎ

 

특히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 하다보면 풀숲에 둘이 숨어 있던걸 걸리던가 루이스의 반바지가 마니의 집에서 나오는 약간의 이벤트들이 나옵니다.

 

저는 결혼 확장모드를 적용해서 결혼이 가능하지만 적용하지 않았다면 결혼이 불가능합니다. 루이스 리텍은 네이버 카페에 샴poo님의 리텍을 적용했습니다.  캐릭터는 샴poo님의 초상화 기반으로 만들어진 호이쨧님의 캐릭터 리텍입니다. 

 

그리고 대사 리텍도 받았습니다. 이왕 할거면 제대로 모두 적용하고 하는 것이 몰입하는데 훨씬 도움이 되요!

 

 

루이스 촌장님 고해상도 초상화 +결확 O (사이즈수정)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샴poo님 초상화 기반 루이스 캐릭터 결혼 확장 모드 버전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나중에는 저와 시내에 나갑시다, 데이트로요.] 30세, 꽃다운 나이의 청년 시장 루이스를 만나봅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리텍하는 방법은 제 블로그나 해당 카페 링크에 올려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러면 스타듀밸리 시장 루이스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스타듀밸리 루이스 공략

생일 봄 7
가족 없음
친구 마니
결혼 불가능(모드 적용시 가능)
추천 선물 매운 고추

루이스는 봄 7일에 생일로 1년차에는 사실 사랑하는 선물을 주기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파스닙 정도를 선물로 주는 게 좋을 거 같네요. 

 

가족은 없으며 친구 사이에는 마니라고 되어 있는데 사실 비밀 연애를 하고 있는 커플입니다. 이벤트나 집을 뒤져보면 여러가지 증거들이 나와요.

 

위의 사진은 캐릭터 리텍과 초상화 리텍을 적용한 모습이며 바닐라 버전과 매우 달라서 위화감이 날 수 있습니다 ㅎㅎ 중년의 빵모자 패션에서 너무나도 달라졌거든요...ㄷㄷ

 

정확한 발동 조건을 모르겠지만 주점에 루이스가 맥주를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계속 클릭하면 맥주를 무한히 주는 버그가 있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몇백잔은 받고 농장 1년차 5일 금요일만에 맥주가 300개가 넘어버렸어요?!

 

그 다음은 루이스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는 선물 목록입니다.

 

스타듀밸리 루이스 선물

스타듀밸리 루이스가 좋아하는 선물

사랑하는 선물
호감도 +80
매운 고추, 녹차, 야채의 메들리, 가을의 수확, 맛탕
좋아하는 선물
호감도 +45
블루베리, 코코넛, 선인장 열매, 꽃(양귀비 제외), 요리(빵, 계란후라이 제외), 채집 광물(석영 제외), 보석, 과일, 파스닙
평범한 선물
호감도 +20
버섯류, 계란류(공허 계란 제외), 과일류, 눈마, 겨울뿌리, 리크, 수선화, 민들레 등
싫어하는 선물
호감도 -20
새먼 베리, 야생 고추냉이, 우유, 물고기, 비료, 폭탄, 씨앗
증오하는 선물
호감도 -40
석영, 호랑가시나무열매, 미끼, 몬스터 드랍템, 쓰레기, 유물

 

내가 추천하는 선물 : 여름에 재배할 수 있는 매운 고추를 추천합니다. 3일마다 1개씩 얻을 수 있는 고추는 여러번 수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죠. 여러개 심어 놓고 모아둔 후 간간히 선물을 주면 좋죠.

 

아니면 정원용 화분을 이용해 실내에 인테리어 겸 차나무 묘목을 심고 찻잎을 얻은 뒤 술통에 담으면 녹차가 완성됩니다. 이것을 주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계절마다 1개씩 얻는 수준이라 여러개 설치해야 해요!

 

스타듀밸리 루이스 선물 대사

아니면 내가 재배한 농작물들을 하나씩 가져다줘도 괜찮은 방법이죠! 그래도 최소 +45점은 주고 품질이 좋으면 60점 가까이 주거든요.

 

참고로 호감도 1칸당 250이며, 생일에 선물을 주면 호감도가 8배 더 상승합니다. 생일만큼은 꼭 매운 고추 품질 좋은걸로 준비해주세요.

 

그 다음은 루이스 호감도 이벤트입니다. 이벤트의 발동 조건을 적어 두었으며 스포는 없습니다. 다만 더보기 칸을 누르면 스포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결혼확장모드의 이벤트 발동 조건까지 적어두었습니다!

 

스타듀밸리 루이스 호감도 이벤트

호감도 3칸

스파게티 레시피를 선물합니다.

 

호감도 6칸

마니의 호감도도 6칸일 경우 맑은 날 오후 7시 사이에서 11시 사이에 마을로 입장하기.

더보기

루이스와 마니가 비밀 연애 중인데 공개할지 말지 고민중이네요. 루이스는 자신의 권위를 위해 비밀로 하자고 하고 마니는 섭섭한가 봅니다. 몰래 듣던 주인공이 들키고 여기서 2가지 선택지가 나옵니다.

1. 네 하지만 비밀은 지킬게요. 호감도 +50

2. 네. 그리고 이제 모두한테 말할 거예요. 호감도 -100

 

호감도 7칸

가지 파마산의 레시피를 보내줍니다. 채광 스킬을 올려주는 요리입니다.

 

이제부터 결혼확장모드를 적용한 사람만 볼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루이스의 이벤트는 특이한데 마니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루이스와 연애를 하고 싶은 루트와 마니와 연애를 하는 루트가 있죠. 그래서 루이스의 호감도 8칸 이벤트는 총 2가지입니다.

 

호감도 8칸 - 루이스와 연애 루트

스타듀밸리 루이스 이벤트

맑은 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루이스의 집에 입장하기.

 

호감도 8칸 - 마니와의 연애 루트

맑은날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 마을에 입장하기.

 

호감도 10칸

토, 일요일 맑은날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에 농장에 입장하기.

더보기

다른 마을에 여행을 가자고 하는 루이스. 주주시티에서 여는 회의가 있어서 갈겸 놀러가자고 합니다. 여기서 갈지 말지 선택을 하라는데 당연히 간다를 선택해야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거절을 하면 이벤트고 뭐고 아무것도 없이 끝나버립니다. 굳이 이벤트를 안 볼 필요는 없겠죠? ㅎㅎㅎ

 

승낙을 하면 루이스 집 앞에 있는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갑니다. 드디어 이 자동차를 쓰긴 쓰는구나...ㄷㄷ

 

선택지가 3가지 나오는데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방을 바꾸던지 한 침대에서 잔다고 하던지 ㅎㅎ

 

루이스와 여러 대표들이 회의를 합니다. 지루한 회의 이벤트가 끝나면 린이라는 아줌마가 갑자기 자신의 호텔 스페어 키를 주고 꼬리를 칩니다. 

 

당당히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선택지가 다를 수 있는데 전에 있던 방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듯 합니다. 가만히 있는 선택지도 있더라구요.

뭐 하여튼 사실 이 아줌마와는 20대에 사귀던 사이라고 합니다. 근데 데이트 조차도 하지 않았다는 말... 믿을 수 없다.

그 다음은 초반에 주는 퀘스트인 루이스 반바지를 찾는 퀘스트 공략입니다.

 

스타듀밸리 루이스 반바지

스타듀밸리 루이스 반바지

루이스의 반바지를 잃어 버렸다고 합니다. 어쩌다가 잃어 버렸을지 ㅎㅎㅎ 반바지를 잃어버리기는 쉽지 않을텐데 어쨋든 이리저리 찾아 보다가 힘들어서 검색을 했을 거라 믿습니다.

 

루이스 반바지 위치

루이스의 반바지는 마니의 침대 아래에 숨겨져 있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마니와의 관계를 모르셨던 분들은 의아해 하실 수 있을 거예요 ㅎㅎ 저도 맨처음에 찾았을 때 왜 여깄나 생각을 했었거든요.

 

아무튼 이것을 루이스에게 돌려주면 퀘스트는 완료됩니다. 다만 이 아이템은 퀘스트 클리어 대신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 품평회와 루아우 축제 때 사용할 수 있어요.

 

품평회에 여러가지 아이템을 넣고 평가를 받잖아요? 그 때 이 반바지를 올려 놓으면 루이스가 화들짝 놀라면서 토큰 750개를 주면서 내리라고 합니다. 해마다 반복할 수 있으니 나름의 꿀팁이겠죠.

 

루아우 축제때는 여러가지 재료들을 넣잖아요? 도지사가 와서 그 맛을 보는데... 반바지를 넣어주면 재밌는 이벤트가 발생됩니다. 꼭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딱히 호감도도 떨어지지 않으니 한번쯤은...!!

 

스타듀밸리 루이스 테두리가 장식된 행운의 보라 반바지

다음은 직접 입을수도 있는데 에밀리의 재봉틀에서 금주괴와 합치면 무려 의류가 되서 내가 직접 입고 다닐 수 있어요 ㅎㅎㅎ

 


루이스는 스타듀밸리의 꼰대라고 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귀여운 이벤트들이 많더라구요. 아이템 하나로 저렇게 고통 받는 게 쉽지는 않을텐데 ㅎㅎ 순금 루이스 동상도 설치해보면 재밌는 일화가 있습니다.

 

스타듀밸리에 관한 다양한 공략을 올려두고 있으니 제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로그인 없이 댓글을 달 수 있으니 질문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