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페니 공략 - 호감도/선물/이벤트

스타듀밸리 페니 공략 - 호감도/선물/이벤트

 

안녕하세요? 황금백수입니다. 이번에는 스타듀밸리 페니 공략입니다. 페니는 스타듀밸리의 교사이며 가장 불행한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뭐 스타듀밸리 마을에서 사연 없는 사람이 어디 있나 싶지만 그 중에서도 페니는 제가 생각하기에 더 불행한 편이라고 생각 합니다.

 

스타듀밸리 페니

스타듀밸리 페니 공략

 

생일 가을 2
가족
친구 마루, 샘
결혼 가능
추천 선물 양귀비, 멜론

 

페니는 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결혼을 할 수 있는 12인의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안타깝게도 집이 아닌 컨테이너 박스와 같이 생긴 곳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스타듀밸리 페니 집

이것만 봐도 가난한 형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언젠가는 더 큰 집으로 이사를 갈거라는 의지를 불태웁니다. 그래서 집확장 이벤트가 있으나 꽤나 비쌉니다.

 

가난한 형편이지만 굉장히 착하고 남을 배려하는 성격으로 잘 컸더라구요. 게다가 빈센트와 재스를 교육하는 선생님이니 똑똑한 편인 듯 합니다.

 

아쉽게도 요리는 잘 못하며 평범한 생활을 좋아합니다. 결혼과 육아를 중요시하는 성격이라 이것을 부정하는 선택지를 하면 호감도가 수직 하락합니다.

 

아까 잠시 가장 불행한 캐릭터라고 했는데 그 이유는 엄마와 딸을 버리고간 아빠에 엄마인 팸은 알코올 중독자로 직업도 없이 집안일도 안하는 최악의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편의 재료인 양귀비와 그걸로 만든 요리인 양귀비씨 머핀을 좋아하며, 나오지는 않았지만 아편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않을까 의심됩니다. 

 

스타듀밸리 페니가 좋아하는 선물 공략

사랑하는 선물
호감도 +80❤️
양귀비, 양귀비 머핀, 멜론,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붉은 정식, 뿌리채소 모음, 도루묵, 톰카스프, 황금호박, 무지개파편, 진주, 마법얼음사탕
좋아하는 선물
호감도 +45❤️
민들레, 리크, 모든 우유
그럭저럭 선물
호감도 +20❤️
수선화, 야생고추냉이, 흔한버섯, 눈마, 겨울뿌리, 헤이즐넛, 곰보 버섯, 과일류(과일나무 제외)
싫어하는 선물
호감도 -20💔
오리깃털, 석영, 새먼베리, 양털, 보라색 버섯, 물고기류(도루묵 제외) 
증오하는 선물
호감도 -40💔
술 종류, 홉, 포도, 호랑가시나무열매, 토끼발, 몬스터 드랍템, 폭탄류, 쓰레기, 모든 유물

필자가 추천하는 스타듀밸리 페니 선물 목록 : 여름에 재배가 가능한 양귀비, 멜론을 가장 추천합니다. 이 때 대량 재배해두면 호감도 걱정은 없습니다.

 

낚시를 해서 도루묵을 얻었거나 광산에 가서 에메랄드다이아몬드를 얻었다면 그것도 좋습니다.

 

차천책으로는 민들레와 리크입니다. 봄에 쉽게 얻을 수 있으니 주변에 가다가 리크를 보면 뽑고 페니에게 주도록 합시다!

호감도 선물 공통 사항: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주면 평소보다 호감도가 5배 상승하며, 생일에는 8배가 상승합니다. 또한 아이템 품질에 따라 달라지며 은별은 10%, 금별은 25%, 이리듐 별은 50%가 상승합니다.

 

호감도 1칸당 250이며, 매일 말을 걸면 대부분 +20이 상승하니 자주 말을 걸면 좋겠죠? 일주일만 말을 걸어도 +140입니다. 또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150이 상승합니다.

만약 생일에 페니가 사랑하는 선물인 은별 등급의 멜론을 주었다면 +80 * 8 * 1.1 = 704의 호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캐릭터는 오랫동안 말을 걸지 않으면 호감도가 뚝뚝 떨어지게 되니 잘 관리해줘야 해요!

 

다음은 호감도 이벤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접어두기는 이벤트에 대한 답이며 이것에 따라 호감도의 상승과 하락이 결정됩니다. 

 

스타듀밸리 페니 호감도 이벤트

스타듀밸리 페니 호감도2 이벤트

호감도 2칸 : 맑은 날 오전 9시에서 오후 2시 사이에 마을에 입장하기

더보기

보고 있었어. 좋은 일 했네, 페니 +50 호감도

그냥 두지 그랬어. 기분 상하셨잖아. -50 

그냥 산책하고 있었어, 내 일이 아닌걸. 영향 없음

호감도 4칸 : 페니가 집에 있을 때 페니의 집에 방문하기 단 페니의 집을 확장했다면 나오지 않음.

 

호감도 6칸 : 페니가 집에 있을 때 페니의 집에 방문하기

더보기

(거짓말) 으음! 맛있어! +50 호감도 상승

어... 나머지는 포장해 가도 될까? -50 호감도 하락

확실히 독특하긴 하다... 어떻게 이렇게 고무 같은 식감을 만들었어? 영향 없음

호감도 8칸 :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사이에 남쪽 숲에 입장하기

더보기

기꺼이! 호감도 +10

그래. 영향 없음

아니... 나 애들 별로 안 좋아해 호감도 -1500 하락 


물론이지. 큰 가족을 이루고 싶어. +20

그렇지 않을까? 자연스런 충동이니까. +20

아니, 잘할 수 있을 것 같진 않아. +100

아냐, 세상에 이미 사람이 너무 많아. -10

아니, 가족 때문에 발이 묶이고 싶진 않아. -10

호감도 10칸 : 편지를 받은 후 오후 7시에서 자정사이에 온천 수영장에 입장하기

호감도 14칸 : 오후 3시에서 오후 7시 사이에 농가에 입장하기 

 

스타듀밸리 페니와 결혼 생활

비가 오는 날 아침 : 정동석, 씨앗 모음, 달걀, 큰 우유

비가 오는 날 저녁 : 야채의 메들리, 연어 정찬, 우럭 튀김, 장어 튀김

 


불행한 가족사를 지녔지만 성격은 정말로 착하고 올바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착한 성격으로 사람들에게 꽤나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스타듀밸리에 관한 다양한 공략을 올려두고 있으니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초상화는 네이버 카페에 있는 아도르님 작품입니다. 정말 예쁘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