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레이젤 풀어주기
발더스 게이트3의 첫 메인 퀘스트라고 할 수 있는 노틸로이드에서 탈출하기에서 만날 수 있는 레이젤은 동료로 영입을 할 수 있는 캐릭터이다.
만약 노틸로이드에서 탈출하기 전에 레이젤이 죽었다면 탈출 이후 섀도하트 근처에 죽어 있으니 부활의 두루마리로 살린 후 영입하면 된다.
레이젤과 같이 탈출에 성공했다면 다른 위치에서 기다리고 있고, 대부분 이 루트에서 처음 발견하게 되고 바로 레이젤 풀어주기 퀘스트가 진행된다.
레이젤 풀어주기 퀘스트는 티플링을 살려주거나 죽이는 선택을 통해서 레이젤을 구출 및 영입을 할 수 있는 퀘스트이다.
발더스3 레이젤 위치
평범하게 진행이 되면 레이젤은 외길 절벽 순간 이동진에서 북쪽으로 가면 만날 수 있다. 레이젤 위치의 정확한 좌표는 X240, Y364이다.
레이젤 구출
해당 위치에 가면 티플링 2명이 덫에 갇힌 레이젤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고 있다. 가까이 다가가면 대화가 시작되는데, 여러 선택지가 있다.
1) 티플링 공격하기
티플링 2명[다메이스, 나이메사]을 공격하는 선택지를 하면 곧바로 전투가 이어진다. 기껏해야 약한 활이나 사용하기 때문에 크게 강하지는 않고, 중요하지 않은 NPC라 죽여도 문제는 없다.
2) [기만] 아주 위험한 종족이야.
2) [기만] 아주 위험한 종족이야.를 선택하면 티플링은 레이젤을 두고 떠난다. 이 때, 경험치를 얻게 되고, 레이젤은 원거리 공격을 이용해서 불안정한 발판을 부수면 레이젤을 구출할 수 있으며 대화를 통해 영입할 수 있다.
그리고 티플링이 완전히 떠나기 전에 곧바로 전투를 걸면 처치 경험치까지 얻을 수 있게 된다. 호감도 및 경험치까지 챙길 수 있다. 글쓴이가 생각하기에는 가장 좋은 선택지이다.
3) [설득]덫을 쏴서 떨어트려.를 선택하게 되면 티플링이 덫을 부수게 되고 레이젤이 탈출하게 되고, 티플링 또는 레이젤을 공격하는 선택을 해야 한다.
4) 자리를 뜬다.를 선택하면 티플링이 레이젤의 덫을 부수게 되고 레이젤이 탈출하게 되는데, 이 때 티플링 편에 서거나 레이젤 편에 설 수 있게 된다.
알면 좋은 팁
기만의 경우 아스타리온으로 대화를 걸면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또한 섀도하트를 이용하여 보너스도 받을 수 있다.
섀도하트와 레이젤은 상극이기 때문에 레이젤을 영입하게 되면 호감도가 약간 깎이게 되는데, 이 때에는 G키를 눌러 섀도하트를 그룹에서 제외한 후 섀도하트만 멀리 떨어트려 놓자.
그 이후 대화를 진행하면 섀도하트의 호감도는 떨어지지 않았다.
레이젤 공격 후 죽임
여기서 레이젤의 편에 서지 않고 티플링 편에 서서 레이젤을 죽이게 되면 부활을 할 수 없게 되므로, 레이젤과 관련된 모든 퀘스트는 사라지게 될 것이다.
이후 다른 퀘스트에서도 레이젤을 적대하고 죽이게 되도 마찬가지로 부활을 할 수 없다.
레이젤 공격 후 비살상
선택지에 실패해서 레이젤을 공격할 수 밖에 없거나 티플링을 죽이고 싶지 않았다면, 레이젤을 비살상 모드로 제압해보자. 그러면 실신 상태가 되며, 해당 전투도 종료된다.
레이젤이 실신했다면 다행히 동료로 영입할 가능성이 남아 있는데, 이 후 긴휴식을 취하면 해당 장소에서 레이젤이 사라지게 된다. 사라진 이후의 레이젤의 행방은 산길에서 마주칠 수 있었다.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3 레이젤 풀어주기 퀘스트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발더스3에 관한 다양한 공략을
올려두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