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위더스 공략

발더스 게이트3 위더스

위더스는 1막에서 만날 수 있는 중요 캐릭터이며, 외모는 리치 혹은 미라처럼 생긴 것이 솔직히 호감가는 외모는 아니라 동료가 아닌 토벌 대상으로 보인다.

 

하지만 생각보다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데, 금화를 지불하여 동료들의 직업 변경, 부활을 할 수 있고 고용인[용병]을 구할 수 있게 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면 발더스 게이트3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위더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위더스 위치

위더스는 1막 스토리 초반에서 만날 수 있는 음습한 납골당 내부에 있다. 더 정확히는 납골당에 있는 단추를 누르고 방에 들어가서 볼 수 있는 화려하게 장식된 석관 안에 잠들어 있다.

 

음습한 납골당 내부로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 루트가 있겠지만, 가장 정석적인 방법은 유적 탐험하기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들어가게 되는 곳이다.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예배당 입구에 있는 도적단 무리들을 처리한 뒤, 구내식당으로 들어가 또 한차례 도적단 무리를 처치해야 한다. 그 후 조각상 뒤에 있는 손잡이를 잡아당겨서 열린 문을 통해 음습한 납골당으로 들어갈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공략글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발더스 게이트3 유적 탐험하기 공략

발더스 게이트3 유적 탐험하기 1막 초반부에서 받을 수 있는 유적 탐험하기 퀘스트는 예배당 입구에 있는 도적단 무리를 만나서 대화를 하면 받을 수 있는 퀘스트이다. 유적 탐험하기 퀘스트는

golden-game.tistory.com

 

 

도적단 무리를 상대하는 것이 어렵다고 하면 구내식당은 스킵하고 가는 루트가 2가지 있는데, 덧문이나 고대의 문을 통해 들어가면 된다. 다만 도둑 도구를 이용하여 자물쇠를 따고 들어가야 한다.

 

위더스 안나옴

위더스가 석관에서 안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이미 야영지에 위더스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니 당황하지 말고 야영지부터 뒤져보자. 위더스는 주인공이 오랫동안 석관을 열어주지 않으면 알아서 찾아오기 때문이다.

 

위더스 소매치기

위더스의 능력을 이용할 때 금화를 소모하는 것이 참 아쉬울 수 있는데, 이것은 금화가 부족한 1막에서는 더욱 그렇다. 이런 경우에는 위더스의 능력을 이용한 후 소매치기로 금화를 가져오면 된다.

 

소매치기의 페널티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위더스와의 관계가 나빠질까 불안해할 필요도 없다. 그러니 위더스 뒤에 가서 은신을 한 뒤 우클릭을 눌러 소매치기를 야무지게 해 주자.

 

그리고 돈이 쌓일수록 소매치기 확률은 낮아지니 이용하는 즉시 훔쳐주는 것이 좋다.

 

용병 고용

용병은 위더스에게 100 골드를 지불하여 고용할 수 있는 동료로, 전용 스토리 또는 퀘스트가 없다. 최대 3인까지 고용이 가능하며, 죽어도 부활은 가능하다. 또한 용병 역시 위더스에게 직업 및 하위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종족과 외모, 성별, 배경은 모두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직업을 보고 고르기보다는 외모, 종족 같은 것들을 고려해서 고용하는 것이 좋다.

 

용병을 고용하는 이유는 어떠한 선택지로 오리진 동료들이 영구적으로 사망하거나 실망하고 떠나는 경우가 있는데 동료의 부재를 메꿀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크어지[어두운 충동] 플레이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 밖에도 버프 셔틀로 사용하거나, 연금 셔틀, 신성한 개입으로 전설 메이스를 받는 등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아래의 위더스 정체는 스토리 스포이니 정말 궁금한 경우만 읽는 것을 추천한다. 에필로그의 내용까지 나오기 때문에 1회차에는 굳이 읽지 말자. 

 

위더스 정체

더보기

위더스는 외모와는 달리 연애 훈수나 두고 생각보다 선한 대사를 한다.

 

하지만 위더스는 사실 죽음의 신 제르갈이며, 삼악신인 바알, 베인, 머큘을 되살려낸 행위에 대한 벌로 석관에 갇혀 있었다. 원래는 삼악신보다 높은 격을 가지고 있는 신이지만 삼악신에게 힘을 나눠주고 준신 정도로 머무르고 있다.

 

물론 본인이 죽음 그 자체이기 때문에 힘을 회수하고 대신격으로 다시 올라갈 수 있지만 업무가 귀찮고 돌아갈 의지가 없어서 주인공 일행들이나 도우며 자신의 업보를 청산하고 있을 뿐이다.

 

다크어지[어두운 충동]를 플레이 할 때 위더스와의 상호작용이 꽤 있는 편인데, 주인공이 바알의 초즌이 되기를 거부하면 주인공을 죽이고 바알의 정수를 가져간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위더스[제르갈]가 나타나 주인공의 선택을 칭찬하며, 되살려 준다. 

 

또한 에필로그에서 다크어지의 엔딩도 꽤나 갈리는데, 바알 초즌이 되는 것을 선택했다면 꼭두각시가 된 채로 동료들을 살해하러 가는 배드 엔딩으로 마무리되고, 거부했다면 위더스가 주최한 축제를 즐기며 마무리된다.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3 위더스 관련 공략글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더 많은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