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서바이벌 라그나로크 보스 공략

아크 라그나로크 보스

아크 서바이벌 맵 라그나로크에 있는 보스 공략입니다. 보스의 스탯, 입장 재료, 테크 엔그램 해제 및 여러가지 정보를 담은 글입니다.

 

고유 보스는 없으며 아일랜드에 있는 보스인 드래곤과 스코치드 어스의 보스인 만티코어가 동시에 나오는 곳입니다. 둘다 날아다니는 개체라서 어려울 것 같지만 사실 쉬운 보스전에 속합니다.

 

테크 엔그램 보상도 좋고 난이도도 쉽지만 재료 모으는 것이 좀 까다롭죠 ㅎㅎ 사막 동굴... 진짜 짜증납니다. 나머지 재료 파밍도 쉽지 않습니다.

 

그러면 아크 서바이벌 라그나로크 보스 공략 시작합니다.

 

 

아크 서바이벌라그나로크 입장 재료

요구 조건 감마 베타 알파
플레이어 레벨 70 80 90
유물[강함, 거대함, 교활함, 기만, 면역, 무리, 사냥꾼, 탐닉, 하늘군주, 현명함] 1 1 1
메갈라니아 독소 - 10 25
메갈로돈 이빨 - 10 25
바실로사우루스 지방 - 10 25
사르코수쿠스 가죽 - 10 25
스피노사우루스 등지느러미 - 10 25
아르젠타비스 갈퀴 발톱 - 10 25
용각류 척추 - 10 25
티타노보아 독 - 10 25
틸라콜레오 갈고리손톱 - 10 25
투소테우티스의 촉수 - 10 25

 

라그나로크의 입장 재료는 많은 편입니다. 유물도 10개나 되고 기타 재료들도 꽤나 많습니다 ㅎㅎ 모으느라 고생했던 기억들이...

 

 

아크 서바이벌 라그나로크 동굴/유물 공략 - 좌표 및 지도 포함

아크 서바이벌 라그나로크는 가장 인기 많은 무료 DLC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아일랜드를 제외하면 가장 방대한 맵 크기를 자랑하며 다양한 생물종과 자원이 있어서 인기가 없을 수 없

golden-game.tistory.com

난이도별 테크 엔그램 해제

난이도 원소 보상 엔그램
감마 65 테크 복제기, 테크 다리보호구, 테크 손보호구, 테크 발전기, 테크 여물통, 베히모스 테크 출입문, 출입구, 메갈로돈 테크 안장, 타페자라 테크 안장, 테크 전등
베타 200 테크 송신기, 테크 포스필드, 테크 소총, 테크 검, 진공 구역
알파 410 테크 순간이동기, 복제실, 테크 렉스 안장, 테크 수류탄, 테크 가슴보호구, 테크 방패, 진공 구역 문풀

 

보상 엔그램은 만티코어와 드래곤을 합친것에 더해서 감마는 테크 전등, 베타는 테크 검, 알파는 테크 방패를 더 줍니다. 그래서 엔그램 해제하러 많이들 가죠.

 

제가 올린 보스전 공룡 스탯은 싱글 서버에서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입장 인원이 많으면 각인 버프를 받거나 탱커를 세우던지, 샷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잡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라고 올린 스탯입니다.

 

아크 서바이벌 라그나로크 보스 공략

라그나로크 보스는 오벨리스크에서 유물과 일정 재료를 바치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하면 드래곤과 만티코어가 보이는데 스탯은 기존 보스의 스탯과 같습니다. 그러나 받는 데미지가 2배라서 훨씬 쉽게 죽일 수 있죠.

 

입장하면 드래곤과 만티코어 모두 어그로가 끌리는데 우선 가장 먼저 땅에 내려앉은 만티코어부터 딜을 하다보면 드래곤이 땅에 앉습니다.  둘이 동시에 상대하면 상당히 어려워지니 우선 날아다니는 드래곤부터 처리해주면 됩니다. 

 

만티코어의 특성상 체력이 낮고 방어력은 높아 딜이 잘 들어가지 않고 딜링기가 딱히 없어서 아프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드래곤은 브레스라는 희대의 딜링기가 있어서 잘 키운 공룡들이 녹아버리죠.

 

그래서 오래 살려두면 어쩔수 없이 브레스 맞고 죽어가는 공룡들이 생기게 됩니다. 즉 어그로가 둘다 어그로가 끌리면 우선 땅에 내려앉아 있는 놈 때리고 두마리 다 땅에 있으면 드래곤 일점사 하시면 됩니다.

 

만티코어가 거슬리는 것은 바위 정령을 소환하는 것인데 무시하는 것이 좋을 정도로 잘 안죽습니다. 벨로나 같이 바위 정령에 딜 잘들어가는 공룡을 안데려 갔으면 그냥 무시하는게 답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드래곤의 브레스로 공룡들이 녹아내리는 것과 디몰포돈이 유저를 직접 공격하는 것. 그리고 만티코어의 바위 정령 소환으로 딜링이 분산되는 것을 조심하면 됩니다.

 

 

보스전 공룡

 

역시나 렉스와 유티라누스가 일반적인 전략입니다. 아일랜드 드래곤에 비해 더 빠르게 녹일 수 있어서 렉스도 브레스를 얼마 안맞고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렉스 유티라누스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죠.

 

렉스의 경우 체력 15000, 근공 400 원시 안장으로 10마리 중 3마리가 죽고 감마 난이도 클리어했습니다. 베타 난이도는 체력 2만 근공 500 원시 안장으로 10마리중 5마리가 죽고 클리어 했습니다. 알파 난이도는 체력 25000, 근공 600 안장 100으로 무난하게 클리어 했습니다.

 

두번째는 당연히 렉스보다는 테리지노 + 유티라누스 조합입니다. 테리지노는 브레스에 맞아도 야채 케이크로 어느 정도 버틸 수 있기 때문에 스펙이 그리 차이나지 않는다면 테리지노가 좋습니다.

 

세번째는 기수가 많을 경우에 가능한 조합인데 울리라이노 조합입니다. 스펙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소 4명 이상의 기수가 있다면 울리라이노가 가장 좋은 듯 합니다. 다만 기수가 없다면 최악의 조합입니다. 알파 난이도의 경우 체력 1만 근공 500으로 손발만 잘 맞으면 쉽게 클리어 합니다.

 

아크 라그나로크 보스 시작 치트

감마 : cheat summon bossteleport_twobosses_dragonmanticore_c

베타 : cheat summon bossteleport_twobosses_dragonmanticore_medium_c

알파 : cheat summon bossteleport_twobosses_dragonmanticore_hard_c

치트를 입력하면 자신의 주위로 20마리 공룡이 보스 레이드 장소로 이동 됩니다. 공물을 일일히 소환하지 않아도 되니 싱글에서 보스 연습하기에는 딱 좋더라구요.


여담으로 라그나로크에서는 옥수수를 캘 수 있습니다. 꽤나 많이 캘 수 있어서 지인들과 누가 더 많이 캤는지 내기도 했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