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서바이벌 테크 아이템 사용 방법

아크 서바이벌 테크

아크 서바이벌을 하다 보면 보스를 레이드하고 테크 엔그램을 열게 됩니다. 그런데 어떻게 사용해야 할 지 감이 안오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공략 글을 올립니다.

 

어떻게 테크 엔그램을 열어야 할 지 모르는 분들은 제가 올려둔 보스 공략을 보면 각 보스의 난이도 별로 열리는 테크 엔그램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아크 서바이벌 보스 공략[입장 재료 & 엔그램 &순서 및 추천 공룡]

아크 서바이벌을 하다 보면 보스 레이드를 빼놓을 수 없죠. 보스의 난이도가 어떻게 되고, 어떤 보스를 잡아야 하며 어떤 보상을 줄 것인지, 어떻게 잡아야 하는 지에 대한 공략 글입니다. 잘 읽

golden-game.tistory.com

 

테크 방어구와 무기

테크 헬멧[머리보호구] : 사용하는 방법은 R키를 누르고 있으면 사이클 헷멜 바이저, 토글 헬멧 바이저라는 칸이 나옵니다. 예전에는 E 키를 눌러 활용하였으나 패치가 되어 바뀌었으니 혼동하지 마시길...!

 

사이클 바이저를 누르면 순차적으로 생물의 위치 표시 -> 야간 투시경 -> 두 기능을 모두 사용합니다. 토글 헬멧 바이저는 기능을 모두 끄거나 모두 켭니다.

 

사용할 때 원소가 필요하며 능력은 생물들의 위치를 표시 해주며 적대적[빨강], 중립[흰색], 아군[녹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밤에는 야간 투시경 기능이 있어 야간에도 빛 없이 잘 보이며, 방독면 기능과 물속에서 산소를 공급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크 가슴보호구 :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점점 고도가 상승하며 스페이스바를 두번 누르면 높게 수직 상승하며 2초마다 1번씩 사용이 가능합니다.

 

shfit 키를 누르면 고도를 유지한 채 공중을 날아다닐 수 있으며 물속에서 shift를 사용할 경우 해양 생물들은 상대도 안될정도로 고속으로 수영이 가능해집니다. 

 

테크 다리보호구 : ctrl키를 누르면 빠르게 이동하며 나무와 바위 등을 부수고 방향 전환은 불가능하여 일직선으로 달리게 됩니다. 무게가 초과해서 움직일 수 없을 때에도 사용하면 지상에서는 천천히 이동이 가능합니다.

가슴 보호구와 연계해서 하늘을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공중에서 쉬프트로 날고 있을 때 컨트롤 키를 누르면 빠르게 이동됩니다.

 

응용해서 지상에서 ctrl로 빠르게 이동하다가 스페이스바 2번 눌러서 슈퍼 점프 후 그대로 고속으로 공중을 이동하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게가 초과한 상태로 공중에서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서 자원을 옮기는데 꽤 많이 사용됩니다. 

테크 손보호구 : 우클릭을 누르고 있으면 가운데에 크로스 헤어가 나오며 이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떼면 그 방향으로 돌진하여 데미지를 입힙니다. 또한 날아가는 도중에 좌클릭을 누르면 그대로 그곳에 데미지를 가하며 멈춥니다.

 

데미지는 근접 공격력에 영향을 받으며 범위 공격이라 다수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고 나무나 바위 건축물까지 부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적 기수도 떨어집니다.

 

또한 테크 방패를 끼고 있을 때도 사용이 가능한데 우클릭을 먼저 누르고 그 다음 좌클릭을 누르면 활성화 되며 순차적으로 우클릭 좌클릭을 떼면 똑같이 나갑니다.

 

테크 장화 : 낙하 피해 데미지를 입지 않게하며 경사진 곳을 더 잘 올르게 끔 합니다. 딱히 능력은 없지만 낙뎀을 없애주는 것만으로도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는 셈이죠. 이거 없으면 날아가다가 툭하면 죽습니다.

 

테크 5종류 방어구를 다 입으면 원소가 충전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환경 피해에 면역이 되어 방사능이나 날씨 등에 대해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테크 검 : 라그나로크 베타 이상 클리어 하면 얻을 수 있는 엔그램으로 원소를 사용하여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검. 근접 공격력에 영향을 받으며 우클릭을 누르면 바라본 방향으로 날아가 공격 또는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테크 무기 답게 모든 건축물에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나 거의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유일하게 본 사용처는 제네시스 1 보스 잡을 때 사용하는 사람을 봄.

 

테크 방패 : 라그나로크 알파 클리어시 해제할 수 있는 엔그램으로 원소를 사용하여 적 공격을 방어하고 투사체 공격을 반사합니다.

로켓을 포함한 모든 총알류를 반사하며 심지어 바위 정령의 바위나 페록스의 바위 던지기도 반사가 가능합니다. 

 

테크 클로 : 좌클릭으로 공격이 가능하며 일정한계까지 공격할수록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첫타가 54 였는데 마지막 한계까지 올리면 308까지 딜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테크 클로에 맞게 되면 해당 생물이 하늘색 오오라가 생기는데 방어력 디버프가 걸린 것이며 이때 공격하면 딜이 15% 증가합니다. 

 

테크 소총 : 원소 1개당 50발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적에게 폭발 피해[240]를 주는 무기입니다. 재장전은 필요 없으나 41발을 발사하면 무기가 과열되어 다시 냉각 될때까지 사용할 수없습니다. 

 

우클릭을 눌러 줌을 활성화 할 수 있으며 마우스 휠로 더 확대하거나 축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 투시경 기능도 있어서 야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크 레일건 : 원소 1개당 2발을 사용할 수 있으며 벽이나 지형지물[채굴 가능한 자원]을 최대 5개 관통하여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무기입니다. 1발 발사하면 과부화가 걸려 약 6초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하며 그 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열 감지 스코프가 있어 우클릭을 누르면 적을 탐지할 수 있고 줌을 확대하여 더 잘 맞출 수도 있습니다. R키를 눌러서 X-ray vision을 키거나 끌 수 있으며 활성화를 하면 충전된 원소가 지속적으로 3~4%씩 소모됩니다.

 

테크 숄더캐논 : 보조 장착에 장착이 되고 R키를 누르고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며 숄더 캐논 범위, 타겟 공격 모드를 설정이 가능합니다. 포탑과 같이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며 공격 모드는 총 3가지가 있으며 속사, 표준, 과충전이 있습니다.

 

속사는 그냥 왜있는지 모를 정도로 약하고 과충전은 딜은 그나마 쌔진 것 같은데 원소 소모량도 많아서 숄더 캐논 자체가 왜 있는지 모르는 아이템. 원소까지 쓰면서 쓰고 싶지 않다...

 

테크 피스톨 : 제네시스 2에 나온 무기인데 공격 방식은 3가지로 살상모드, 힐링모드, 스턴 모드가 있습니다. 말그대로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살상 모드는 처음에는 약하나 계속 맞추고 있으면 20배까지 강해져 체력 10만은 깎는데 30초가 걸리지 않을 정도로 강력한 딜링을 보여줍니다.

 

스턴 모드는 100%가 되면 해당 생물을 기절 시키며 약 10초 쯤 기절 시키는 듯 합니다. 힐링모드는..? 힐량이 초당 100도 안되서 너무 낮은 느낌..!!

 

테크 활 : 제네시스 2에 나온 무기로 공격 모드는 총 4가지[폭발 화살, 마비 화살, 철 화살, 불 화살]가 있습니다. 적중 방식도 일반 투사체 모드와 즉시 적중 모드 2가지로 나뉩니다.

 

딜링할 때는 불화살을 맞추면 총 6틱 화염 데미지를 입히니 6틱마다 쏴주고 그 후에는 철화살로 딜링하면 생각보다 딜링이 잘됩니다. 원소 파편을 소모해서 제네시스 2에서는 탄약 걱정도 없는 셈이죠.

 

마비 화살의 효과는 장총+충격마비 다트보다는 낮지만 생각보다 기절 수치를 높게 쌓아줍니다. 높은 등급의 장총과 충격 마비 다트가 아니라면 테크 활로 기절 시키는 것이 재료도 안아깝고 속도도 좋은 편입니다. 

 

테크 수류탄 & 중력 수류탄 : 테크 수류탄은 테크 유탄발사기로 발사가 가능하고 그냥 던지는 것도 가능합니다. 중력수류탄은 테크그램은 아니고 익스팅션에서 배울 수 있고 사용하면 블랙홀 같은게 생겨서 그곳으로 당기거나 밀어냅니다. 수류탄은 쓸 이유가 없음.

 

테크 유탄 발사기 : 수류탄을 장착해서 탄약으로 사용하는 무기입니다. n키를 눌러 닿는 즉시 터질 것인지 시간초를 두고 터질 것인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재장전은 무기를 놨다가 들어서 좌클릭하면 3초후에 채워졌습니다.

 

테크 구조물

테크 복제기

테크 복제기는 테크 아이템 및 일반 아이템들을 만들 수 있는 제작대입니다. 테크 시대를 돌입할 때 가장 첫번째로 만들게 되는 구조물이죠. 600개의 아이템 슬롯과 12배 빠른 제작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벨리스크, 보급상자, 엑소멕에서 제작이 가능하며 원소 1개를 소모하여 9분동안 작동합니다. 이름이 복제기인데 기능은 제작이... 왜 이렇게 이름을 지었는지 이해 안갑니다 ㅎ 번역 오류인가?

 

테크 발전기

테크 발전기는 테크 건축물의 전력을 공급하는 아이템으로 테크 생활을 하려면 필수로 지어야 할 건축물입니다.  전기 발전기와 다르게 전선 등을 연결할 필요가 없는 무선이고 작동시 자기장을 발사해 범위를 알려줍니다. 

 

범위는 지름[토대 3칸~ 최대 37칸]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연료 효율은 최소 범위는 13시간 30분마다 원소 1개, 최대 범위는 4시간 30분마다 1개가 들어갑니다.

 

테크 여물통

여물통과 냉장고를 합쳐놓은 아이템이며 사용하려면 테크 발전기로 전력을 공급해야 합니다. 여물통의 범위는 수직 17칸, 수평 11칸으로 인벤토리에 넣어둔 먹이가 있다면 범위 안에 있는 공룡들의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템의 부패 시간을 100배나 늘려주며 총 100개의 아이템을 넣어둘 수 있습니다. 또한 얼린 물병을 만들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육아를 할 때 사용하는 데 갓 태어났을 때[유아기] 상태에는 먹이를 먹지 않으니 따로 챙겨줘야 합니다. 제네시스 2에 있는 메윙 나오고는 냉장고 역할로 바뀐 느낌.

 

테크 복제실

테크 복제실은 공룡을 복제할 때 사용하는 건축물입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여러개를 건축할 때에는 겹쳐서 배치하면 됩니다.

 

테크 발전기로 작동하며 복제하려면 생물의 레벨과 종류에 따라 들어가는 원소 파편의 양이 달라집니다. 발전기가 꺼지면 다시 원소 파편을 지불하고 시간도 초기화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복제 시간은 최소 40분부터 최대 4일이 걸리며 최대 450레벨의 공룡까지 복제가 가능합니다. 탑승 가능한 해양 생물도 복제가 가능하며 이 때에는 수중에 복제실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복제 방법은 간단합니다. 발전기를 돌린 후 복제실에 공룡을 올려두고 요구하는 원소 파편의 양을 복제실에 넣어두고 복제를 하면 끝이 납니다.

 

보통 원소 가챠를 복제하거나 구하기 힘든 스탯의 종자를 복제하거나 돌작하기 위해 레벨이 낮은 암컷 개체들을 복제할 때 사용하곤 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 : 발전기가 꺼지면 다시 원소 파편을 지불하고 시간도 초기화 되니 테크 발전기는 켜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복제시 각인은 0%가 되며 원본 생물이 거세가 되어 있다면 거세된 것조차도 복제됩니다.

 

또한 복제된 대상은 테이밍한 직후 또는 브리딩 개체는 태어난 직후의 레벨이 됩니다. 즉, 레벨 1짜리를 100 레벨까지 올려두고 복제를 하면 복제 비용만 더 들게 되고 레벨 1로 복제된다는 뜻입니다.  

 

복제 할 수 없는 대상 : 테크 스트라이더, 티타노사우루스, 탑승할 수 없는 수중 생물[피라냐, 실러캔스] 등, 원소 파편이 48000개를 초과하는 대상.

 

테크 수면 장치[침대]

테크 수면 장치는 플레이어 레벨업을 할 때 아주 꿀같은 테크 아이템입니다. 테크 버전의 침대이며 무한히 사용 가능 하지만 2분 30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있습니다. E키를 눌러 빠른 여행이나 눕는 것이 가능한데 해당 테크 그램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테크 수면 장치에 누우면 외부의 공격에 보호해주며 체력이나 음식 수치 등이 회복되며 경험치를 얻습니다. 로그아웃때도 경험치를 받으며 접속중일때는 침대 경험치와 부족원들 경험치를 공유 받습니다.

 

테크 포스필드

테크 포스필드는 원소를 소모하여 보호막을 생성하며 회수도 가능합니다.  보호막은 바로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5분의 대기시간이 지난 후 생성 됩니다.

 

범위는 최소 4칸에서 최대 25칸의 토대까지 가능하며 최소 크기는 시간당 1원소가 필요하지만 최대 크기는 시간당 10개의 원소가 필요합니다. 겹쳐서 설치는 불가능하고 일정 거리가 떨어져야 가능합니다.

방어막이 작동되면 아군의 생물을 제외한 생물들의 출입을 막으며 적의 공격을 방어합니다. 쉴드량은 25만이며 쉴드가 파괴 되면 포스필드도 파괴 됩니다.

 

포스 필드의 보호막은 테크 구조물 판정이라 폭발물, 마그마사우루스, 테크 무기, 테크 안장, 멕 등으로 부실 수 있습니다.

 

테크 포탑

테크 포탑은 스플뎀과 넉백이 있어서 PVP시 무조건 활용되는 포탑입니다. 가동하려면 테크 발전기의 전력이 공급되어 있어야 하고 원소 파편을 탄약으로 사용되며 발당 2개의 파편이 필요합니다.

 

100발을 소모하는 시간은 대략 35초쯤 걸립니다. pvp시 테크 포탑은 요격이 안되고 중형도 섞어서 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개인적으로 아크하면서 가장 무서운게 포탑 소리... 아군 것이든 적군 것이든 마찬가지로 무서워....

 

테크 송신기

테크 송신기는 오벨리스크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보스 소환만 안되는 건축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캐릭터, 생물, 아이템을 옮길 때 사용되고 엔그램은 베타 이상 드래곤이나 와이번퀸 잡으면 뚫립니다. 또한 테크 스트라이더 고유 능력에도 있습니다. 작동하는데 재료나 전기가 필요 없습니다.

 

테크 순간이동기

테크 순간이동기는 생물과 생존자를 순간이동시키는 건축물입니다. 작동하려면 테크 발전기로 전력을 공급해야 하며 최소 2개 이상이 필요합니다.

 

진공 구역안에 설치하면 물속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원을 캐러 갈 때 이동 속도가 느린 생물들을 이동시면 좋은 건축물입니다.  pvp시에는 텔포 소리 들리면 무서움...

 

호버 스키프

호버 스키프는 제네시스 1 마인드 컨트롤을 잡으면 열리는 테크 엔그램으로 후반에 가면 필수 아이템입니다. 비행이 가능하며 우클릭을 눌러 생물을 옮기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마그마사우루스 호버 연계 등 자원 채취 생물과 연계해서 자원을 캐는데에도 많이 사용되며 야생 공룡도 옮길 수 있어서 테이밍하는 데에도 유용한 녀석입니다.

 

원소를 연료로 사용하며 호버 스키프 위에 최대 50개의 구조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공중에서 실수로 떨어져서 호버 스키프가 공중에 있으면 '키를 눌러서 휘파람 플라이어 앉히기[단일]을 누르면 호버 스키프가 지상으로 내려옵니다. 또한 날탈이 금지된 곳에서 스키프가 먹통이 되는데 이때는 호버 스키프에게 다가가 e키를 누르고 밀기를 누르면 움직일 수 있으니 조종 가능한 곳까지 밀어버리면 끝납니다.

 

호버 셰일

호버 셰일은 아크의 빠른 이동 수단입니다. 원소를 연료로 사용하여 작동하며 물과 용암 등을 자유롭게 다니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잠시나마 공중위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크 서바이벌 테크 아이템 사용법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