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포레스트 무기 얻는 법[카타나 & 현대활 & 석궁]

더포레스트 무기

더포레스트를 하면 식인종을 상대하기 위해 무기는 필수입니다. 그런데 어떤 무기가 좋고 어디서 얻는 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좋은 무기는 동굴 탐험을 해서 얻어야 하기 때문이죠.

 

우선 무기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도끼, 칼, 창, 활, 돌, 전기톱, 권총 등 다양한 종류의 무기가 있으며 어떤 것은 조합을 해서 얻고 어떤 것은 동굴 탐험으로 얻습니다.

 

더포레스트 무기 공략

우선 조합법으로 얻을 수 있는 무기는 위의 그림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더포레스트 카타나

더 포레스트 카타나 동굴 위치

그러면 이번에는 동굴 탐험으로 얻을 수 있는 무기에 대해 알아봅시다. 우선 근접 무기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좋다고 소문난 카타나입니다.

 

카타나는 공격력도 괜찮고 공속이 빠르고 리치가 길기 때문에 식인종을 상대하기 매우 쉽죠. 단, 막기 능력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게다가 동굴 탐험이지만 동굴에서 식인종을 상대할 필요가 없어서 얻기가 쉬워서 초반에 얻어 두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동굴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시고 주위에 강이 있네요. 

 

우선 동굴의 입구는 이렇게 생겼고 꽤나 긴 로프를 내려와야 합니다. 내려와서 조금만 앞으로가면 왼쪽으로 올라가는 로프가 있습니다. 

 

올라오면 왼쪽 길과 오른쪽 길이 있습니다. 왼쪽 길을 선택해서 길따라 쭉 가면 끝입니다. 복잡하지도 않고 길도 하나라서 헷갈릴 이유도 없죠.

 

그러면 카타나가 꽂혀 있는 시체에 가서 주워 주면 끝이납니다. 참고로 여러가지 아이템들도 많고 손전등도 판자 뒤에 숨겨져 있으니 부셔서 먹어주면 됩니다.

 

더포레스트 현대적인 활

위치는 대략 여기입니다. 큰 호수가 있고 그 근처에 바위 틈이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참고로 준비물은 수중 호흡기가 필요합니다.

 

들어오면 이렇게 여러명의 시체가 매달려 있으면 맞게 찾아 왔습니다. 

 

아래 내려가는 길에 돌연변이 암시와 식인종 2마리가 있으니 폭탄이나 화염병을 던져서 처리해주면 됩니다.

 

처리하고 앞으로 가면 이렇게 깊은 구덩이가 나옵니다. 로프랑 등반 도끼로 천천히 내려가면 됩니다. 아래에 물이 있어서 잘뛰어내리면 살긴 하는데 실수하면 바로 즉사...

 

다 내려오면 식인종 2마리와 돌연변이 아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뿐히 처리하고 직진하다가 아래로 로프 타고 또 내려가면 됩니다.

 

내려와서 조금만 앞으로 길따라가면 텐트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저장도 가능하고 잘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길따라 쭉 가면 또 식인종 2마리 잡고 나무 판자 부시면 식인종이랑 돌연변이가 있으니 조심하면 됩니다.

 

나무 판자 부시면 이렇게 석순이 있는데 오른쪽으로 따라가면 수중 동굴이 있습니다.

 

수중 동굴은 길도 일직선이라 그냥 가다가 위로 올라가면 끝입니다. 그러면 바로 박스가 보이는데 그 위에 현대적인 활이 있습니다. 텐트도 있어서 저장이 가능하구요.

 

현대적인 활은 모든 식인종을 헤드샷으로 1방에 죽이는 것이 가능하지만 돌연변이는 아닙니다. 제작 활보다는 50% 정도 강해서 돌연변이를 안정적이며 빠르게 잡는 무기입니다.

 

특히 현대적인 화살과 사용하면 좋은데 남서쪽에 있는 film camp에서 현대적인 화살을 50개나 얻을 수 있고 리스폰 되기 때문에 화살을 얻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더포레스트 석궁

석궁의 경우 남서쪽에 있는 섬에 가야 합니다. 준비물은 땟목과 수중 호흡기는 필수입니다. 땟목은 가는 길에 상어에 죽을 수 있으며 수중 호흡기는 수중 동굴이기 때문에 산소가 부족해 죽을 수 있기 때문이죠.

섬에 도착하면 난파선이 보여야 합니다. 난파선에 석궁 화살이 있는데 꼭 챙겨주세요. 석궁은 화살 수급이 매우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난파선 뒤 바다로 헤엄치면 바로 난파선의 나머지 부분이 잠겨져 있는데 이곳에 아래로 들어갈 수 있는 네모난 입구가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 더욱 더 아래로 내려가면 동굴에 입장하게 되죠. 동굴에 들어오기만 하면 사실상 끝났습니다. 그냥 길따라 조금만 가면 막혀 있는 방이 나오는 데 그림이 하나 보입니다.

 

그림 밑에 바로 석궁이 있으니 주워주시면 됩니다. 덤으로 설계도 1도 얻을 수 있고 동굴 안에 있는 석궁 화살도 꼭 챙겨주세요.

 

석궁은 대부분의 식인종이 헤드샷을 맞추지 않아도 1~2방에 죽을 정도로 강력하고 돌연변이조차도 4방정도면 죽더군요.

단점은 석궁 화살을 파밍하기 어려운데 방금 간 수중 동굴이나 거위 호수 안에 있는 탑의 꼭대기나 연못 옆 식인종 마을의 꼭대기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더포레스트 화승 권총

권총은 총 8가지의 부품을 모아야 합니다. 맵 전체를 왔다갔다해야하니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죠.

 

지도를 보고 어떻게든 이 돌무더기를 찾아내야 합니다. 이 돌무더기 근처에 가면 다이너마이트 표시가 나오고 그곳에 폭탄을 던지면 땅이 파집니다.

 

그러면 땅이 파진 곳에서 권총 부품 1개를 얻을 수 있죠. 이걸 전 맵을 돌아다니면서 8번 반복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