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포레스트 토끼 공략[덫 설치 & 토끼 우리 번식]

더포레스트 토끼

더포레스트를 하다 보면 토끼털을 얻어야 하는 경우가 꽤 있죠? 그런데 이놈의 토끼를 잡는 것이 그리 만만치는 않더라구요 ㅎㅎ 작고 빨라서 맞추는 게 어렵죠.

 

우선 토끼를 잡는 방법부터 알아봅시다.

 

더포레스트 토끼 공략

토끼는 작고 빨라서 근접 무기로 죽이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이나 카타나 같이 긴 리치를 가진 무기로 죽일 수 있긴 합니다. 창은 찔러서도 잡고 던져서도 잡기 편리하죠. 만약 근접무기로 잡을 거면 창을 추천합니다.

 

그런데 굳이 창으로 잡을 필요는 없고 새총이나 만 있어도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에임이 잘 안맞아서 잡기 어렵겠지만 대충 쏘다 보면 감이 와서 잡기 쉽습니다.

 

무기로 잡기가 어렵다면 토끼 덫을 이용해서 잡는 방법도 있습니다. B키를 눌러서 작은 함정 칸에 들어가면 토끼 덫을 만들 수 있고 재료는 막대기 31개가 필요합니다.

 

토끼 덫에 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여러개의 토끼 덫을 설치해야만 걸리더라구요. 대량의 막대기가 필요해서 통나무 썰매에 막대기를 담고 한번에 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끼 덫은 토끼가 자주 다니는 곳에 설치해야만 토끼가 걸리겠죠? 생존자가 있으면 토끼가 우리에 잘 걸리지 않으니 약간 떨어진 곳에다 설치하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고 여러번 확인 하다 보면 어느새 토끼 우리에 토끼가 갖혀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죽여서 토끼 털을 얻을 수 있지만 번식도 할 수 있습니다.

 

토끼 번식하는 방법

토끼 우리에 갖힌 토끼를 산 채로 꺼내면 오른 손에 쥐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토끼 우리에 넣어주면 됩니다.

 

토끼 우리에 넣은 토끼는 번식을 하는데 최소 조건은 2마리 이상입니다. 당연히 1마리 때는 번식을 못하고 2마리 때부터 번식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잠을 자야지 번식을 합니다만 발동 확률은 10%라 생각 보다 낮은 편이죠.

 

그래서 토끼우리를 여러개 만들고 그곳에 2마리만 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대 7마리까지 넣을 수 있으니 번식해서 7마리가 된 우리는 꺼내서 다른 우리로 넣거나 죽이면 됩니다.

 

 

간신히 토끼 2마리를 얻고 더이상 얻기가 힘들 것 같으면 자기 전에 저장을 해놓은 후에 잠을 자고 그 다음날 토끼가 번식이 됬는지 확인해줍니다. 토끼가 늘었다면 그냥 플레이 하면 되고 늘지 않았다면 다시 저장한 곳으로 돌아가 반복을 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얻기 힘들지만 번식을 많이 해두면 그 다음부터는 식량 걱정은 없습니다. 굳이 힘들게 식인종과 싸울 필요가 없어지죠.

 

:) Tip

참고로 토끼 덫에는 토끼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동물이 걸릴 수 있는데 번식은 하지 못하니 그냥 잡는 족족 죽여서 가죽을 얻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연못에도 설치가 가능해서 물고기 덫으로도 쓸 수 있씁니다.

 

위의 사진처럼 나무벤치 중앙에 토끼 덫을 설치해 두면 버그인지 별의별 동물들이 다가와서 알아서 벤치에 끼어 못움직이게 됩니다. 이때 활로 죽여주면 손쉽게 다른 동물들의 가죽과 고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더 포레스트 토끼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