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 공략

발더스3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

발더스3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 퀘스트는 1막 언더다크에서 갈 수 있는 절망의 용광로[그림포지]에 있는 니어를 구출하는 퀘스트이다.

 

당연히 참된 영혼은 거트, 라그즐린, 민타라와 마찬가지로 절대자의 세력이기 때문에 악세력 성향을 플레이한다면 구출하는 것이 좋다.

 

이 글은 니어의 아군인 경우에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설명하는 글이다. 게임 하다가 니어가 마음에 안들면 언제든지 목을 베어도 상관은 없다.

 

1.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 시작

1막 절망의 용광로[그림포지]에 있는 스린 병장에게 대화를 걸어보자. 그러면 통로가 급작스럽게 무너져 참된 영혼과 일부 노움 무리가 갇혀 있다고 한다.

 

심지어 유독가스가 새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더욱 위급한 상황이다.

 

그냥 설정만 위급한 것이 아니라 스린병장과 대화한 후 낙석을 클릭하면 니어가 정신 교감으로 대화하여 주인공에게 구출해 달라고 요청한다.

 

2. 장로 브리트바와 대화하기

1) 눈가리개 씌우기

니어를 배신하려는 음로를 꾸미고 있는 브리트바 일행을 돕기 위해서는 염탐하는 눈을 제거해야 하며,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의 하위 퀘스트 중 하나이다.

 

염탐하는 눈은 난이도가 낮으면 에테르 형태라는 특성[모든 받는 피해 8 감소]이 없어서 들키지 않게 몰래 제거하면 끝이다. 추천하는 장소는 2곳이고, 주인공을 느린 속도로 쫓아 오니 시선이 없는 곳까지 유인하고 죽이면 된다.

 

하지만 난이도가 높으면 각종 저항과 특성으로 1방에 죽지 않을 수 있으니 물로 유인해서 밀어서 다 같이 죽이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다.

 

2) 폭약을 찾아서

 

발더스 게이트3 폭약을 찾아서 공략

발더스3 폭약을 찾아서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의 하위 퀘스트인 폭약을 찾아서 퀘스트는 1막 그림포지에 있는 장로 브리트바 또는 런크버그에게 시작할 수 있는 퀘스트이다. 주된 내용은 딥 노

golden-game.tistory.com

눈가리개 씌우기와 마찬가지로 폭약을 찾아서도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의 하위 퀘스트 중 하나이다. 해당 내용은 다른 글에서 자세히 설명했으니 위의 공략을 참고하자.

 

두 개의 퀘스트를 완료했으면, 다시 장로에게 가서 대화를 한 뒤 낙석을 제거하러 가면 된다.

 

3. 낙석 제거하기

이 낙석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대미지 22 이상이 나오는 대미지가 필요하고, 저항 또는 면역인 대미지 유형도 많기 때문에 일반적인 주문이나 공격으로는 흠집도 나지 않는다. 

 

1) 화약통 설치하기

그래서 화약통 1개를 설치해서 폭발 시키면 손쉽게 낙석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화약통을 낙석에 배치하자마자 딥 노움, 드웨가는 모조리 뒤로 도망가게 된다.

 

화약통은 파괴된 성소에 있는 젠타림들이 지키고 있는 문을 따고 들어가면 여러개 얻을 수 있었으니, 지금 1개 사용해도 나쁘지 않다.

 

2) 화약 가방 2개 설치하기

2) 화약 폭탄 또는 화약 가방 2개를 설치하거나 룬 화약 병을 설치하고 터트리면 된다. 화약 폭탄은 1막을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얻은 유저들도 있을 테니 바로 사용해도 된다.

 

아니면 화약 가방과 룬 화약 병은 폭약을 찾아서 퀘스트를 진행하면 얻을 수 있으니 해당 퀘스트 공략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4. 니어와 대화하기

어떤 방식으로든 낙석을 부수면 니어가 탈출하게 된다. 이후 대화를 하면 딥 노움을 죽이려고 하는데, 침묵하거나 막지 않으면 바로 몰살 당하니 참고하자.

 

그 후 장로 브리트바를 비롯한 반군의 편을 들어 니어를 제거하거나 니어의 편에 서서 반군을 제거하는 선택을 하면 된다. 

 

니어의 아군일 경우

장로 브리트바의 배신을 도와준 것은 상관 없이 니어의 편을 들어서 장로 브리트바를 공격하자. 아군이 더 많고 강하기 때문에 근처에 있던 브리트바 반군 세력들은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그 후 소식을 듣고 아래에 있던 반군 세력들도 올라오는데, 이미 늦었으니 딸려오는 경험치에 불과하다.

 

처음 낙석에서 나오자마자 짜증이난 니어를 말려서 노움 일행들이 몰살당할 뻔한 것을 막았고, 이후 니어의 편을 들어서 반군 세력을 제거하면 설득을 통해 노움 일행을 풀어줄 수 있다.

 

니어 설득하기

그다음 니어가 달 오름 탑[문라이즈 타워]에 있는 장군에게 소식좀 대신 전해달라고 한다. 여기서 니어에 대해 분기점이 갈린다.

 

너나 그 장군이나 다른 놈들 때문에 저주받고 싶지 않다고 이야기해보자.

 

그런데 갑자기 니어가 절대자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고, 무슨 짓을 했냐고 주인공에게 물어볼 것이다. 

 

마인드 플레이어의 속임수일 뿐이라고 이야기하자. 그러면 사실을 믿지 않다가 설득에 성공하면 그런 저열한 짐승들을 따랐던 자신을 믿을 수 없어한다.

 

이후 한 번 더 설득을 성공시키면 따를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면서, 답례로 쓸모없는 단검 +1을 선물해 주면서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 퀘스트는 종료된다. 

 

 

니어 설득 포기하기

노움 종족들을 살려 보내고 니어가 달오름 탑에 있는 장군에게 소식을 대신 전해달라고 했을 때, 흔쾌히 승낙하자.

 

원래 달오름 탑에 가려면 월광등이 필요한데, 망가졌다고 한다. 대신 지상에 있는 아군을 찾아서 리라를 연주하고 안내를 요청하라고 하고 대화가 끝이 난다.

 

퀘스트가 완료되면, 절대자의 선물거미의 수금을 얻을 수 있다. 거미의 수금은 이후 2막에 넘어가서 거미인간 같이 생긴 이상한 녀석이 길잡이 해줄 때 사용하면 된다.

 

이후 니어는 발타자르의 흔적을 따라 신전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한다.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3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발더스 관련 공략이

더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