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폭약을 찾아서 공략

발더스3 폭약을 찾아서

참된 영혼 니어 구하기의 하위 퀘스트인 폭약을 찾아서 퀘스트는 1막 그림포지에 있는 장로 브리트바 또는 런크버그에게 시작할 수 있는 퀘스트이다.

 

 주된 내용은 딥 노움 종족들이 열심히 캐고 있는 낙반을 순식간에 부술 폭약을 찾는 내용인데, 필로민이라는 녀석이 가지고 튄 폭약을 구하면 된다.

 

그러면 폭약을 찾아서 퀘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폭약을 찾아서 시작

발더스3 폭약을 찾아서발더스3 장로 브리트바

폭약을 찾아서 퀘스트는 장로 브리트바[-x 626, Y 352]에게 대화를 걸면 시작할 수 있다.

 

정확히는 장로 브리트바에게 가서 참된 영혼이 아니라고 잘 설득해야 한다. 그래야 주인공을 신뢰하고 니어를 배신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기분이 좋아졌는지 노예 노움 하나가 화약을 갖고 달아났다는 사실을 알려주면 화약을 찾아서 퀘스트가 받아진다.

 

발더스3 런크버그

장로 브리트바와 대화가 잘 되지 않았어도 상관없다. 열심히 곡괭이질을 하고 있는 노움 무리 중에서 런크버그라는 녀석이 있는데 이 녀석과 대화를 해보자.

 

이야기 좀 엿들어 주면, 알아서 필로민이 화약을 훔쳐서 달아났다는 이야기를 알려준다. 그 후 화약 얘기를 듣거나 툴라에게 노움 일행을 구해달라는 퀘스트를 받고 오면 순탄하게 들을 수 있다.

 

그러면 이제 화약을 가지고 간 필로민을 찾으러 가보자.

 

필로민 위치

발더스3 필로민 위치

필로민은 X -527, Y 465에 있다. 그런데 솔직히 찾아가기 어려운 편이니, 지도를 참고하면서 찾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우선 절망의 용광로로 순간이동을 하고 이미지를 참고해서 이동하면 된다. 그러면 죽은 딥 노움 시체들을 강으로 버리는 비스라는 녀석이 있는데, 여기서 잠시 멈춰주면 된다.

 

발더스3 칼러더란 스무스핸즈의 부적 반지

이 비스가 버리는 시체중에서 칼러더란 스무스핸즈의 부적이라는 투명을 사용할 수 있는 반지가 있다. 그러니 시체를 버리기 전에  이 녀석들을 빠르게 제거하고 파밍하면 된다.

 

염탐하는 눈을 아직 제거하지 않았다면, 여기까지 유인한 후 다같이 죽이는 것을 추천한다. 어차피 모두 잡템 수준이라 물에 밀어서 죽이는 것이 깔끔하고 쉽다.

 

그 후 바로 뒤에 있는 철제 쌍여닫이문의 자물쇠를 따고 들어가면 된다.

 

그러면 샤의 이름으로 치르는 성찬식이자 희생제를 치루던 곳에 도착했다고 이야기 해주는데, 쓸데 없고 벽면에 있는 단추를 포착 성공하면 지나갈 수 있다.

 

흔들거리는 돌

흔들거리는 돌은 근력이 높은 캐릭터로 드로그앤 드랍 방식으로 옆으로 옮겨주면 약간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커 젤리

이후 계단을 올라가면 오커 젤리 3마리가 공격하는데, 지능이랑 지혜가 매우 낮아서 마법 또는 상태 이상에 잘걸리니 적극 이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오커 젤리 제거 후 길따라 계속 올라가면 우리가 찾던 필로민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필로민과 설득하기

가까이 다가가면 화약이 가득 찬 통에 불을 붙이려는 시늉을 하는데, 안말리면 진짜 불붙이고 주위에 동료가 있다면 죽거나 심각한 피해를 입으니 설득해주자.

 

달오름 탑으로 끌고 가려는 참된 영혼인 줄 알고 협박하고 있으니, 라리다에게 부탁받고 왔다고 이야기하면 난이도 10으로 가볍게 설득해주면 된다.

 

발더스3 룬 화약병

 그런데 필로민이 저렇게 많은 화약을 두고 1병만 준다고 한다. 이걸 수락하면 룬 화약 병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그리고 대화를 더 나누면 라리다에게 죽었다고 전달해달라는데, 라리다가 애타게 찾는 것도 알면서도 애인 취급도 안하고 순식간에 화약통을 챙기고 도망간다.

 

필로민 죽이기

이렇게 대화가 끝나자마자 훔친 화약통만 챙기고 쿨하게 도망가는 필로민을 보고 괘씸함을 참을 수 없다면 바로 SHIFT + SPACE로 턴 기반 모드 진입을 해서 죽여주면 된다.

 

발더스3 룬 화약 통

그러면 이렇게 알뜰하게 룬 화약 통이라는 진귀 등급의 소모품을 얻을 수 있다. 이 룬 화약통의 데미지는 물론 범위도 미친 수준이기 때문에, 챙겨두면 어려운 전투 1번 정도는 날로 먹을 수 있다.

 

만약 필로민을 죽이지 않았다면 3막에서 1번 더 재회하게 되고, 사실 죽여도 스토리에 중요한 인물이 아니라 아무런 영향이 없으니 마음가는대로 하면 된다.

 

대화중에 다른 캐릭터로 훔쳐도 되기는 하는데, 화약 통 주변에 가면 바로 터트려 버리니깐 안개구름이라도 깔고 훔쳐주면 된다. 어차피 들키면 적대하니 크게 의미는 없는 듯 하다.

 

 

화약 비축분 챙기기

필로민 주위에 있던 배낭에는 손으로 그린 지도가 있는데, 이것을 읽으면 화약 비축분 위치가 지도에 표시된다. 절망의 용광로 순간이동진을 이용하여 빠르게 이동하자.

 

그 후 금속 문으로 들어가서 포착에 성공하면 단추가 하나 보이는데, 누르고 들어가면 된다.

 

그러면 화약 가방 2개와 궤짝에 있는 아이템들을 획득하고 가면 폭약을 찾아서 퀘스트는 종료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