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실바너스 성상 훔치기
실바너스 성상은 1막 에메랄드 숲에 있는 신성한 연못에 있는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은 가시 의식을 진행할 때 사용되는 아이템으로 숲을 봉인하는 역할로 추측된다.
이 아이템은 소매치기 방법으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가시 의식이 중단되기 전에 훔치게 되면 드루이드들이 격노하여 주인공 파티와 티플링 무리들을 공격하게 된다.
그러니 티플링 또는 드루이드를 몰살시키고 싶지 않다면 제대로 된 방법으로 훔치는 것이 좋다.
성상 훔치기 퀘스트 시작
성상 훔치기 퀘스트는 티플링 아이들의 도둑 대장인 몰이 주는 퀘스트이다. 이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는데, 티플링 아이들이 주는 퀘스트를 아이들에게 적대하지 않은 채로 성공시켜야 받을 수 있다.
티플링 아이들 관련 퀘스트는 총 4가지이다.
위의 퀘스트를 성공시켜서, 몰에게 받으면 성상 퀘스트가 시작된다. 몰은 티플링 은신처에 있으며, 가는 방법은 숨겨진 덧문을 통해서 가는 것이 제일 편하다.
성상을 훔쳐달라고 요구하면 허락하면 된다.
실바너스 성상 훔치는 방법
실바너스 성상은 드루이드들이 의식을 치루고 있는 상태에서는 바로 알아차리기 때문에 훔치기는 어렵다. 그러니 가시 의식을 중단한 뒤 훔쳐야 한다.
가시 의식은 코가 뒤를 캐기 퀘스트를 진행한 뒤 코가의 비리를 캐내고 그림자 드루이드를 몰아내면 멈출 수 있고, 아니면 고블린 3대장들을 제거하면 된다.
의식이 중단된 상태라면 훔치는 방법은 여러가지이다.
ⓐ 마법사의 손을 사용하기.
ⓑ 마법사의 손을 비행을 이용하여 실바너스 성상 위로 날아가기
ⓒ 투척해서 성상을 밖으로 던져버리기.
ⓓ 드루이드들의 시야가 닿지 않는 곳까지 투척해서 훔쳐버리면 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안개 구름, 어둠 마법을 사용해서 대놓고 훔치고 달아나면 된다.
퀘스트 완료
성상을 훔쳐서 몰에게 다시 가면 완료할 수 있다. 다만 선택지가 나뉘는데, ① 기만을 이용해서 우리가 성상을 가지거나 ② 몰에게 넘겨서 보상을 받는 선택지가 있다.
기만 이용하기
이 경우에는 성상의 효과를 우리가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연과 동물 조련에 숙련되는 효과를 가졌는데, 인벤토리에 가지고 있기만 해도 유지된다.
몰에게 성상 넘기기
몰에게 성상을 넘기면 발더스 게이트에서 빚을 갚겠다고 약속한다. 그런 뒤 보호의 반지를 주는데, 방어도 +1, 내성 굴림 +1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꽤 괜찮은 반지로 초반에 반지도 얼마 없으니 바로 착용해주자.
극한의 효율을 추구하는 자
몰에게 성상을 넘기고 다시 소매치기 해서 우리 호주머니로 넣고 도망가면 된다. 첫인상부터 마음에 안드는 녀석이니 죄책감 없이 털어주자.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3 실바너스 성상 훔치기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발더스3 관련 공략이
더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