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좀보이드 싸울아비 모드 공략

프로젝트 좀보이드 싸울아비 모드

프로젝트 좀보이드를 플레이하다 보면 무수히 많은 무기를 만나게 된다. 모드가 없어도 빵칼부터 시작해서 카타나와 같은 꽤 괜찮은 근접무기도 있으며, 권총이나 샷건과 같은 총기도 존재한다.

 

또한 브리타 모드와 같이 총기에 관련한 모드들로 강력한 원거리 화기로 좀비들을 제압하는 유저들도 많을 것이다. 그러나 근접에 대한 로망이 부족할 텐데 근접 관련 모드가 없는 유저라면 해당 모드를 주목해 보자.

 

특히 총기 스폰을 끄고 근접 메타로 해도 될 정도로 꽤나 무기 성능도 괜찮고 낭만도 있다

 

싸울아비 모드를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장검에 관련한 아이템은 물론 특성과 직업을 추가시켜 주는 모드이다. 아이템 성능은 당연히 좋은 편이고 파밍 또는 제작을 통해 얻을 수 있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일부 직업과 특성은 좀비 제거수가 많아지면 크리 확률이나 대미지가 증가한다는 점이다.

 

 

그러면 바로 싸울아비 모드에 대해 알아보자.

 

좀보이드 싸울아비 모드 다운로드

싸울아비 모드는 스팀 창작마당에서 구독을 하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창작 마당에 "SSAULAVI"라고 검색하거나 아래에 있는 링크를 이용하면 된다.

 

또 한글 패치는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다른 모드에 비해 간편한 점도 있다.

 

 

Steam Workshop::SSAULAVI

 

steamcommunity.com

 

Workshop ID: 2887274097

Mod ID: Sanjay9647

 

 

 

좀보이드 싸울아비 직업 및 특성

우선 해당 모드를 다운로드 한 곳에 이미지만 봐도 어느 정도 감이 잡힐 것이다. 

 

싸울아비 모드 직업

이름 설명 특성 고유 특성
사범 도장 또는 체육관 등지의 수련생 시절부터 검의 길을 정진해 온 무예가입니다. +2 단검
+3 장검
+1 조준시 발걸음
검사
활인검
인간백정 사태 이전부터 사람을 서슴잖게 담궈본 음지의 칼잡이입니다. +2 단검
+2 장검
검사
살인도
둔감한
도검수집가 유물, 공예품, 고미술품 등 여러 형태의 도검에 대한 양식을 지닌 전문가입니다. 특수한 장검에 사용되는 수리 도구와 일부 재료들을 조합하여 보다 효율적인 수리 도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물건관리
+1 장검
명검감정사
은둔검사 당신입니다. 그동안 잿빛 도시속에서 숨죽여 살아왔지만 이제 더 이상 그럴 이유도, 여유도 없습니다. -1 근력
-1 체력
검사
낭만파
고류무술가 봉, 창, 장도 등 장병기 전반을 다루는 고류무술의 유단자입니다. +1 근력
+1 능숙한 달리기
+1 창
+1 체력
창상수
장병기

 

 

고유 직업 중에서 특성만 보면 사범이 상당히 괜찮다. 장검을 무려 +3이나 올려주기 때문에 빠르게 스킬 레벨 10 레벨을 달성할 수 있어서 강력한 딜을 뽑아낼 수 있다.

 

특히 올리기 정말 어려운 조준시 발걸음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더욱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조준시 발걸음 레벨이 올라가면 간격을 유지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전투의 안정성은 비약적으로 상승된다.

 

그 외에 인간 백정은 둔감한 특성이 있어서 다수의 좀비들과 싸워도 페널티가 적은 편이다. 고류무술가도 쓸만하다.

 

도검 수집가는 명검을 수집할 때 좋은데 없어도 도검 감정사 채택하면 명검은 나오니 걱정할 필요 없다. 다만 은둔 검사의 경우 그야말로 예능 캐릭터이므로 하드 하게 즐기고 싶다면 해보자.

 

검술사[검사] 활인검 특성 보유시 치명타 확률 2배
살인도 특성 보유시 추가 피해 1.2배

※ 제거한 좀비 수에 따라 해당 특성이 변화합니다.
검술수련자 1) 도검류에 익숙하며 생존을 위한 무기로 선호합니다.

2) 일부 재료로 장검과 수리 도구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3) 탐색시 일부 재료의 발견 확률이 증가합니다.
도검감정사 1) 도검의 식별이 가능할 정도로 도검류에 관한 식견이 깊습니다.

2) 무작위 보관함 수색시 낮은 확률로 특수한 장검을 찾을 수 있습니다.

3)행운, 불행 특성의 영향을 받으며 샌드박스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도검 소지자 장검 사용시 내구도 소모가 경감됩니다.
시작시 가방과 장검을 소지한 상태로 진행 합니다.
면허개전 특정 무기 사용 및 보유중인 특성에 비례하여 지구력 소모도가 경갑됩니다.
제거한 좀비 수와 생존 기간에 따라 특성이 주어집니다.

 

제거한 좀비 수에 따른 특성 변화

검술사 혹은 검사 특성을 가지고 시작하면 좀비를 제거할 때마다 특성이 변하게 된다.

 

"면허개전" 특성을 보유한 상태로 3 티어 이상 검술사/창술사 특성보유+해당 무기 사용 시 지구력 소모도가 경감한다.

 

사범
검사 기존 크리 +1 크리
검객 검사 크리 + 2 크리
검호 검객 크리 + 3 크리
검성 검호 크리 + 4 크리
검신 검성 크리 + 5 크리

 

검신의 경지까지 올린다면 1 크리당 확률은 3%이니 총 45%의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는 뜻이다.

 

인간 백정
검사 20% 추가 데미지
검객 40%
검호 60%
검마 80%
검귀 100%

 

 

 

 

싸울아비 모드 설정

근접 무기 모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수의 좀비들을 썰어버리기 위해서인데 무기의 광범위 공격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면 1 뚝배기가 최대라서 아쉬우니 꼭 무기의 광범위 공격을 샌드박스 설정에서 체크하자.

 

도검 감정사와 명검감정사 발견확률은 명검 발견 확률을 의미한다. 해당 직업, 특성을 지니고 있어도 명검을 발견하기 어렵고 쉬운 게임으로 즐기고 싶다면 숫자를 1로 하면 무조건 명검을 발견하게 된다.

 

싸울아비 모드 명검

명검은 수집가 직업이나 감정사 특성 소유시 정해진 곳에서 스폰되는 것이 아니라서 어떤 곳에서든 지 나올 확률이 있다. 그래서 뜬금없이 쓰레기통 따위에서 나올 수 있으니 잘 살펴보자.

 

명검의 종류는 엄청나게 많으므로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명검 이름 효과
긴 이빨 최대 공격력 1.5배
첨무보검 내구도 2배, 내구력 2배
철쇄아 다중공격 3배
참철검 문 & 나무 타격시 추가 데미지
지옥 참마도 공격거리 & 다중공격 2배, 내구도 절반 감소
이가닌자의 검 최대 공격력 3배, 내구도 절반 감소
유성락 치명타 확률 2배
용검 최소 & 최대 공격력 1.5배
역날검 타격형 무기, 기본 공격속도 1.5배
열귀환 내구도 2배, 내구력 2배
소진된 참백도 공격거리 1.5배
설환 내구도 3배, 내구력 3배, 최소 공격력 절반 감소
명도 매앵독 기본 공격속도 1.5배
명도 짹짹환 내구도 절반 감소, 최대 공격력 2배
도깨비 불꽃 단조 치명타 확률 2배
검은 일륜도 최대 공격력 2배
갈비ㅣ뼈 기본 공격 속도 2배

 

 

단조함의 명함

좀비들을 죽이다 보면 싸울아비 모드 아이템을 들고 있는 좀비를 발견할 수 있다. 이 녀석을 파밍 하게 되면 단조원의 명함을 얻을 수도 있다.

 

단조함의 명함을 읽은 뒤 종이와 군용 무전기 또는 군용 아마추어 장비를 구해보자. 그다음 종이를 우클릭해서 주문서 요청을 눌러보자. 그러면 엄청나게 많은 조합법을 배울 수 있게 된다.

 

그중에서 판매라는 것에 잠시 주목해 보자. 제작창에서 지금까지 파밍 했던 아이템을 단조원의 영수증으로 만들 수 있다.

 

이 단조원의 영수증은 특별 주문서를 만들 때 1,000장이나 필요하다. 그러니 과일이나 채소 등을 열심히 재배해서 영수증 1000장을 채워야 한다.

 

어떻게든 1000장을 모으면 특별 주문장을 제작할 수 있는데, 해당 레시피를 읽으면 조합법을 대량으로 또 배울 수 있다.

 

이제 이 특별 주문서를 이용하여 카타나 단조를 할 수 있다. 카타나 단조에 재료를 투입해서 완성시키면 밀봉된 카타나가 나온다. 이 밀봉된 카타나를 개봉하면 단조 카타나라는 아이템이 생성된다.

 

또한 단조 카타나 대신 명검이 탄생할 수도 있는데, 도검감정사 또는 명검 감정사가 있어야 한다. 명검이 탄생하는 확률은 필드에서 발견할 확률과 동일하다.

 

마지막으로 단조 카타나로 카타나 재련을 할 수 있는데 숯과 철괴가 필요할 것이다.

 

명검 수리

지속된 전투로 인해 명검이 손상되어 파괴되면 마음이 아플 것이다. 이럴 때에는 수리 도구를 이용하여 내구도를 회복시키자.

 

명검 수리는 어도수입구 또는 어도유를 통해서 할 수 있고 어도수입구가 더 상위 아이템이다. 어도유는 사은품 12종 중 하나 또는 특별 사은품 6종 중 하나의 확률을 통해서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여기에 특별 사은품을 열 때 도검감정사, 명검감정사의 확률에 따라 어도유는 어도수입구로 대체될 수 있다.

 

오륜서

오륜서를 읽으면 장검의 경험치 획득 배율이 증가하니 꼭 읽도록 하자. 오륜서는 특별 사은품으로 얻을 수 있다.

 


여기까지 프로젝트 좀보이드 싸울아비 모드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좀보이드에 관한 다양한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프로젝트 좀보이드 모드 추천

프로젝트 좀보이드는 바닐라로 즐겨도 충분하다. 하지만 모드를 적용하면 훨씬 더 많은 컨텐츠를 즐길 수 있고 불합리한 이벤트를 만들어 난이도를 상승시키거나 여러가지 편의성 모드를 적용

golden-game.tistory.com

 

프로젝트 좀보이드 공략 모음

프로젝트 좀보이드 공략 프로젝트 좀보이드라는 좀비 & 생존 게임은 처음 접하면 상당히 어려운 게임이다. 좀비를 피하거나 죽여서 집, 상점 등을 털고 필요한 아이템을 수집해야 하는 게임인데

golden-gam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