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좀보이드 트렐라이
트렐라이는 레이븐크릭처럼 인기 있는 모드맵 중 하나인데 레이븐크릭 보다 작지만 다른 도시에 비해서는 큰 편이다. 또 폐차들이 미친듯이 있는 것이 아니라 차를 몰고 다니기에도 편하다.
도시에 강, 호수, 연못이 많아서 낚시하기 편하고 농사 역시 마찬가지이다. 트렐라이 모드 맵 제작자가 신경을 많이 쓴 탓인지 여러가지 이스터에그도 있다. 예를 들어 드래곤볼이 있다.
다만 이 모드를 적용하면 웨스트포인트에서 리버사이드 경로가 트렐라이로 막히기 때문에 돌아가거나 귀찮게 좀비들을 뚫고 가야한다. 하지만 레이븐크릭처럼 막혀 있는 것이 아니라 차만 잘 몰고가면 갈 수 있다.
그리고 애초에 저 위치 자체가 다른 도시로 가기 나쁘지 않은 편이라서 이 모드를 적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억까 요소도 레이븐크릭보다 덜하기 때문에 좀더 플레이할 때 편했다. 물론 좀비수는 웨포보다 많기 때문에 상당히 전투를 자주 해야 한다.
플레이를 하다보면 이런 식으로 벽면에 물을 마시지 말라는 것들을 보면서 몰입감을 주는 것이 이 맵이 다른 맵보다 좋은 점이라 생각한다. 이 이미지의 위치는 클럽 왼쪽에 있다.
좀보이드 트렐라이 지도
트렐라이 지도이다. 곳곳에 총포상과 총을 파밍할 수 있는 곳이 많고 지도에 총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곳을 가면 거의 대부분 총기 박스가 8개 이상은 있을 것이다.
비디오 가게도 3곳 존재해서 이곳만 털어도 대부분의 비디오를 모을 수 있다. 심지어 2층에도 있는 곳도 있으니 잘 털어보자.
좀보이드 트렐라이 파밍
꼭대기 층에 어느정도 총기 박스들이 있으니 챙겨가자.
여기 군장점은 대형 망치 없이 문만 분해하면 쉽게 대량으로 총과 탄약을 얻을 수 있는 군장점이다.
2층에 있는 총포상이다. 역시 문만 분해하면 손쉽게 대량으로 총과 탄약을 얻을 수 있고 앞에 설명한 군장점보다 더 많다.
1층 바로 왼쪽에 들어가서 잠금 문만 분해하면 총기 박스 9개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물 위에 있는 창고가 있는데 꽤 많은 총기 박스 쌓여 있다. 바닥 지으면서 올 가치는 충분히 있는 파밍 수준.
깜빡하고 안적었는데 기차 화물칸에도 총기 박스들이 여럿 있다.
트렐라이 거점
트렐라이 거점 중 하나이다. 5곳만 막아주면 좀비가 들어올 일이 없고 집도 상당히 좋다. 2층 집이고 마당도 넓고 농사할 공간도 충분하다. 게다가 집에 물 타일이 있어서 낚시도 가능하다.
주변에 나무도 많기 때문에 벌목을 통하여 통나무를 얻는 것도 쉬운 편이다. 창고에는 발전기까지 있기 때문에 맨몸으로 와서 살아도 부족한 점이 하나도 없다. 심지어 도구조차 창고에 어느정도 있다.
집 안에 책도 서점마냥 많아서 따로 멀리 책 파밍을 할 필요도 없다. 책장처럼 생긴 문이 있는데 이곳을 열면 또다른 서재가 나온다.
게다가 2층에는 탄약 창고가 있어서 총기 박스가 대략 20개 정도 있어서 부족한 총기와 탄약도 여기서 수급하면 된다. 그래서 파밍을 하러 와도 좋은 곳이니 거점으로 삼지 않아도 파밍하러 와보는 것을 추천한다.
좀보이드 트렐라이 모드 다운
좀보이드 드래곤볼
트렐라이에 드래곤볼 7개가 곳곳에 뿌려져 있다. 모두 모아서 조합하면 힘이 10까지 오른다. 위치는 지도에 1,2,3,4,5,6,7을 보고 찾아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