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좀보이드 레이븐크릭
레이븐 크릭은 좀보이드의 대표적인 모드맵인데 완성도,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모드를 적용하고 플레이 하는 편이다.
레이븐크릭을 제대로 공략하기 위해서는 대형 망치과 차량을 분해할 프로판 토치가 대량으로 필요하다. 폐차들이 생각보다 훨씬 많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움직이기 위해서는 길을 뚫어야 한다.
굳이 총포상을 털지 않아도 아파트 같이 고층 건물에는 총기와 탄약이 어느정도 있는 곳이 여러곳 있다. 다만 이런 건물 하나에 좀비가 우르르 몰려있기도 하고 창고인 줄 알고 열었는데 물건 대신 좀비가 모여 있기도 한다.
악의가 담긴 함정도 있는데 대학교 옥상에 바리게이트를 치우고 들어가는 문이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면 바로 낙사해서 사망하게 된다.
좀보이드 레이븐크릭 지도
티스토리 특성상 이미지를 크게 만들어도 확대가 거의 안되기 때문에 일부러 따로 2개로 나눠서 올렸다. 사진을 클릭하면 어느정도 크게 되니 잘 안보이면 클릭해서 보자.
레이븐크릭 위치 자체를 모를 수 있는데 최하단 좌측에 있다.
레이븐크릭 파밍
미로 터널에도 총기 박스가 꽤 모여 있는 곳이 있다. 하지만 가는 길이 꽤 복잡하고 좁은데 좀비들도 많으니 파밍을 목적으로 가기엔 부적절하다.
섬에 바코드마냥 찍혀 있는 곳이 있는데 모두 컨테이너 창고들이다. 술, 약, 옷, 책, 음식, 각종 도구들까지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대부분의 물자들이 몰려 있는 공간이다. 총기와 탄약도 있긴한데 내가 지도에 표시한 3곳 외에 2곳 더 있었는데 잘 모르겠다.
섬에 있는 배 3층에도 총기 박스들이 꽤 많이 모여 있는 곳이 있다. 배에 들어가려면 계단 2개 만든 뒤 바닥으로 배까지 붙은 뒤 대형망치로 부숴서 진입하자. 대부분의 물자가 3층에 몰려 있기 때문에 3층만 봐도 무방하다.
숲에 있는 벙커에는 우물도 있고 많지 않지만 총기 탄약들도 있다. 다만 숲에 있어서 나무들 때문에 도로에서 멈춘 뒤 걸어가야 한다.
앞에 벙커는 개인이 만들었다면 이번 벙커는 제대로 투자 받아서 만든 벙커 느낌이다. 발전기부터 총기, 탄약, 생활 공간 등 대부분의 요소들이 갖춰져 있다.
레이븐크릭 거점
초소에 있는 창문 1개만 막으면 좀비들이 들어오지 못하는 공간이다. 근처에 나무가 널려 있어서 벌목하고 통나무를 구기도 편하다.
1층은 창고로 사용하고 2층 안쪽은 침실로 꾸리면 되고 2층 외부는 농사를 지으면 된다. 3층에는 발전기가 있으니 따로 구할 필요도 없다.
철조망이 물까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낚시로 식량을 구할 수도 있다.
단점은 건물에 오물이 있는건데 그냥 타일깔고 벽 깔면 어느정도 사용할만한 공간이 나온다. 아니면 저 공간은 버리고 사용해도 무방하다.
좀보이드 레이븐크릭[Raven Creek] 다운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196102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