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포레스트 공략 - 갑옷[방어구] 총정리

더포레스트 방어구

안녕하세요. 황금백수입니다. 이번에는 더포레스트의 핵심인 갑옷[방어구]에 대한 공략입니다. 어떻게 방어구를 얻고 어떤 효과가 있는 지 정리했습니다.

 

무기와 더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방어구입니다. 그 이유는 초반에 식인종의 공격을 막기 위해서 보다는 나중에 등장할 돌연변이는 방어구를 입지 않고는 근접 무기로 상대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이죠.

 

몸을 따뜻하게 해주거나 적의 공격을 막아주는 방어구 공략 시작합니다.

 

더포레스트 갑옷[방어구]

우선 어떤 방어구가 있고 어떤 효과가 있는 지 알아봅시다. 

사진 이름 방어력 방한 효과[%] 은신[%]
도마뱀 갑옷 20 - -
잠행 갑옷 20 - 10 or 5
토끼털 부츠 - 20 -
방한복 - 100  
뼈 갑옷 40 - -
기괴한 갑옷 80 - -

 

잠행 갑옷의 은신 효과는 하드 서바이벌 모드에서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은신 효과는 식인종에게 발각될 가능성을 줄이며 은신 상태로 적 뒤에 다가가서 1방에 적을 죽일 수 있습니다.

 

갑옷은 총 10개를 입을 수 있으니 도마뱀 갑옷을 10개 입으면 200이 됩니다. 이 도마뱀 갑옷을 다 입으면 돌연변이 암시의 공격을 대략 6방정도 피해 없이 막아주더라구요. 뼈갑옷은 암시의 공격을 10방 이상을 막아줍니다. 기괴한 갑옷은 20방 정도는 무리없이 막아준다는 얘기죠.

 

방한 효과는 눈 지역의 냉기 피해를 방지하고 추위와 관련된 에너지 소모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눈지역을 갈 때는 아무리 부족해도 토끼털 부츠 정도는 신어줘야 어느 정도라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토끼털 부츠는 영구적이라 거의 항상 신고 벗을 이유가 없더라구요.

 

이번에는 갑옷 제작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더포레스트 방어구 조합법

도마뱀 갑옷 = 도마뱀 껍질[1]

잠행 갑옷 = 도마뱀 껍질[1] + 나뭇잎[15]

토끼털 부츠 = 토끼털[3] + 밧줄[2]

방한복 = 너구리 가죽[1] + 멧돼지 가죽[4] + 사슴 가죽[6] + 토끼털[1] + 천[2] + 밧줄[2]

뼈 갑옷 = 뼈[6] + 천[3]

기괴한 갑옷은 돌연변이를 폭발물을 제외하고 근접 무기나 원거리 무기로 죽일시 획득 가능합니다. 기괴한 갑옷은 더포레스트의 최강의 방어구입니다.

 

도마뱀 껍질의 경우 초반에 흔히 볼 수 있는 도마뱀을 죽이면 1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강의 북부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악어는 4개의 도마뱀 껍질을 얻을 수 있죠.

 

얻은 도마뱀 껍질은 바로 아이템 창을 열어서 입을 수 있지만 그것보다는 잠행 갑옷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나뭇잎만 추가로 있으면 조합이 가능하고 은신 효과도 있으니 더욱 좋죠.

 

뼈갑옷의 재료인 뼈는 식인종을 1마리 불태우면 6개를 얻을 수 있으니 식인종 1마리당 뼈갑옷 1개를 맞추는 것과 동일합니다.

방한복의 재료인 너구리 가죽이 살짝 구하기 힘든데 그 이유가 너구리를 보기 쉽지 않기 때문이죠. 너구리는 위의 표시된 지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