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스마피 치트[명령어] 사용법

스타듀밸리를 처음 하면 스마피는 기본적으로 깔게 되죠. 이러한 스마피는 사실 사용할 방법이 많은데 그걸 아는 분들은 많이 적은 듯 하네요.

 

이 글은 스마피에 존재하는 모든 명령어가 아닌 유용한 치트들만 정리해서 사용하기 쉽게 설명해두었습니다.

 

스타듀밸리 스마피 치트 사용법

스마피에 help를 치면 다양한 명령어가 나옵니다. 이거에 대한 설명을 지금부터 할겁니다. 여기서 가장 많이 쓰는 아이템 치트인 player_add 에 대한 명령어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스타듀밸리 아이템 코드(치트/사용법/한글)

저는 스타듀밸리를 하다 보면 너무나도 많은 노동으로 압박감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쉼없이 농사를 하며 물도 줘야 하고 낚시도 해야하고 호감도도 관리해야하고 ㅋㅋㅋㅋㅋ 정말 할게 많죠?

golden-game.tistory.com

 

debug 치트 사용법

스타듀밸리 스마피 치트

debug로 할 수 있는 치트는 많습니다. 다 적기에는 너무 많고 오류도 있는 것들이 있어서 제가 직접 실험해보고 되고 유용한 것들 위주로 올려두었습니다. <수량>이라고 적은 것은 <>를 제거하고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결혼 가능한 NPC [알렉스Alex 엘리엇Eliiott 하비HarveySam 세바스찬Sebastian 셰인Shane 애비게일Abigail 에밀리Emily 헤일리Haley 레아Leah 마루Maru 페니Penny]

 

결혼 불가능한 NPC [캐롤라인Caroline 클린트Clint 드미트리우스Demetrius 드워프Dwarf 에블린Evelyn 조지George 거스Gus 재스Jas 조디Jodi 켄트Kent 크로버스Krobus 레오Leo 루이스Lewis 라이너스Linus 마니MarniePam 피에르Pierre 로빈Robin 샌디Sandy 빈센트Vicnet 윌리Willy 마법사Wizard]

 

 

돈 & 아이템 획득

debug gold : 100만 골드 추가합니다.

debug money <수량> : 수량을 입력한 만큼 돈이 설정됩니다. 추가되는 것이 아닌 딱 설정한만큼으로 돈이 바뀌는 개념입니다.

debug walnut <수량> : 수량을 입력한 만큼 황금 호두가 추가됩니다.

debug gem <수량> : 수량을 입력한 만큼 치의 보석이 추가됩니다.

debug everythingshop : 모든 것이 무료인 상점 창을 엽니다. 하지만 검색 기능이 없어서 아이템을 찾는데 상당히 번거로웠습니다.

 

캐릭터

debug heal : 체력을 회복합니다.

debug energize : 기력을 회복합니다.

debug speed <스피드 속도 수량> <게임시간 지속 시간[분]> : 예를 들어 debug speed 10 60을 입력하면 스피드가 10이 추가 되며 게임 시간으로 1시간이 지속됩니다. 

 

순간이동

debug cso : 미스터 치의 퀘스트[치의 작물, 해골 동굴 침입 등]를 완료합니다. 

debug inv : 무적 상태가 되어 공격 받지 않습니다.

debug wh : 농장 집으로 순간이동합니다.

debug minelevel <층수> : 입력한 층수만큼 광산에 도착합니다. 예를들어 debug minelevel 120층을 입력하면 광산의 끝층인 120층에 도착하게 되죠. 그리고 해골동굴도 활용이 가능한데 debug minelevel 220을 입력하면 해골동굴 100층에 도착하게 됩니다. 즉 해골동굴에 원하는 층수에 도달하려면 120+ 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debug volcano <층수> : 화산 던전의 입력한 층수에 도착합니다.

debug wtc <캐릭터 이름> : 입력한 NPC에게 순간 이동 합니다.

 

시간 & 날씨

debug rain : 비가 내립니다.

debug season <계절> : 입력한 계절로 바뀝니다. [봄Spring 여름Summer 가을Fall 겨울Winter]

debug year <숫자> : 년차가 바뀝니다.

wdebug day <숫자> : 입력한 숫자로 날짜가 바뀝니다.

debug growAnimals : 동물들이 성장합니다.

debug fruittrees : 현재 위치의 과일 나무를 즉시 성장시킵니다.

요리 & 제작법

debug cooking : 모든 요리 레시피 획득

debug crafting :  모든 제작 아이템 레시피 획득

slimecraft : 슬라임 부화기 및 슬라임 알 압착기 레시피 획득

 

지갑 아이템

debug skulley : 해골 열쇠 획득

debug darktalisman : 어둠의 탈리스만 획득 -> 퀘스트 생략 및 마녀의 오두막 입구를 막고 있는 장애물 제거

debug townkey : 마을의 열쇠 획득 -> 언제든지 마을 주민 집 방문 가능

debug specials : 지갑에 있는 모든 아이템들을 획득합니다.

 

낚시 & 박물관, 비밀 노트

debug newmuseumloot : 기증하지 않은 유물과 광물을 인벤토리가 가득 찰 때까지 추가합니다. 

debug museumloot : 발견하지 못한 유물과 광물을 인벤토리가 가득 찰 때까지 추가합니다.

debug note 18 : 잃어버린 책을 모두 획득 합니다.

debug sn <숫자 1~25> : 비밀 노트 1~25를 획득합니다.

 

npc

debug friendAll : 모든 NPC와 10칸 호감도가 증가합니다. 단 결혼 가능한 대상들은 부케를 주지 않았을 경우 8칸까지 증가합니다.

debug marry <캐릭터 이름> : 입력한 해당 NPC를 배우자로 설정합니다. 치트를 쓰고 그 다음날 배우자가 집에 등장하며 결혼이 불가능한 NPC도 가능합니다.

 

단, 그에 맞는 배우자 방이 생성이 되지 않고 비어있습니다. 이렇게 조지조차도 방으로 끌어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화는 불가능한 듯 합니다.

 

debug wedding <캐릭터 이름> : 지정된 NPC를 배우자로 설정하며 오늘 결혼식을 합니다. 

캐릭터 이름은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예를들어 결혼을 하고 싶다면 debug marry Haley라고 치면 됩니다. 대소문자도 정확히 구분해야 합니다.

 

debug clearchildren : 모든 자식을 없앱니다.

debug pregnant : 배우자가 있을 경우 그 다음날 아이를 출생 & 입양합니다. 

debug child : 첫번째 아이를 1단계 성장시킵니다.

debug child2 : 두번쨰 아이를 1단계 성장시킵니다.

 

마을회관 & 조자마트 

debug allbundles : 모든 꾸러미를 완성합니다.

debug comleteJoja : 조자마트 개발을 모두 완성합니다.

 

 

debug achieve 0~38 : 스팀의 업적을 달성합니다. 다른 방법도 있는데 debug achieve Achievement_Stardrop, debug achieve Achievement_PrairieKing, debug achieve Achievement_FullHouse, debug achieve Achievement_PrairieKing이런 식으로 입력도 가능합니다.

 

debug perfection : 게임내 엔딩 조건인 완벽의 자격을 얻습니다. 즉 모든 호감도 최대, 모든 물고기 낚시, 모든 레시피 및 요리, 배송됨, 스타드롭 얻기 등 모든 것을 클리어합니다. 실험해본 결과 이미 진행한 캐릭터는 적용이 잘안되고 새로만든 캐릭터는 적용이 되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전부 되는 것이 아니라서 이게 좀 애매하긴 하네요.

 


여기까지 스타듀밸리 스마피 치트 사용법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