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하수도 총정리[입장&열쇠&낚시]

하수도를 처음 본 순간은 아마 1년차 봄에 재스와 빈센트 이벤트 씬에서 봤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들어갈 수가 없었죠. 박물관에 있는 건터가 열쇠를 가지고 있을 거라는 말만 하고 끝이 납니다.

 

그렇다면 언제 열쇠를 받을 수 있을까요?

스타듀밸리 녹슨 열쇠

하수구를 열수 있는 녹슨 열쇠를 받기 위해서는 유물을 60개를 기증해야만 합니다. 그러면 그 다음날 건터가 농장에 찾아와 녹슨 열쇠를 주고 떠납니다.

 

그 후 하수도에 가면 이렇게 하수도 출입구를 열 수 있죠. 만약 얻기가 너무 힘들다면 스마피에 debug specials를 치면 지갑 안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이 생성됩니다. 당연히 녹슨 열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치트는 언제나 게임을 지루하게 만드는...ㅠㅠ 

 

스타듀밸리 하수도

스타듀밸리 하수도

하수도는 크게 크로버스의 상점, 불확실성의 조각상, 낚시, 돌연변이 곤충 둥지로 구분됩니다.

 

우선 첫 만남인 크로버스에게 다가가서 여러번 말을 걸다 보면 상점이 열립니다. 생각보다 쓸만한 아이템을 팔고 있는데 판매 목록이나 크로버스의 정보들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스타듀밸리 크로버스 공략 [ 선물 / 리텍/ 이벤트 ]

박물관에 유물을 기부하여 얻는 녹슨 열쇠로 하수도에 들어갈 수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면 처음 보는 검은색 캐릭터가 반겨줍니다. 스타듀밸리 크로버스 공략 생일 겨울 1일 가족 없음 원수 드워

golden-game.tistory.com

크로버스에게 주목할만한 점은 공허의 달걀, 별방울, 귀환의 지팡이, 이리듐 스프링클러를 팔고 있다는 점이죠. 공허의 달걀을 부화시키면 공허의 닭을 얻을 수 있고 귀환의 지팡이는 200만원이지만 집으로 순간이동 할 수 있는 재밌는 아이템입니다.

 

불확실성의 조각상

이 조각상을 통해 직업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예전에 무심코 잘못 찍은 스킬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10000골드를 바치고 그 다음날 해당 스킬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각상 옆에 어떠한 통로가 있는데 처음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려면 꾸러미를 완성하고 마법사가 주는 어둠의 탈리스만 퀘스트를 받아야 갈 수 있죠.

 

어둠의 탈리스만 퀘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스타듀밸리 마녀의 집[오두막] 총 정리

게임 후반부에 갈 수 있는 마녀의 집에 입장할 수 있는 방법[어둠의 탈리스만, 고블린 문제]과 마법사의 건물들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정리해 놓은 공략 글입니다. 그러면 바로 공략 시작합

golden-game.tistory.com

 

퀘스트를 완료하고 돌연변이 곤충둥지에 도착하면 그야말로 유충과 파리들이 반겨줍니다. 그리고 섬유를 주는 잡초들은 덤이죠.

 

이곳에서는 돌연변이 파리가 끊임없이 생성되니 계속 있으면 귀찮습니다. 이곳에서 낚시도 할 수 있는데 슬라임잭을 잡을 수 있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하수도 안에서 낚시를 할 수 있는데 이곳은 잉어, 녹조류, 흰조류, 쓰레기 그리고 전설의 물고기 중 하나인 돌연변이 잉어를 낚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타듀밸리 하수도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많은 공략을 올려두었으니 이용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즐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