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마녀의 집[오두막] 총 정리

스타듀밸리 마녀의 집

게임 후반부에 갈 수 있는 마녀의 집에 입장할 수 있는 방법[어둠의 탈리스만, 고블린 문제]과 마법사의 건물들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정리해 놓은 공략 글입니다.

 

그러면 바로 공략 시작합니다!!

 

스타듀밸리 마녀의 집 공략

마을 회관 꾸러미를 완성 시키거나 조자 마트 루트를 완성 한 후 기찻길에 가면 왠일로 마법사가 밖에 나와 저를 기다리고 있네요. 

 

마법사가 서 있는 곳은 지금까지는 무언가로 막혀 있던 곳이죠? 이제 이 장애물을 치워버리고 새로운 장소를 갈 수 있게 됩니다.  여러가지 마법사에 대한 설정을 듣고 나면 마법 잉크를 가지고 오라는 어둠의 탈리스만 퀘스트를 받습니다. 

 

스타듀밸리 어둠의 탈리스만

우선 마법사가 하수도에 있는 크로버스에게 가서 얘기를 해보라고 하네요. 어서 하수도에 가봅시다. 평상시에는 거의 안가게 되는데 오랜만에 가보네요!

 

크로버스가 어둠의 탈리스만을 어느 굴에다가 놓고 왔다고 합니다. 하수도에는 봉인된 입구가 있었죠? 그곳에 들어가면 됩니다.

 

스타듀밸리 돌연변이 곤충 둥지

봉인된 입구에 들어서면 새로운 장소가 나타나는 데 이곳은 돌연변이 곤충둥지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돌연변이 유충이나 파리가 나타나고 수많은 잡초가 나타나 섬유를 얻는데 중요한 스팟이죠!

 

그리고 슬라임잭이라는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유일한 낚시터이기도 합니다. 잠시 이야기가 샜는데 수풀을 헤치고 나가다 보면 보물 상자가 보입니다.

이것을 열면 어둠의 탈리스만을 얻게 되죠. 이제 다시 기찻길로 가서 마법사가 서있던 곳에 있던 장애물을 클릭하면 비석이 날라가게 됩니다. 

 

스타듀밸리 고블린 문제

그곳에 들어가면 심복[고블린]이 막고 있네요. 또 아이템을 바쳐야만 이녀석을 치울 수 있습니다. 고블린에 대한 정보를 더 찾아보라고 하는데 이 정보는 박물관에 있는 책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스타듀밸리 고블린 문제

뭐 이런 설정이 있는데 중요한건 공허 마요네즈를 먹는다는 거네요.

 

공허 마요네즈는 다행히도 이 퀘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고블린이 있던 곳에서 낚시로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퀘스트가 끝나면 얻을 수 없고 공허의 연어를 낚을 수 있습니다. 이 물고기는 버려진 조자마트 번들에 쓰이죠!

 

심복이 떠나가면 드디어 마녀의 오두막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스타듀밸리 마녀의 집[오두막]

스타듀밸리 마녀의 집

이곳은 마녀의 오두막[집]이라고 불리는 장소입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제단이 3가지 있죠? 왼쪽부터 이기심의 어두운 제단, 기억의 제단, 밤의 공포의어두운 제단이라고 부릅니다. 이곳에 제물을 바치면 무언가가 이루어지죠.

 

이기심의 어두운 제단에 무지갯빛 파편을 바치면 아이가 영원히 사라집니다. 새로운 배우자에게 새로운 아기를 얻고 싶다면 쓰는 방법이지만 아이가 너무 불쌍...ㅠㅠㅠ

 

기억의 어두운 제단에 3만원을 바치면 전 배우자들의 기억이 삭제되어 처음 만나는 것처럼 행동하게 되죠. 모든 전 배우자들이 사라지니 참고 해주세요!

 

밤의 공포의 어두운 제단은 수상한 롤을 바치면 몬스터가 밤에 농장에 출몰하게 됩니다.

 

우리가 퀘스트를 깨기 위해서는 왼쪽 탁상에 있는 보라색 잉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마법사가 잃어버린 마법 잉크를 찾게 되죠. 다시 마법사에게 가줍시다.

 

마법사의 탑에 들어가서 이벤트 컷씬을 보면 새로운 건물을 지을 수 있게 해주는 책이 하나 생깁니다. 

 

마법사 건물

사진 이름 설명 비용
대지의 오벨리스크 산으로 순간이동 합니다. 500,000 골드
이리듐 주괴[10]
땅의 수정[10]
물의 오벨리스크 해변으로 순간이동 합니다. 500,000 골드
이리듐 주괴[5]
조개[10]
산호[10]
사막의 오벨리스크 사막으로 순간이동 합니다. 1,000,000 골드
이리듐 주괴[20]
코코넛[10]
선인장 열매[10]
섬의 오벨리스크 진저 섬으로 순간이동 합니다. 1,000,000 골드
이리듐 주괴[10]
용의 이빨[10]
바나나 [10]
주니모 오두막 오두막 근처의 작물을 주니모가 수확합니다. 20,000 골드
돌[200]
스타프루트[9]
섬유[100]
황금 시계 바위 파편이 나타나는 것을 막아주며 울타리가 풍화대지 않습니다. 10,000,000 골드

오벨리스크는 특정 장소로 순간 이동할 수 있는 건물입니다. 가격이 비싼 듯 보여도 정말 유용하게 쓰게 되는 건물이었어요. 사막 같은 곳에 가기 너무 귀찮자나요 ㅎㅎㅎㅎ

 

주니모 오두막은 마법사 건물의 핵심!!!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재료도 모을만 하죠? 매일 3마리의 주니모가 나와 한번에 한개의 작물을 수확하며 주위의 작물들을 수확합니다.

 

오두막의 범위는 입구를 기준으로 가로 세로 17x17로 꽤나 넓은 지역을 수확해주네요. 하지만 비가 올 때는 작물을 수확하지 않아요!! 그리고 야생 씨앗에서 자란 작물도 수확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효율적으로 수확하면 범위 내 작물들을 하루 안에 수확 못할 수도 있거든요 ㅎㅎ 한번씩 확인해주는 것은 센스!

 

황금 시계는 음... 굳이? 지을 필요는 없는 건물이라고 생각 되네요 ㅎㅎ 그냥 나중에 돈이 넘치면 설치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