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아기 공략 - 낳는 법 & 추천 리텍 & 모드

스타듀밸리를 하다가 결혼을 하고 낳을 수 있는 너무 너무 귀여운 아기에 대한 공략입니다. 약간의 팁과 아기를 어떻게 낳고 어떤 리텍과 모드를 적용 시키면 좋을지 추천하는 글입니다.

 

 

그러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스타듀밸리 아기 공략

스타듀밸리 아기 공략

아기를 낳기 위한 필요 조건

  • 결혼식을 올린 후 7일 이상이 지났을 것.
  • 농장을 2번 업그레이드 하여 아이의 육아방이 있을 것
  • 호감도 10칸 이상을 유지할 것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면 밤에 배우자가 아이를 가질지 물어보게 되는데 확률은 5%입니다. 동의를 하게 되면 14일 후에 아기가 태어나며 아기 침대에 나타납니다.

 

아기는 배우자가 같은 성별일 경우 입양을 하며 다른 성별일 경우 친자식을 갖게 됩니다. 아이는 최대 2명까지 가능하며 첫번째 성별은 랜덤이지만 두번째 아기는 첫번째와는 다른 성별을 가지게 됩니다.

 

아이의 성장

아기는 총 4단계를 거쳐 성장을 하며 첫 14일 동안은 침대에서 자고 있으며 상호 작용을 하면 이름을 불러주는 것이 전부입니다.

2단계는 14일동안 아이가 침대에 서있기 시작하며 공중으로 띄울 수 있는 상호작용이 가능해집니다.

 

3단계는 아이가 집을 기어다니기 시작하며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밤이 되면 스스로 아기 침대에 돌아가기까지 하죠. 가장 귀여운 모습이며 뒤태를 보면 참을 수 없죠 ㅋㅋㅋㅋ 4주동안 이 모습을 유지합니다.

 

4단계는 마지막 성장으로 집 주위를 돌아다니며 상호작용을 하여 호감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는 선물을 줄 수 없으며 매일 상호 작용을 하지 않으면 호감도는 떨어집니다.

 

아이를 없애는 방법

슬프게도 아이를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굳이 귀여운 애기를 없애려고 하지는 않을거라 생각하지만 ㅠㅠ

 

일단 마녀의 오두막에 갈 수 있어야 합니다. 마녀의 오두막은 번들을 완성하고 마법사의 퀘스트를 깨고 갈 수 있는 후반부 지역 중 하나이죠.

 

마녀의 오두막 이기심의 어두운 제단

마녀의 오두막에 들어가면 이상하게 생긴 석상이 3개가 있습니다. 그 중에 왼쪽 석상무지갯빛 파편을 제물로 바치면 아이가 비둘기가 되어 사라집니다.

 

단, 아이를 영원히 못가지는 것이 아니라 배우자가 새로 낳을 것인지 물어 보니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전남편, 전부인에게 가진 아이를 지우고 새출발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기능이랄까요..? 

 

알면 좋은 Tip

  • 아이에게는 모자를 씌워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모자 아이템을 들고 아기에게 선물하는 형식으로 씌워줄 수 있는데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모자를 씌워주면 모자가 벗겨집니다.

 

  • 아이를 지운 후 평범한 농장이라면 가을 26일에 TV에서 ???를 고르면 무서운 메세지와 함께 고대인형이 튀어나옵니다. 그 후 마녀의 오두막에 들어가면 고대 인형이 놓여져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네농장 이라면 TV 대신 낚시를 통해서 고대인형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아이를 지운 후 전화를 받으면 전에 없던 새로운 메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아기 리텍 & 모드

 

Baby Reskin 아기리텍 CP+색옵션 추가버전 2.0.0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어떤 부인, 남편을 가지냐에 따라 아기의 옷색깔이나 헤어 색이 달라집니다. 또한 다양한 복장이 추가되고 피부색도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있네요.

 


 

아가를 폭풍 성장 시켜보자!!! (૭ ᐕ)૭ 아가 성장 리텍(마린룩)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이번에는 아기 성장 모드입니다. 아기를 재스나 빈센트의 키만큼 성장시키는 모드 같네요. 아이가 더 자라지 않는 것에 불만을 느꼈다면 적용해볼만한 모드입니다.

 

같이 보면 더 좋은 글

 

스타듀밸리 결혼 공략 - 어떻게 하고 무엇이 좋을까?

스타듀밸리에서 관심있는 캐릭터의 호감도를 올려서 연애를 하고 결혼까지 하는 것은 중요한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어떻게 연애를 시작하고 결혼까지 하는 것인지 잘 모르는 분들도 많

golden-game.tistory.com

 

 

블로그에 스타듀밸리에 관한 다양한 공략을 올려두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많은 이용 부탁드리고 오늘 하루도 즐겜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