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에서 관심있는 캐릭터의 호감도를 올려서 연애를 하고 결혼까지 하는 것은 중요한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어떻게 연애를 시작하고 결혼까지 하는 것인지 잘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연애를 시작해야 하죠! 그러면 연애는 어떻게 할까요?
스타듀밸리 연애
우선 결혼이 가능한 캐릭터에게 좋아하는 선물을 주거나 대화를 걸어 호감도를 8칸까지 올려야 합니다. 그 후에 피에르의 잡화점에서 부케라는 아이템을 살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부케'를 선물해주면 연인 관계가 됩니다. 그러면 호감도 창에 들어가면 이름 옆에 부케 아이콘이 생기고 호감도를 10칸까지 올릴 수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재밌게도 성별에 상관 없이 줄 수 있으며 여러명에게 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결혼이 가능한 모든 캐릭터에게 하트를 10칸을 채운다면 문어발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이것또한 재밌는 요소입니다 ㅎㅎ
스타듀밸리 결혼 공략
호감도를 10칸까지 채운 후 비오는 날 바다에 출몰하는 늙은 선원을 찾아가야 합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해변으로 내려간 후 나무로 다리를 수리해서 건너가면 됩니다.
조건을 만족하면 5000원에 '인어의 펜던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농가를 1번 업그레이드 했어야 합니다.
또한 비가 내리지 않은 겨울에는 비의 토템을 사용한 후 그 다음날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제 드디어 인어의 펜던트를 선물로 줬다면 결혼식을 올리게 되죠. 프로포즈를 한 후 3일이 지난 아침에 시작됩니다.
결혼식은 루이스가 주례를 서고 모든 마을 주민들이 모여서 축하를 받고 끝이 납니다. 결혼식이 끝나면 배우자는 농장으로 이사를 오게 됩니다. 이 때는 매우 흐뭇 ㅎㅎ
집 구석에 배우자의 방이 추가 되며 방의 인테리어는 어떤 배우자냐에 따라 그 성격에 맞게 바뀝니다. 예를 들어 알렉스는 운동기구를 갖다 놓죠.
결혼을 하게 되면 호감도는 14개로 늘어나며 보통 호감도 14칸 이벤트가 있으니 호감도를 올려주는 것이 좋겠죠?
주의해야 할 점은 연인 관계 때는 호감도를 꽉 채우면 내려가지 않았지만, 결혼 관계 때는 호감도가 0칸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결혼을 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가장 큰 장점은 내가 호감이 있던 연인을 집으로 데려올 수 있는 것이죠 ㅋㅋㅋ 집에 돌아오면 누군가 반겨주는 게 좋아요!
그리고 호감도가 12칸 이상이 되면 별방울을 한 개 받을 수 있으니 꼭 받아주세요. 그리고 가끔 선물을 주기도 하며 여러가지 대화나 모션들이 추가되니 보는 맛이 생기네요.
또한 탈진 상태에서 배우자와 키스를 하면 탈진 상태가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호감도 14칸을 유지하면 농장 주변을 돌며 일을 하게 되는데 동물에게 먹이를 주거나 아침을 만들고 울타리도 수리하며 작물에게 물을 주기도 하죠.
마지막으로는 아기를 가질 수 있게 되는데 농가를 2번 업그레이드 한 후 가능 합니다. 그러면 5% 확률로 밤에 아이를 가질것인지 말것인지 질문을 해요.
여기서 '그러자'라는 답변을 하면 같은 성별끼리 결혼 한 경우 아이를 입양하고 다른 성별끼리는 친자식을 가지게 되죠.
참고로 크로버스는 결혼이 아닌 동거이며 아이를 가질 수 없습니다. 다만 전에 가진 결혼해서 가진 아이는 키울 수 있습니다.
알면 좋은 Tip
우선 기존에 결혼이 가능한 캐릭터 말고도 결혼이 가능하게 만드는 모드입니다. 대상은 마법사, 클린트, 거스, 루이스, 라이너스, 마니, 팸, 샌디, 윌리입니다.
선행 모드가 3개 필요한테 CP & Pytk & TMX로 모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왠만하면 다 가지고 있는 모드입니다.
결혼확장 모드에서도 불가능했던 미스터 치와 결혼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호감도 이벤트가 총 8개가 있으며 선행 모드 CSP가 필요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