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낚시 공략 [ 낚시대 / 미끼 / 도구 ] 1.5 ver

스타듀밸리 낚시 공략

낚시대의 등급에 따라 무엇이 달라지고 미끼는 어떤 효과가 있으며 어떤 낚시 도구를 사용해야 물고기를 낚을 때 도움이 되는지 알려드립니다. 또한 어떤 스킬을 찍어야 하고 어떤 음식이 낚시에 도움이 될까? 궁금해서 찾아서 정리했습니다.

 

초보자들은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한번 읽어보면 정말 유용합니다. 사실 스타듀밸리의 낚시는 쉽지 않은 편이죠 ㅎㅎ 그러니 한번 정독해서 여러가지 팁들을 얻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바로 공략 스타트!

스타듀밸리 낚시 공략

스타듀밸리를 처음 시작하면 2일차에 윌리가 해변가로 플레이어를 초대합니다. 5시 이전에 가면 낚싯대를 받을 수 있는데 초반에 돈을 버는데 유용한 아이템이죠.

 

낚싯대를 얻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낚시에 대해 입문해 볼 시간입니다! 만약 타듀밸리의 물고기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보세요. 스타듀에 있는 모든 물고기의 서식지와 난이도, 가격 등을 올려둔 글입니다.

 

 

스타듀밸리 물고기 도감 [위치 / 시간 / 가격 / 번들]

스타듀밸리 공략 스타듀밸리를 하다 보면 낚시를 안할 수가 없죠? 그런데 언제 어디서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난감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퀘스트에 종종 물고기를 낚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

golden-game.tistory.com

 

낚시에 대한 기본적인 팁

계절, 시간, 위치, 아이템에 따라 낚이는 어종이 달라지며, 각 물고기마다 난이도가 다릅니다. 쉽게 잡을 수 있는 물고기도 있지만 레벨이 낮다면 아무리 컨트롤을 잘해도 어려운 물고기는 잡을 수 없을 정도죠.

 

낚싯대를 물에 던지고 기다리면 느낌표가 뜨며 그때 누르면 물었다!라는 멘트와 함께 미니 게임이 시작됩니다. 미니 게임에는 물고기와 낚시 바가 있으며 낚시 바 안에 물고기를 가두고 있어야만 게이지가 올라가고 잡히게 됩니다.

 

찌의 위치는 육지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지점일수록 물고기의 품질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생선이 잡힐 확률도 높아집니다.

 

가끔 낚시를 하다 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거품이 올라올 때가 있습니다. 이 거품은 입질 속도를 빠르게 하며 생선의 확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죠. 이곳에 찌를 두면 더 좋은 품질의 물고기를 더 빠르게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낚시를 하다 보면 스킬이 올라가죠? 낚시 레벨이 올라갈수록 낚시바가 길어집니다. 낚시 스킬에 관한 것은 아래에 더 자세히 설명할께요!

 

낚싯대

 

낚싯대는 총 4가지가 있으며 비싼 낚시대와의 차이점은 미끼 & 낚시 도구를 착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사진 이름 가격 효과
연습용 낚싯대 25 흔한 생선만 낚을 수 있습니다.
대나무 막대 500 -
섬유 유리 낚싯대 1800 미끼 사용가능
이리듐 낚싯대 7500  미끼 & 낚시 도구 사용가능

 

낚시 미끼

낚시 미끼는 섬유 유리 낚시대나 이리듐 낚싯대 또는 게잡이 통발에 넣을 수 있습니다. 게잡이 통발은 미끼가 직업 스킬이 없다면 꼭 필요하지만 낚시대는 그렇지 않죠. 그래도 미끼를 사용하면 더 빨리 물더라구요.

 

미끼는 1회용이며 장착하려면 인벤토리 창을 열고 장착하고 싶은 미끼를 좌클릭한 후 낚싯대에 우클릭하면 됩니다. 모바일의 경우 인벤토리를 열고 낚싯대 위에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사진 이름 효과 가격
미끼 물고기가 걸리는 시간이 50% 감소하고 쓰레기가 나올 확률이 줄어듭니다. 5
자석 보물이 나올 확률을 2배로 늘려줍니다. 1000
야생미끼 물고기의 입질 시간이 62.5% 감소합니다. 그리고 생선을 한번에 일정 확률로 두마리를 낚을 수 있습니다. 제작

 

야생 미끼는 라이너스의 호감도 4칸을 올리면 이벤트 컷씬으로 레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섬유, 슬라임, 벌레 고기를 이용하여 만듭니다.

 

낚시 도구

낚시 도구는 이리듐 낚시대에 장착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도구는 낚시 스킬을 올리면 구매하거나 만들 수 있습니다. 장착을 하려면 인벤토리 창을 열고 장착하고 싶은 도구를 좌클릭 후 이리듐낚시대에 우클릭하시면 됩니다.

 

또한 낚시 도구는 소모품이라 최대 20번을 사용하면 망가집니다. 그러니 새로운 낚시 도구가 필요하게 되죠.

 

1.5버전에 추가된 호기심 미끼는 해변에서 자정오징어, 통안어, 블롭피쉬, 크림슨피쉬, 크림슨피쉬의 아들의 입질 확률이 증가하며 광산에서는 쑥시, 아이스핍, 용암 장어의 확률이 증가합니다.

 

또한 산에서는 전설의 물고기 1,2 확률이 증가하며 하수도에서는 돌연변이 잉어, 방사능 잉어의 확률이 증가하고, 잠수함에서는 통안어, 블롭피쉬, 슈퍼해삼, 진주의 확률이 증가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을에서는 아귀, 아씨의 확률이 증가합니다.

 

전설의 물고기를 잡을 때는 함정 찌를 추천하는데 모든 낚시 도구중 난이도를 큰폭으로 낮춰주는 편입니다. 낚시 바가 물고기 아이콘을 벗어나면 게이지가 줄어드는 속도를 3/2나 감소 시켜줍니다.

 

사진 이름 설명 가격
회전식 미끼 물고기가 무는 속도 최대 3.75초 감소 500
꾸며진 회전식 미끼 물고기가 무는 속도 최대 7.5초 감소 1000
함정찌 잡기 막대의 감소속도 66% 500
코르크찌 낚시 막대 크기 최대 25% 증가 750
무거운찌 바닥에 닿기전 클릭하면 막대가 튀지 않음 200
보물사냥꾼 보물이 나올 확률 33% 증가 750
가시돋친낚시바늘 느린 물고기이면 잡기 쉬워짐 1000
호기심 미끼 희귀 물고기의 입질 확률 증가 -
고급찌 물고기 등급 향상 제작

 

게잡이 통발

 

제작할 수 있으며 낚시 스킬 3레벨이 되면 윌리의 상점에서 구매도 가능해집니다. 게잡이 통발은 호수, 연못, 강 바다에 설치가 가능하며 생선을 잡기 위해서는 미끼를 넣어야합니다.

 

하지만 미끼장인 직업을 선택하면 미끼는 필요없어지며 계속 잡을 수 있게 되죠.

 

그리고 게잡이 통발로 수확을 하면 5의 낚시 경험치를 얻으며 낚시 업적에도 포함됩니다.

 

낚시 스킬

 

낚시 스킬을 올리면 무엇이 좋을까요? 바로 낚시바의 길이가 길어지고 고급 낚시대를 사용하거나 특성을 찍어서 생선을 비싸게 팔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낚시 스킬을 가장 빠르게 올리는 방법 중 하나는 하수도에서 잉어를 낚는 것입니다. 하수도에는 전설의 물고기를 제외하면 쓰레기나 잉어만 나오며 보물 상자 파밍에도 좋은 곳이죠.

 

스타듀밸리 낚시 스킬트리

레벨이 높아지면 이런식으로 특성을 찍을 수 있습니다. 5레벨과 10레벨에 선택이 가능한데 5레벨 때 선택한 전문직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스킬트리가 갈리기 때문이죠. 

 

어부를 선택하면 10레벨 때 낚시장인해적 둘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낚시장인을 선택하면 3000원인 생선이 4500원이 되는 셈이죠. 헷갈릴 수 있는데 25% + 50% 가 아닌 최종적으로 50% 상승입니다.

 

뱃사람의 경우 쓰레기를 낚지 않으며 모든 생물을 낚을 확률이 동일시됩니다. 즉 희귀 생물을 더 쉽게 잡는다는 뜻이죠.

 

미끼 장인의 경우에는 미끼 없이 낚는 것이 매력적이죠. 관리가 한결 편해져서 자동적으로 수입이 들어오는 것과 마찬가지죠.

 

스타듀밸리 불확실성의 조각상

스킬을 잘못 찍었다고 너무 낙담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수도에 있는 불확실성의 조각상을 누르면 10000원으로 직업을 다시 바꿀 수 있으니깐요.

 

낚시에 도움이 되는 요리

사진 이름 낚시 스킬 ↑ 지속 시간[분]
차우더 +1 16
새우 칵테일 +1 10
송어 스프 +1 4
메이플바 +1 16
에스카르고 +2 16
생선 타코 +2 7
생선 스튜 +2 16
바다의 요리 +3 5
가재 비스크 +3 16
바다 거품 푸딩 +4 3

낚시에 관련된 버프 요리는 10가지로 요리마다 지속 시간과 효과가 다릅니다. 레시피는 윌리의 호감도를 높이거나 소스의 여왕을 시청하다 보면 얻을 수 있습니다.

 

차우더의 경우 +1의 효과이지만 만들기가 쉽고 초반에 만들 수 있죠. 저는 보통 가재 비스크나 생선스튜를 이용하는 데 낚시 스킬도 제법 올려주고 지속 시간도 긴 편입니다.

 

낚싯대 인챈트

화산 던전에서는 인챈트를 통해 낚싯대를 강화 할 수 있습니다. 총 4가지 종류가 있으며 효율, 자동 낚시 바늘, 보존, 마스터가 있습니다.

 

효율의 경우에는 낚시를 할 경우 기력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동 낚시 바늘은 물고기가 걸렸을 때 자동으로 미니 게임이 되며, 보존은 50% 확률로 미끼와 낚시도구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스터낚시 레벨이 추가로 증가되어 기존의 10 레벨을 뛰어넘어 막대가 더 커져 전설 물고기를 낚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낚시에 도움이 되는 모드 추천

 

스타듀밸리 낚시 이지모드 다운(스팀버전1.5v/모바일1.4v)

안녕하세요 나라카입니다! 요즘 POE하다가 좀 지치고 힘들다싶으면 스듀켜서 낚시 스킬렙업할겸 물고기 ...

blog.naver.com

 

CJB Cheats Menu

A simple in-game cheats menu with lots of cheats.

www.nexusmods.com

낚시 이지모드는 물고기를 더 쉽게 잡을 수 있는 모드이며 CJB 치트 메뉴는 게임에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치트를 담은 모드입니다.

CJB는 한글화도 되어 있고 여러가지 설정도 있으니 나름 도움이 되는 모드입니다. 다만 급격하게 게임이 지루해질 수 있는 것이 큰 단점이겠네요.

 


물고기가 언제 어디서 나오는 지 궁금하면 물고기 도감편을 참고해주세요! 스타듀밸리에 관한 다양한 공략을 블로그에 올려두었습니다.

 

즐겜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