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서바이벌 포레스트 타이탄 공략 - 테이밍/능력/보상

아크 서바이벌 포레스트 타이탄 공략

안녕하세요! 황금백수입니다. 아이스 타이탄에 이어서 익스팅션의 보스 중 하나인 포레스트 타이탄 공략입니다. 유물과 아이템을 모아 소환할 수 있으며 맵에 오직 1개체만 존재가 가능합니다.

 

속도가 느리지만 방어력에 한해서는 타이탄 중에서는 최강입니다. 체력이 40만으로 가장 높은 것도 있지만 근접 공격이나 총기류의 데미지를 적게 받습니다.

 

더불어 가드를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 이 때 받는 데미지가 무려 75%나 줄어듭니다. 안그래도 방어력이 강력한 편인데 가드까지하면 죽이기는 매우 어렵죠.

 

테이밍 방법은 M.S.C.M 모듈을 장착한 맥을 타고 약점을 공격해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테크 안장을 장착한 타페자라로도 가능합니다.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포레스트 타이탄

아크 포레스트 타이탄

체력 40만에 평타 4400과 특수 능력 15000의 괴랄한 스탯을 보유하고 있는 익스팅션의 중간 보스입니다. 넓은 공격범위와 특수 능력인 덩굴 공격은 탑승자나 공룡을 강제로 데리고 와서 데미지를 입히는데 15000의 데미지를 줍니다.

 

포레스트 터미널에서 성장의 유물, 감염된 심장(100), 용각류 척추(10), 티라노사우루스의 팔(10)을 바치면 소홥됩니다.

 

만약 유물을 구하는 방법과 좌표를 모른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크 서바이벌 익스팅션 유물/동굴 공략

아크 서바이벌 익스팅션의 보스 레이드에 필요한 유물에 대한 공략입니다. 좌표 및 대략적인 가이드를 설명해두었습니다. 타이탄 레이드에 관한 공략은 다음글에 설명하겠습니다. 익스팅션의

golden-game.tistory.com

 

아크 서바이벌 포레스트 타이탄 테이밍 방법

아크 포레스트 타이탄 테이밍

소환된 타이탄은 약점이 있는데 이곳을 파괴시키면 됩니다. 처음 소환되면 양팔 어깨쪽에 2개의 약점이 있으며 2개를 다 터트리면 턱에 생성됩니다.

 

이것을 터트리려면 MSCM 모듈을 장착한 맥이 필요합니다. 이동 속도가 워낙 느리고 공격 속도도 느리기에 맥으로 한대도 맞지 않고 테이밍이 가능합니다. 다만 조심해야할 것이 있는데 왼팔을 뻗어 생존자를 감는데 이것을 맞으면 플레이어는 즉사입니다. 그러니 꼭 피해줍시다 ㅎㅎ 한번 맞아보면 압니다.

 

저는 테크안장을 낀 타페자라로 테이밍을 시도해봤는데 운이 좋게도 지 혼자 절벽으로 가더니 움직이지도 않아서 손쉽게 약점들을 공략할 수 있었습니다. 한발도 빗나가지 않아서 팔하나에 원소 20개를 사용했습니다.

 

가끔식 이렇게 가드를 취해주시는데 이 때는 주위에 있는 나무나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나무가 아닌 포레스트 타이탄이 소환한 나무는 주위에 있으면 도트뎀이 있으니 시간 나면 정리해주는 것도 나쁘진 않죠.

 

 

아크 포레스트 와이번

특이하게도 포레스트 타이탄 레이드시 포레스트 와이번이라는 것이 등장하는데 이것은 적이 아닌 우리의 것입니다. 다가가면 도망치는데 도망치기 전에 탑승해주면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1회용으로 레이드가 종료되면 없어집니다. 그러니 이것으로 어그로 끄는 용도로 사용하면 됩니다. 아니면 브레스로 주위에 나무를 1방에 정리하니 나름 유용할지도...?

 

뭐 어찌됐든 열심히 약점들을 공격해서 쓰러트리면 됩니다. 그 다음 다가가서 E키를 누르면 테이밍이 완료됩니다. 저는 테크안장 타페자라로 원소 80개정도를 사용하고 쓰려트렸습니다.

 

포레스트 타이탄 능력

좌클릭 평타만 해도 4400의 딜을 넣는 괴랄한 공격력입니다. 공격 범위도 넓어서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쓸만한 듯합니다. 다만 공격 속도는 당연히 그리 빠르지는 않죠.

 

아크 포레스트 타이탄 능력

우클릭은 타겟팅 스킬로 적 공룡을 끌어와 던지며 15000의 딜이 들어갑니다. 화면에는 5000이라고 되어 있는데 메이트 부스트 때문에 딜이 적게 들어갔네요. 타겟팅의 대상은 맥을 제외한 모든 것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즉 브론토급 크기도 상관 없고 알파종도 상관없이 끌어와서 무참히 패대기 쳐버리네요.

 

기력을 소모하며 이동만 하더라도 발에 닿는 대상들은 900의 딜이 들어가며 c키를 누르면 범위가 넓어지면서 자신의 아래에 두팔을 꽂으며 공격을 합니다. 아마도 그 범위 안에 있는 나무 줄기로 공룡들을 속박하는 듯 합니다.

 

스페이스바는 가드로 타이탄의 몸에 줄기가 생성되어 단단해집니다. 무려 75%의 딜을 막아내니 강력한 딜이 들어오기 전에 가드를 올리는 것이 좋겠죠.

 

엔그램 해제 및 보상

아크 포레스트 타이탄 보상 - 아크 위키 참조

테이밍을 하지 않고 죽일시 위와 같은 보상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또한 엔그램은 테크 렉스 안장, 테크 다리보호구, 테크 검, 테크 손보호구, 테크 복제기, 테크 순간이동기가 해제 됩니다.

 

여기까지가 아크 서바이벌 포레스트 타이탄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나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하트♡를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