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서바이벌 스카웃 도감(테이밍/능력/위치)

익스팅션 도시를 돌아다니다 보면 왠 소형 드론 한마리가 돌아다니는 것을 목격합니다. 누군가 나를 감시하는 것이 마음에 안들어서 부셔보니 설계도 하나만 나오고 드랍되는 것도 없더라구요. 공격 능력도 딱히 없고 그냥 그야말로 정찰이 목적인 녀석입니다.

 

그렇게 정찰을 하다가 플레이어가 적대적인 성향을 보이면 주변에 있는 기계 생물들인 인포서와 디펜스 유닛을 불러옵니다. 별건 아니지만 초반에 뭣모르고 공격하다가는 죽을 수도 있습니다.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스카웃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스카웃

이름 : 스카웃

성향 : 공격 능력 없음

테이밍 : 제작

속박 가능 함정 : 볼라, 곰 덫, Y종 함정

교배 : 불가능

안장 : 탑승 불가

드랍 아이템 : 스카웃 설계도

배설물 크기 : 없음

특수 능력 : 정찰

타격 가능 소재 : 없음

스탯

스탯 1레벨 능력치 증가량 테이밍 보너스
야생 조련
체력 3 +0.225 - -
기력 90 +180 - -
산소 0 - - -
음식 7 +3.5 - -
무게 0 - - -
근접 공격력 0 - - -
마비수치 0 +0 - -

레벨 1의 체력이 무려 3인 처참한 스탯. 150레벨 체력이 10이 될까말까한 처참한 스탯입니다.

테이밍

스카웃의 테이밍 방법은 제작입니다. 엔포서와 마찬가지로 주위에 돌아다니는 스카웃을 죽여 설계도를 얻으면 됩니다. 아니면 시티 터미널에서도 제작이 가능한데 레벨 1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레벨이 높은 스카웃을 제작하려면 많은 재료들이 필요합니다.

활용 방법

제작이 완료되면 포드와 같은 볼 형태의 아이템이 주어지는데 던지면 됩니다. 그러면 스카웃으로 화면이 전환되며 지속적으로 원소 가루를 소모합니다. 시점이 넘어가면 특수한 화면으로 주위 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게됩니다.

 

적(빨강), 아군(녹색), 동맹(파랑)의 색깔로 나타나 쉽게 적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PVP 서버일 경우 숨어 있는 생존자를 찾기에는 안성맞춤의 능력입니다.

 

탐사를 하다가 거리가 멀어지면 통신이 끊긴다는 경고가 나오며 더 가버리면 통신이 끊겨 플레이어의 시점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통신이 끊기면 스카웃은 인벤토리로 돌아오며 재소환 쿨타임이 생깁니다.

 

탐사용으로 사용되며, 손상된 MEK에게 가까이 가면 자동으로 수리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위치(서식지)

익스팅션 성역(도시)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