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버지니아 공략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버지니아

Sons of the Forest는 전작 포레스트와는 달리 AI 동료를 데리고 다닐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AI 동료는 2명으로 많지는 않지만 각각 역할이 세분화 되어 있어 나름 든든하다.

 

버지니아는 밝은 피부와 금발 머리와 수영복을 입고 있는 백인 여성으로 팔 3개와 다리 3개를 가지고 있다.

 

이 글에서 설명하는 버지니아는 정상적인 인간의 외모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적으로 오해해서 공격할 수 있는데, 친해지면 엄청난 전투력을 가진 동료로 바뀐다.

 

탁월한 노동력을 제공하는 켈빈에 관한 공략은 아래의 글을 읽어보자.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켈빈 공략[명령/부활 등]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켈빈선즈 오브더 포레스트는 전작 포레스트와는 달리 AI 동료를 데리고 다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료의 수는 2명[켈빈, 버지니아]으로 많지 않은 수이지만 나름 든든

golden-game.tistory.com

 

 

버지니아 위치

버지니아는 초반에는 보이지 않다가 기지를 건설하기 시작하면 나타나서 멀리서 유저를 쳐다보고 있을 것이다. 

 

동료로 만든 후에는 켈빈처럼 gps 위치 탐지기가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서 추적기에 나오지 않는다. 그러니 위치 탐지기를 버지니아에게 줘야 지도에 표시될 것이다.

 

gps를 줄 때 아이콘을 변경해서 자신이 확인하기 쉬운 것으로 바꾸면 된다.

 

버지니아 호감도

호감도를 올리는 방법을 알지 못하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공략을 읽고 빠르게 호감도를 올려보자.

 

켈빈과 다르게 버지니아를 동료로 만들기 위해서는 호감도를 올려야 한다. 그리고 호감도를 올리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버지니아를 적대하는 행위[무기 올리기, 공격]를 안하는 것이다.

 

① 버지니아가 가르킨 적 죽이기

② 추위에 떨고 있거나, 꺼진 모닥불 근처에 서 있을 때 불피워주기

③ 춤을 추고 있을 때 감상하기

④ 버지니아가 공격 또는 부상을 당했을 때 도와주기

⑤ 버지니아의 음식 챙겨주기[화분, 건조대 등에 설치하기]

⑥ 버지니아가 다가가면 무기는 내리고 가만히 있기

 

간단하게 화분에 베리 씨앗 심어놓고, 모닥불 피우고 다가올때 무기만 내려놔도 금방 동료로 만들 수 있다.

 

 

호감도가 올라가면 하는 행동

① 유저를 지켜보는 거리가 점점 줄어든다.

② 근처에 서있는 시간이 증가함[지켜보다가 도망가는 것은 정상]

③ 유저 근처 땅이나 텐트, 모닥불 근처에 앉기

④ 유저에게 열매, 나무 막대, 약초 등 선물 공세

⑤ 미소 짓기 및 호감 표시

⑥ 근처 관심 있는 지역으로 안내하는 행동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버지니아

호감도가 모두 오른 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가가서 E키를 누를 수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보통 적대 행위만 안하면 5일차면 되는 듯 하다.

아군이 된 버지니아

버지니아에게 다가가서 아이템을 줄 수 있다면 아군이 된 것인데, 버지니아에게 줄 수 있는 아이템은 gps 위치 탐지기, 권총, 산탄총, 의상이다.

 

gps 위치 탐지기는 버지니아를 찾을 때 사용되고, 권총과 산탄총은 버지니아에게 주면 전투를 시작한다. 자동으로 주변에 온 식인종과 돌연변이를 공격하며, 권총과 산탄총 2개를 동시 착용할 수 있다.

 

권총과 산탄총에는 부속품을 줄 필요가 전혀 없으며, 심지어 파밍하기 귀찮은 탄약을 소모하지 않는다는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총을 쥐고 있는 버지니아는 식인종은 순식간에 죽일 수 있고, 돌연변이들도 나름 잘 상대한다.

 

버지니아가 입을 수 있는 의상은 위장복, 드레스, 가죽 수트, 수영복[기본], 운동복이다. 그리고 의상을 입는다고 강해지는 것은 없고 꾸미기 용도이다.

 

버지니아 부활

 켈빈과 마찬가지로 버지니아는 공격을 받아 쓰러지거나 사망할 수 있다. 쓰러진 상태라면 다가가서 e키를 눌러 구할 수 있지만 아예 사망한 경우에는 방법은 없다.

 

아예 사망해서 맵에 보이지 않는다면 치트키를 사용하자.

 

버지니아 생성 치트

'addcharacter virginia' 를 입력하면 된다.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치트키 명령어 및 사용 방법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Sons of the Forest]는 더포레스트의 후속작으로 오픈 월드 생존 게임이다. 생존 게임이 대부분 그렇듯 어려운 난이도와 파밍 자체가 힘든 편이고, 이 게임 역시 마찬가지다. 

golden-game.tistory.com

치트키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위의 글을 참고하면 된다. 아쉽게도 소환한 버지니아는 다시 호감도를 올려야 하며, 호감도를 올리는 치트는 현재 작동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필요 없는 지식이지만 버지니아와 켈빈이 근처에 있을 때, 켈빈에게 작은 돌을 던지면 버지니아가 켈빈에게 발차기를 시도한다.

 

그리고 버지니아 주변에 토끼가 지나가면 발로 차서 토끼를 죽이고 먹는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