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악마의 요금소
3막 아랫도시에 있는 악마의 요금소[X -39, Y -5]라는 상점이 있다. 이 상점 안에는 헬시크라는 골드 드워프 상인이 존재하며, 성능이 좋은 아이템들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이 악마의 요금소를 통해 스토리 진행은 물론 재밌는 보스전과 맛있는 아이템들이 몰려 있는 희망의 집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우선 공략 편의상 악마의 요금소 지하실부터 알아보자.
악마의 요금소 지하실
헬시크 뒤에 있는 흉상을 포착하고 3번 돌리면 옆에 있는 나무 덧문에 들어갈 수 있다. 다만 헬시크가 싫어하기 때문에 은신을 유지한 채로 흉상을 돌리고 들어가자.
악마의 요금소 지하실에는 그리 중요한 물건들은 없다. 혈마법의 신비한 예술을 읽으면 악마 추종자임을 유추할 수 있고, 벽은 무너트릴 수 있는데, 다몬이 운영하는 지옥 대장간 지하실과 연결된 곳이다.
지옥 대장간 지하실에는 희귀 아이템 4개 정도가 있는데, 옵션도 별로라서 사용할만한 것은 없다.
악마의 요금소 1층[헬시크]
악마의 요금소 1층에 있는 헬시크 상인에게 대화를 걸어보자. 헬시크가 악마 추종자라는 단서 없이 말을 걸면 쓸모 없는 아이템만 판매할 것이다.
그래서 단서를 찾고 대화를 해야하는데, 단서는 여러 장소에서 획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홉 손가락의 집무실에 있는 악마의 요금소 관찰자의 보고서를 읽는 것이 있다.
가장 간단한 것은 악마의 요금소 내부에 있는 악마와 관련된 물건들을 포착하고 비전에 성공하면 된다. 1층과 2층, 지하실 모두 악마 추종자에 관한 정보가 있다.
그러면 이러한 지문이 생기면서 해당 지문으로 대화를 하면 된다.
헬시크 판매 아이템
악마 추종자임을 확인하면 헬시크가 좋아하면서 아까와는 달리 좋은 아이템을 판매하게 된다.
위브의 망토, 쌍둥이 장갑, 형상 변환자의 모자, 주문 추적 장갑을 판매한다. 특히 위브의 망토는 캐스터들이 사용하기 좋은 국밥 같은 망토이니 꼭 구매하는 것이 좋다.
악마의 요금소 2층
2층 입구에는 갈증의 결계가 있다. 이 결계를 해제하지 않으면 마법진에 닿을 때 폭발 피해를 입게 되는데, 물을 넣거나 헬시크에게 골드를 지불하거나 건틀릿 퀘스트를 받으면 자동으로 해제된다.
2층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영혼 포착의 가면이 있으며, 그 외에는 다이아몬드, 마몬의 동전, 지옥의 대리석이 있다. 해당 재료들은 희망의 집에 갈 때 사용되는 재료 중 3가지이다.
희망의 집 가는법
헬시크에게 골드를 지불해서 희망의 집을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낼 수 있다. 일단 1원과 100원씩을 번갈아 지불해보자. 그러면 희망의 저택에 몰래 들어갈 수 있게 도와달라고 요구할 수 있다.
그러면 헬시크가 정보료를 달라고 하는데 총 3가지 방법으로 갈 수 있다.
① 헬시크에게 20,000원을 지불하거나 협박을 성공 시켜서 10,000원으로 가격을 낮춰서 지불하면 깔끔하게 희망의 집에 가는 방법과 아이템을 준다.
② 돈을 지불할 수 없다면 설득[난이도 20]을 성공시켜서 헬시크를 위해 건틀릿 획득하기 퀘스트를 받으면 된다. 그러면 돈을 지불한 것과 마찬가지로 의식용 주머니에 아이템을 담아 준다.
③ 재료를 모아서 희망의 집으로 가는 포탈을 열어도 상관 없다. 필요한 제물은 해골, 향, 다이아몬드, 지옥 대리석, 마몬의 동전이다.
해골과 향은 헬시크에게 구매가 가능하고, 다이아몬드 & 지옥 대리석 & 마몬의 동전은 2층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재료 배치하기
2층에 있는 피로된 마법진에 재료를 배치하자. 마법진을 잘 보면 뾰족한 화살표 모양을 기준으로 해골을 배치하고, 이미지를 보고 잘 설치하면 된다. 재료를 잘 배치하면 해당 재료에 불빛이 나기 때문에 알아보기 쉬울 것이다.
재료 5개를 모두 잘 배치하면 마법진이 활성화 되면서 희망의 집으로 갈 수 있다. 이후의 내용은 희망의 저택 공략을 참고하자.
헬시크 죽이기
헬시크를 죽이고 싶은 유저들이 있을텐데, 언제 죽이던 상관은 없다. 하지만 생각 없이 헬시크에게 전투를 걸었다가 전멸하는 유저들이 많을 것이다.
헬시크에게 전투를 걸면 곧바로 금색 미노타우로스, 금색 임프가 다수 등장한다. 잡몹처럼 생각하면 안되는 것이 전술가 난이도 기준으로 30~60 사이의 대미지가 들어온다.
심지어 헬시크는 마몬의 세금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돈이 많은 캐릭터가 있다면 순식간에 눕게 된다. 그 외에도 황금 멧돼지를 소환하기도 한다.
헬시크 전투 팁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독저항 포션과 도검 결계 버프를 두르는 것이 좋다. 헬시크가 죽으면 금색 임프들이 독 공격을 하는데 상당히 아프다.
아니면 아예 헬시크를 정지 명령이나 스턴을 걸어서 소환도 하지 못하게 한번에 죽이는 것도 좋다. 정지 명령이 걸리면 곧바로 턴모드 시작하고 눕히면 된다. 심지어 실패해도 적대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편하다.
헬시크 건틀릿 획득하기
헬시크에게 입장 재료를 받는 조건으로 헬시크 건틀릿 획득하기 퀘스트를 받은 유저만 읽어보자. 해당 퀘스트는 기록 보관소에 있는 언덕 거인의 힘 건틀릿을 획득하는 것이 목표이다.
단순하게 기록 보관소에 있는 언덕 거인의 힘 건틀릿을 훔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쉬운 퀘스트이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아이템을 줄 수 있을까...?
건틀릿을 챙긴 뒤 헬시크에게 돌아가면 이러한 대화가 나온다. 여기서 유저는 2만원을 지불하고 건틀릿을 주지 않을 수 있다. 이러면 헬시크가 만족하며 계속 헬시크의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
2번을 선택하면 공짜로 건틀릿을 유저가 갖게 되는 셈인데, 이러면 헬시크의 상점 이용은 불가능해진다.
3번을 선택해서 협박을 하면 이것 역시 공짜로 건틀릿을 유저가 갖게 된다. 또한 상점 이용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3번을 선택해서 퀘스트를 마무리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다. 그리고 딱히 스토리에 영향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