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할렙
할렙은 3막 아랫도시에 있는 희망의 저택에서 보게 되는 인큐버스이며, 라파엘의 파트너이다. 남자와 여자 모습 모두 가능하며, 정확한 성별은 딱히 언급되지 않는다.
할렙과 만나게 되면 19금 야스 이벤트를 볼 수도 있고, 라파엘이 발작할만한 정보를 알려주기도 한다. 또한 재밌는 이벤트도 볼 수 있고, 죽이면 지옥 어스름 장갑도 얻을 수 있다.
할렙 대화 선택지
할렙과 처음 조우하면 자동으로 대화가 시작될텐데, 여기서 유저에 선택에 따라 19금 이벤트를 보거나 할렙을 죽여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할렙 야스
할렙에게 계약서를 파기하러 왔다고 솔직하게 말하자. 그러면 할렙이 놀이를 하나 하자고 제안한다. 이 놀이를 이기게 되면 원하는 모든 걸 준다고 하는데, 곧장 옷을 벗으라고 한다.
당연히 옷을 벗어야 하고, 벗지 않으면 전투가 시작된다. 그 후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선택하고 침대에 누우면 된다.
그 다음은 처음에는 할렙이 마음대로 하게 놔두자. 그러면 원하던 이벤트가 나오게 되는데, 할렙이 영원한 쾌락에 빠지자고 제안한다.
여기서 몸만 주고 정신을 주는 선택을 해야하며, 모두 주는 선택을 하면 할렙이 영혼을 먹으면서 지옥의 온갖 야수들을 사랑하게 되는 사랑스러운 인형으로 변하게 된다. 당연히 그대로 게임 오버이니 주의하자.
몸만 주고 정신을 주는 선택을 하면 할렙이 유저의 모습으로 몸을 팔고 다니게 된다. 대신 대가로 질문을 할 수 있는데 라파엘의 잠자리에 관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러면 라파엘과의 전투에서 조롱할 수 있으며, 라파엘이 평소의 모습과는 다르게 엄청나게 분노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할렙 죽이기
할렙을 죽여도 딱히 스토리에 상관은 없고, 페널티도 없다. 그래서 다회차를 할 때에는 아이템을 얻기 위해 죽이는 편이다.
할렙을 죽여서 지옥 어스름 장갑, 라파엘의 금고 열쇠, 속옷을 얻어보자.
라파엘의 금고 열쇠는 굳이 죽이지 않아도 얻을 수 있고, 할렙 근처에 있는 단추를 눌러서 라파엘의 금고를 털 때 사용된다. 금고에는 쪽지를 읽고 기록 보관서에서 오르페우스 해머를 먹을 때 사용하면 된다.
지옥 어스름 장갑
지옥 어스름 장갑은 할렙을 죽여야만 얻을 수 있는 장갑이며, 꽤 쓸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주문 명중 굴림 및 내성 난이도에 보너스를 주고 추가 대미지를 주는 효과가 있다.
국밥 같은 장갑으로 투척 바바, 쌍수 로그, 몽크, 팔라딘, 헥사딘, 파이터 등 다양한 빌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빌드에 따라 종결급 또는 종결 대체 장갑으로 사용될 수 있다.
할렙 이벤트
할렙과 야스 이벤트 이후 아랫 도시를 탐사하다 보면 갑자기 뜬금 없이, 이상한 손길이 느껴진다.
이 이벤트의 정체는 할렙이 유저의 모습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감각이 연결되어 나오는 이벤트이다. 소리를 참지 않으면 연인이 반응을 하니 지켜보는 재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