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키스라크 보스 돕기
키스라크 보스는 1막 기스양키 정찰대를 이끌고 있던 정찰대장으로 레드 드래곤 큐데이노스를 타고 유물 '영체 분광기'를 찾고 다니고 있던 녀석이다.
블라키스를 위해 유물을 찾는듯 보였으나, 사실은 오르페우스라는 기스양키의 왕자를 구출하기 위해서 이중첩자 노릇을 하고 있었다.
이 퀘스트를 진행하면 퀘스트 보상으로 영계의 은검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 무기는 기스양키 파이터가 사용할 수 있는 종결급 무기 중 하나이다.
그러면 바로 키스라크 보스 돕기 퀘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키스라크 보스 돕기 시작
키스라크 보스 돕기 퀘스트는 🔗유물의 비밀 밝혀내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시작되는 퀘스트이다. 정확히는 1막 산길을 통해서 갈 수 있었던 일릭 양성소에서 블라키스를 대면해야 한다.
그 후, 산길을 벗어나 긴휴식을 하면 키스라크 보스가 야영지에 찾아오게 된다. 처음 키스라크 보스를 마주치면 바로 검을 내려놓고 레이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영체 분광기 안에는 블라키스를 몰락으로 이끌어 갈 힘이 존재하며, 오랫동안 그자를 해방하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한다.
레이젤이 혼란스러워 하면서 어떻게 해야 할 지 선택이 나오는데, 이때 키스라크 보스를 살리는 선택을 해야 한다. 만약 죽이는 선택을 하면 키스라크 보스와 전투를 하게 되고, 기껏해야 보스의 은검 정도를 얻을 수 있다.
이야기가 잘 마무리가 되면 키스라크 보스가 분광기를 가지고 발더스 게이트에 있는 샤리스의 포옹이라는 주점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샤리스의 포옹에서 보스 찾기
샤리스의 포옹은 3막 리빙턴을 지나 웜 건널목 남부 일대 순간이동진 바로 위에 있는 건물이다.
이곳에 들어가면 맘젤 아미라라는 샤리스의 포옹 주인이 있을텐데, 대화를 걸어보면 악마가 찾아 왔다면서 유저가 오면 자신한테 보내달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 악마는 라파엘로 키스라크 보스와 같이 있다. 샤리스의 포옹 3층으로 올라가서 악마의 소굴이라는 현판이 붙어 있는 문으로 들어가자.
샤리스의 포옹에서 라파엘과 대화하기
방에 들어가면 키스라크 보스와 라파엘이 대화를 하고 있을텐데, 키스라크 보스가 라파엘에게 도와달라고 열심히 이야기하는 듯 하지만 키스라크 보스는 라파엘에게 줄 대가가 없는 듯 하다.
대화가 종료되면 라파엘과 무슨 대화를 하든 아래에 있는 방으로 찾아오라고 한다. 그 후 바로 라파엘과 대화를 하게 된다.
라파엘은 오르페우스를 해방시킬 망치를 자신이 가지고 있으며, 유저가 자신과 계약하면 이 망치를 줄 수 있다고 한다. 대신에 엘더 브레인을 지배하고 있는 카서스의 왕관을 달라고 요구한다.
라파엘과 계약을 한 경우
여기서부터 유저의 선택에 따라 퀘스트 내용이 갈리게 된다. 라파엘과 계약을 하면 전설 등급의 무기 오르페우스의 망치를 바로 받게 된다.
그 후 샤리스의 포옹 2층에 있는 키스라크에게 가서 오르페우스의 망치를 보여주면 된다. 그러면 상당히 기뻐하는 모습으로 레이젤에게 기스양키의 가장 의미있는 무기인 영계의 은검을 보상으로 준다.
퀘스트 완료 및 보상
이렇게 설득이나 전투 없이 전설 무기인 오르페우스의 망치와 또 다른 전설 무기인 영계의 은검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였다.
다만 이 선택을 하면 라파엘과의 계약을 지키기 위해 왕관을 넘겨야 한다. 아니면 계약을 파기 하기 위해서 희망의 집을 찾아가 계약서를 찢고 라파엘을 제거하는 과정을 수행해야 한다.
라파엘과 계약을 하지 않는 경우
라파엘과의 계약을 하는 것이 싫다면 거절해도 된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오르페우스의 망치는 지금 얻을 수 없고, 추후에 희망의 집에 들려서 얻어야 한다.
라파엘과의 계약을 거절한 후 샤리스의 포옹 2층에 있는 키스라크 보스에게 가자.
그러면 키스라크 보스가 거래에 응했는 지 물어보는데 여기에서 거래에 응했다고 거짓으로 이야기하면, 난이도 30에 해당하는 주사위를 통과시키고 영계의 은검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바로 퀘스트는 종료된다.
여기서 레이젤의 반응은 실제로 계약 했을 때와 다르게 거짓말을 하고 은검을 받은 것을 아쉬워 한다. 하지만 은검은 잘 사용할 수 있으니 주사위 굴림을 성공할 수만 있다면 이득이다.
희망의 저택에서 오르페우스의 망치 회수하기
키스라크 보스에게 솔직하게 계약을 하지 않았다고 하는 경우에는 망치를 찾을 때까지 지하에서 기다린다고 이야기하고 떠난다.
꽤 오랜 시간 후에 하수도에서 마주치게 되니 키스라크 보스에게 거래를 신청해서 보스의 은검을 구매하고 대화를 마무리 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제 희망의 저택에서 오르페우스 망치를 회수하고 아랫도시 하수구에 있는 키스라크 보스에게 가서 대화를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