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바위 군주 돕기
바위 군주 돕기 퀘스트는 3막에서 볼 수 있는 세력인 길드와 바위 군주와의 분쟁으로 시작되는 퀘스트이다.
정확히는 전작의 동료였던 민스크가 세뇌되어 길드 세력을 부수다가 정신을 되찾게 하고 동료로 영입을 하거나 제거하게 되는 퀘스트라고 보면 된다.
바위 군주 돕기 시작
바위 군주 돕기 퀘스트는 길드와 바위군주 세력의 분쟁을 보고 서쪽 해변에 있는 팔린을 도와주면 시작할 수 있다. 자세한 것은 위의 공략을 참고하자.
아니면 샤리스의 포옹에 있는 보거스 엘라민과 귀이개의 이야기를 엿듣고 시작할 수도 있다. 이야기를 듣고 발더스 게이트에 있는 길드 회관으로 방문하면 된다.
길드 회관 방문하기
길드 회관은 3막 아랫 도시에 있는 힙사이드 바닷가 순간이동진을 통해 쉽게 갈 수 있다. 지도에 표시한 위치로 도착하면 터스그론트라는 문지기가 길을 막고 있을 것이다.
팔린을 도와주거나 파티에 자헤이라가 있는 경우에는 별다른 제지 없이 들어갈 수 있다. 없다면 설득을 통해 들어가야 한다.
이후의 내용은 자헤이라의 동료 퀘스트인 고위 하퍼와 겹치는 내용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자.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길드 회관에 가서 아홉 손가락 킨과 대화 후 회계 사무소에 있는 금고실에 가야한다. 그러면 바위 군주가 데려온 바알교 신도들과 전투를 하고 하수도로 향한 바위 군주를 찾는 과정이다.
길드 홀로 돌아가기
하수도에서 바위 군주[민스크]와 전투로 민스크를 제거하거나 동료로 영입하든 상관 없이 길드 홀로 가자. 그러면 로아 문글로어가 생존한 채로 이곳에 도착하면 주인공 무리들을 영입한다.
만약 젠타림 소속을 이미 하수도에서 처리했다면 길드 편 밖에 들지 못하니 참고하자.
길드 회관 분쟁 해결하기
길드의 편을 들 것인지 젠타림의 편을 들 것인지는 본인의 선택이다. 해당 선택에 따라 최종 전투에 길드가 도와주냐 젠타림이 도와주냐의 차이이며, 길드 편을 들으면 민스크나 자헤이라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다.
길드와 젠타림 전력 차이는 길드가 확실히 우세한 편이다. 가뿐하게 젠타림을 처리하고 길드장과 대화하자.
아홉 손가락과 대화하기
전투가 끝나고 아홉 손가락 킨과 대화를 하면 민스크가 있는 경우에 꽤나 길게 대화를 나누는데, 설득에 실패하면 길드와 싸우게 되니 주의하자.
퀘스트 완료
젠타림을 물리치고 길드를 도와준 채로 끝나면 최후의 전투에서 길드가 도와주는 것이 보상이다.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3 바위 군주 돕기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발더스3 관련 공략이
더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