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제블로어 찾기
제블로어는 1막 에메랄드 숲에서 볼 수 있었던 캐릭터로 티플링 난민들을 이끄는 리더였다. 무사히 1막에서 생존시키면 2막은 물론 3막에서도 볼 수 있는 캐릭터이다.
하지만 2막에서는 생각보다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절대자 신도들의 공격을 받자마자 항복을 제안했다고 소식을 들려주기 때문이다.
그러면 바로 제블로어 찾기 퀘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제블로어 찾기 시작
제블로어 찾기는 여러 루트로 소식을 들어서 시작할 수 있지만 2막 마지막 빛줄기 여관에 있는 세리스[X -62, Y 144]에 가서 대화를 걸어보자.
그러면 에메랄드 숲에서 보지 못했던 티플링 하나가 있는데 티플링 무리들이 또 위험에 처해 있다고 한다.교단에게 매복 공격을 당해서 일부는 포로로 달오름탑에 끌려갔다고 한다.
제블로어 역시 달오름탑으로 끌려 갔으니 그곳에 가서 구출해야 한다. 정확히는 달오름탑에서 갈 수 있는 마인드 플레이어 군체에 있는 올챙이 배양소에 있다.
마인드 플레이어 군체에 가는 방법은 케더릭 토름의 유물 찾기 퀘스트를 클리어 해서 밤의 노래의 운명을 결정하는 순간 가게 되는 지역이다.
자세한 방법은 케더릭 토름의 유물 찾기 공략을 참고해보자.
제블로어 2막 위치
시작 지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올챙이 배양소가 있다. 이곳에서 제블로어를 찾을 수 있으며, 덤으로 옆에 자리엘이 있으니 구출하는 것이 좋다.
또한 튜토리얼 때 우리[지능 포식자]를 구출했다면 이곳에 있을 수 있다.
제블로어[좌표 X 694, Y 14]는 포획낭에 가둬져 있으며, 구하기 위해서는 신경 조직체와 접촉해야 한다.
제블로어 풀어주기
신경 조직체를 눌러서 풀어준다를 선택해야 하며, 제거하는 명령을 내릴 경우에는 제블로어를 포함해서 포획낭에 있는 모든 것들이 죽게 된다.
풀어주는 선택을 하는 경우에는 전투가 발생하며, 레벨 8의 마인드 플레이어가 좌우로 2마리씩 나타난다.
또한 강하지는 않지만 다수의 지능 포식자도 전투에 참여하니,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지능 포식자부터 죽이고 신경 조직체와 접촉해서 풀어주는 것이 좋다.
2막에 맞게 어느새 강력해진 제블로어 및 부사관, 상병 예바 등이 임시로 아군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쉽게 전투에 이길 수 있다. 특히 지능 포식자만 미리 제거 했어도 수적 우위로 하나씩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다만 마인드 플레이어는 정신파를 사용하고 뇌 적출을 사용하는데, 상당히 강력한 콤보이니 주의하자. 정신파는 범위 cc기에 딜량도 상당하니 부채꼴 모양으로 뭉쳐 있으면 엄청난 손해이다.
전투가 종료되고, 제블로어와 대화하면 제블로어가 왜 그런 선택을 내렸는 지 이야기를 해준다. 절대자의 유혹에 속아 티플링들을 배신했으며, 더이상 그들을 볼 자격이 없다고 생각해서 발더스 게이트로 홀로 가게 된다.
퀘스트 완료
아이템적인 보상은 없지만 3막 최종 전투에서 동료로 소환할 수 있다. 만약 제블로어를 구출하지 못했거나 무시하고 간다면 3막에서 오린이 제물로 사용하여 야영지에 보내지게 되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