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귀 벌하기
2막 그림자 물든 땅에 있는 폐허가 된 전장에는 소멸된 자라는 자가 있다. 소멸된 자의 좌표는 x 126 y 106에 있으며, 지도를 참고해서 가면 된다.
다가가면 자동으로 대화가 걸릴텐데, 소멸된 자의 말로는 어떤 여자가 살인을 했고 그 여자가 직접 적은 범죄 기록을 찾고 있다고 한다.
그 기록을 통해서 범죄를 심판해야 하기 때문인데, 양조장으로 가서 장부를 찾아오라고 부탁한다.
장부 찾기
메들린 장부는 저무는 달[하현달] 내부에 있다. 하현달은 달 오름탑 순간이동진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니 참고하자.
메들린의 장부는 정확히 티소발드 토름 옆에 흔들거리는 목판이 있는데, 포착을 성공해야 보인다. 흔들거리는 목판 옆에 쥐방망이도 있으니 함께 먹어주면 된다.
다만, 이 장부를 먹기 위해서는 티소발드 토름을 제거해야 하는데 제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대화를 통해서 제거하는 것이 편리하다.
티소발드 토름과 대화가 시작되면 취할 때까지 마시기 위해서 맥주를 권하는데, 내성 굴림[난이도 14] 또는 손재주[난이도 18]를 통해서 계속 이녀석이 맥주를 먹게하면 된다.
맥주를 마시고 이야기[공연]도 해주는 것을 3번 반복하면 알아서 배가 터져서 죽게 된다. 다만 배가 터지기 전에 케더릭 토름의 유물 찾기 퀘스트를 던져주고 죽으니 참고하자.
아무튼 티소발드 토름이 죽고난 후 장부를 찾고 아이템을 파밍하고 장부를 가져다 주러 떠나면 된다.
티소발드 토름 전투
대화에 실패하면 티소발드 토름과 전투를 할텐데, 초반에는 물리 공격에 대해 면역이 있어서 잡기 어려우니 물리 데미지가 주딜이면 병든 언데드부터 잡고 캐스터들은 티소발드 토름을 치면된다.
구토를 대략 3번정도 하면 고주망태 상태가 되어 취약 상태가 되니 2배로 딜이 들어가게 된다. 심지어 방어도도 낮아지기 때문에 순식간에 잡을 수 있으니 이때까지 참으면 된다.
소멸된 자에게 장부 넘기기
소멸된 자에게 다시 가서 장부를 건네주자. 그러면 매들린이 살아나며, 잠시 대화를 할 수 있는데 선택지에 따라 소멸된 자와 전투를 해야한다.
① 배를 찌르라는 선택지를 하면 매들린이 소멸된 자에게 빙의되었으니 결국은 소멸된 자의 피가 깎이게 되는 셈이다. 그래서 찌를 때마다 소멸된 자의 피가 깎이다가 어느 시점이 되면 열받아서 유저를 공격한다.
그러니 적당히 찌르고 그만두자. 그래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② 겁쟁이라고 이야기하면 소멸된 자가 만족하며 보상을 건네준다.
보상은 까마귀 장갑이며, 큰까마귀 쿼스를 소환할 수 있는 장갑이다. 소환이라고 해서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데미지와 체력이 한자리 수이기 때문이다. 실명을 시키는 것이 최선인 소환수니 잘 활용해보자.
③ 매들린의 잘못이 아니라고 설득하면 소멸된 자가 분노하면서 바로 공격을 하게 된다. 소멸된 자는 공포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뭉쳐 있으면 무기를 떨구니 조심하자.
이 경우에는 죽여도 보상을 받지 못한다.
장부를 넘기고 메들린을 처벌하든, 소멸된 자를 제거하든 퀘스트는 완료된다. 다만 까마귀 장갑은 메들린을 겁쟁이라고 해야 얻는 듯 하다.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3 악귀 벌하기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발더스3 관련 공략이
더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