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압디라크
발더스3 1막 고블린 부락에서 들어갈 수 있는 파괴된 성소에는 압디라크라는 인물이 있다. 이 인물이 마음에 드는 행동을 하면 반영구적인 버프를 얻을 수 있다.
압디라크는 로비아타의 신도로 로비아타는 질서악의 신으로 고통, 상처, 고문 등에 관련된 신이다. 이 신도 역시 고문과 고통을 즐기는 편으로 고블린 부락에서 역시 이 행위를 하고 있다.
다가가서 압디라크에게 대화를 걸면 광기의 찬 표정으로 의식을 치루고 있는데, 플레이어게 제안을 하나 한다. 로비아타가 보기에 내 자세가 마음에 든다면 축복을 내려준다고...
로비아타의 사랑 버프 받는 방법
로비아타에 마음에 들기 위해서는 움푹 파여진 벽에 서서 압디라크의 공격을 맞아주면 된다.
총 3대를 맞아야 하는데, 비명을 참으면 로비아타 신이 마음에 들어하지 않기 때문에 공연 주사위를 굴려서 울고불고 그만하라고 빌어주면 된다.
이러면 아주 흡족한 표정으로 고문이 완료되고, 로비아타의 사랑이라는 버프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주사위 굴림에 모두 통과해야 한다.
실패하거나 침묵을 선택하면 반응이 잠잠하다고 실망한 채로 끝이 나게 된다.
쓸모 없는 팁이 있는데, 압디라크 근처에 있는 책을 읽어주고 대화를 시작했다면 일반적인 방법이 아닌 도구를 추가해서 받을 수 있다.
또, 열성 사도라는 주사위 굴림에 이득을 주는 버프를 잠시 받을 수 있는데, 갑옷을 모두 벗고 벽에 서면 생성되는 버프이다.
로비아타의 사랑
로비아타의 사랑은 생명력이 30% 이하일 경우, 3턴 동안 명중 굴림과 지혜 내성 굴림에 +2 보너스를 주는 버프이다.
이 버프는 긴휴식을 취해도 사라지지 않는 버프이지만, 아예 사망하여 위더스 또는 소생 두루마리로 부활해야 하는 경우에는 사라지게 되니 조심해야 한다.
엄청나게 좋은 버프는 아니지만 얻는 방법은 쉬운 편이기 때문에 고블린 부락에 입장하면 대화를 걸어서 받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