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코가의 뒤를 캐기
코가는 실종된 할신의 뒤를 이어 최고 드루이드 자리를 대행하고 있는 자이며, 드루이드 숲을 가시덤불 의식으로 봉쇄하여 적들의 침입을 막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가시 덤불 의식 자체가 다른 드루이드들은 동의를 하지 않는 편이고, 코가의 헛된 생각이니 뒷조사를 통해서 코가를 막는 것이 주 목적이다.
그러면 코가의 뒤를 캐기 퀘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코가의 뒤를 캐기 시작
코가의 뒤를 캐기 퀘스트는 하인 숙소에 있는 가시덤불 의식 두루마리를 읽으면 생성된다. 하인 숙소는 코가가 있는 장소이며, 정확히는 신성한 연못에 있는 돌문을 통해서 들어오면 된다.
해당 두루마리를 읽었다면 이제 바로 근처에 있는 코가의 궤짝을 털어보자.
코가의 궤짝
코가의 궤짝은 하인 숙소 석판 뒷길에 있다. 무심코 지나가면 마치 길이 막혀 있는 듯 보이기 때문에 모르고 지나간 유저들도 꽤 많을 것이다.
정확한 좌표는 하인숙소 [X -487, Y -7]에 있다. 코가의 궤짝은 자물쇠로 잠겨 있고 난이도 10이니 가볍게 열어주면 된다. 그러면 반쯤 찢어진 쪽지가 보일텐데 이것을 읽어주면 된다.
내용은 코가와 올로든이라는 자가 습지 정박장 그루터기에서 만나자고 하는 내용인데, 안그래도 의식 때문에 바쁜데 이 시국에 혼자서 몰래 만나자는 것부터 싸하다.
늪지 살펴보기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보자. 해당 장소에 도착하면 나무 대청, 진흙 메피토가 기다리고 있다. 레벨 3~4 정도 되는데, 생각보다 잡몹치고는 강력한 편이다.
나무 대청은 재생을 하는데 젖음 상태만 아니면 화염탄으로 재생을 막아주면 쉽고, 고대 진흙 메피토는 소환을 하니 먼저 잡아주는 것이 좋다.
적을 처리한 뒤 거대한 나무 밑둥에 있는 나무 틈을 조사해보자. 그러면 우리가 원했던 코가의 비리가 담겨 있는 편지를 찾을 수 있다.
떠나기 전에 시체 및 궤짝 파밍으로 아이템을 얻고 가자. 이제 모두 파밍했으면 코가에게 돌아가서 추궁을 해주면 된다.
에메랄드 숲에 돌아가 코가에게 그림자 드루이드를 언급하면, 코가 주위를 멤돌고 있던 쥐새끼들이 그림자 드루이드로 돌아온다.
주위에 있는 드루이드들에게 코가와 그림자 드루이드의 음모를 알려주자.
그림자 드루이드와 전투를 하기 직전에 설득 또는 생각 탐지를 할 기회가 오는데, 주사위를 굴려서 성공하면 코가가 자신의 과오를 깨우치고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코가만 설득하면 전투 자체는 어렵지 않은 편이다.
제거한 뒤 대화를 보면 가시 덤불 의식은 중단되기로 결정되었고, 티플링들과 함께 고블린들의 공격을 대비한다고 한다.
퀘스트 보상
드루이드의 경우 코가가 흰참나무 무기를 준다. 드루이드만 주니 직업을 변경하고 그림자 드루이드를 처치하면 된다. 코가만 설득하면 어차피 다른 동료들이 잡아준다.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3 코가의 뒤를 캐기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발더스3 관련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