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3 노틸로이드에서 탈출하기
발더스 게이트3를 처음 시작하면 받는 메인 퀘스트인 노틸로이드에서 탈출하기 공략이다. 처음 부분인만큼 난이도는 쉬운 편이지만, 아직 게임 룰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유저들이라면 도움이 될 것이다.
대략적인 순서와 중요한 인물들, 아이템은 위의 지도에 표시했으니 수시로 확인해서 공략을 읽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면 바로 노틸로이드 탈출 1번방부터 알아보자.
1번방
연골 보관함 2개와 마인드 플레이어 시체 등이 있는 곳이다. 사실 무언가를 할 필요 없이 바로 2번방으로 진행하면 된다. 다만 사령관 잘크를 고난이도에서 잡으려면 연골 보관함은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미르나스 & 우리
첫번째 방에서 벗어나서 두번째 방으로 오면 누군가 2층에서 꺼내 줘!라면서 외치고 있는데, 중앙에 있는 신경 조직체를 이용하여 올라갈 수 있다.
그러면 미르나스라는 인간이 보이는데, 정확히는 미르바스 뇌 안에 있는 '우리'라는 벌레가 외친 것이다. 놈들이 오기 전에 구해달라고 하는데 이 녀석의 정체는 후에 지겹게 들을 마인드 플레이어의 졸개인 지능 포식자이다.
아무튼 이 녀석을 ⓐ 죽이거나 ⓑ살려서 보내거나 ⓐ살린 뒤 잠시 임시 파티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뭘 선택하든 크게 상관은 없지만 잠시 임시 파티원으로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은 선택지이다.
선택지에서 "손을 쓰기에는 너무 늦은 것 같군. 내가 뭘 어떡하면 되지?"를 선택 후 [조사]를 선택해서 [의학]으로 뇌를 적출하거나 [민첩]을 선택해서 주사위 굴림에 성공해서 뇌를 꺼내면 된다.
그 다음 조금만 다쳐도 약해질 수 있으니 내러려 둔다를 선택하면 '우리'라는 녀석이 나오고 "같이 가자"를 선택하면 임시 파티원이 된다.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된다.
참고로 우리를 무사히 생존시켜서 노틸로이드를 탈출하면 2막 마지막 부분에서 소환할 수 있는 주문을 얻을 수 있다. 생각보다 쓸만하니 살려서 탈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레이젤 조우
그 후 세번째 방으로 이동하는 도중에 레이젤과 만나게 되는데, 이 레이젤은 관련 퀘스트도 많고 임시 파티원이 아닌 끝까지 함께하는 파티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녀석이다.
심지어 파이터 클래스는 성능도 좋고, 초반에 꼼수로 얻을 수 있는 무기가 좋기 때문에 외모와는 다르게 핵심 파티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
가볍게 임프들을 처치하고, 회복기를 눌러 회복을 하고 파밍까지 한 뒤 동맥 그물을 타고 진행해주면 된다.
섀도하트 구출[일리시드 포로 구출]
세번 째 방으로 오면 가운데에 광신도 2명이 있고, 왼쪽에는 마인드 플레이어 포획낭에 섀도하트가 갇혀 있다. 섀도하트는 엔딩까지 함께할 중요한 파티원[동료]이고 관련 스토리와 야스씬도 있기 때문에 꽤 인기있는 캐릭터이다.
그리고 광신도는 경험치 파밍용이고, 심지어 CC기에 걸려서 아무것도 못하므로 가볍게 죽이면 된다. 다만 광신도 근처에 있는 밀기 버튼 중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갑자기 깨어나서 전투가 일어나니 굳이 누르지 말고 죽여버리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섀도하트에게 다가가 말을 걸면 포획낭을 열 방법을 찾자고 제안할 수 있다. 그러면 위쪽에 있는 네번째 방으로 들어가자.
다만 위저드의 경우에는 비전 마법으로 선택지가 더 생기는데, 해당 선택지를 하고 성공하면 아래의 방법은 무시하고 바로 옆에 있는 건드리기 버튼을 눌러서 몇번 대화를 선택하고 주사위를 굴려주면 뚜껑을 따서 섀도하트를 구출할 수 있다.
그러면 죽은 시체, 죽은 노예, 연골 보관함이 눈에 띄는 방인데, 죽은 시체에서 기이한 룬을 획득하자. 기이한 룬이 바로 섀도하트를 구출해줄 열쇠이다.
문 앞에 있는 죽은 노예에서는 황금 열쇠를 획득할 수 있는데, 세번째 방에 있는 정교한 유물함을 열 수 있는 열쇠이다. 약간의 돈과 줄마노 보석 밖에 없으니 중요한 것은 아니다.
그 다음 세번째 방에 섀도하트가 있던 곳으로 돌아가 오른쪽에 건드리기 버튼을 누르고 대화를 하다 보면 섀도하트를 구출할 수 있다.
만약 섀도하트 구출 안하면 어떻게 될까?
구출에 실패하든 안하든 섀도하트는 주인공이 노틸로이드 탈출에 성공하면 몇시간도 안되서 제르갈 사원 또는 에메랄드 숲에서 다시 만나서 동료가 되니 걱정할 필요 없다.
함선의 조종실[사령관 잘크]
섀도하트를 구출하고, 중앙에 있는 작은 방에 있는 회복기를 이용한 뒤 함선 조종실로 가면 된다. 이곳이 바로 노틸로이드 함선 탈출 마지막 방이며, 사령관 잘크와 마인드 플레이어가 있는 방이다.
함선 조종선에 들어가면 바로 전투가 시작되며, 사령관 잘크와 다수의 적들과 아군으로는 마인드 플레이어가 있다.
마인드 플레이어 레벨 8이며, 사령관 잘크보다 약해서 얼마 버티지 못하고 죽는 역할이다. 다만 약한 것은 아니고 상당한 데미지와 잘크의 체력을 깎고 기절로 1턴을 버틸 수 있다.
또한 아군이 빠르게 잘크를 처리하면 바로 배신하는 녀석이라 임시 동맹이라 할 수 있다.
사령관 잘크의 레벨은 무려 8이며, 체력도 모함가 난이도에서는 105, 균형은 150, 전술가 195의 체력을 지니고 있다. 심지어 강력한 무기[영원한 화염검]를 가지고 있어서 데미지도 상당하기 때문에 아무런 공략 없이는 잡기 어렵다.
다행히 이 사령관 잘크를 잡는 것이 메인 퀘스트 목표가 아니라 노틸로이드가 추락하기 전에 조종간에 도달한 후 탈출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아무튼 사령관 잘크는 잡지 말고 주위에 있는 잡몹들만 처리한 뒤 잘크 뒤에 있는 조종간에 다가가면 탈출 할 수 있다. 조종간에 다가가기 전에 1번더 잡몹 3마리가 나오니 주의하자.
조종간에 다가가서 노틸로이드에서 탈출하기가 완료되면 이벤트 컷과 함께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된다. 이제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고, 동료들을 모은뒤 주요 퀘스트인 치료제 찾기를 클리어 하면 된다.
여기까지 발더스 게이트3 노틸로이드에서 탈출하기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사령관 잘크를 잡는 방법과 사령관 잘크의 무기인 영원한 화염검을 얻는 방법은 다음 공략을 참고해주세요. 꼭 할 필요는 없지만 좋은 무기를 초반에 얻고 시작할 수 있고, 다량의 경험치와 업적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