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좀보이드 CDDA 좀비 모드

프로젝트 좀보이드를 하면서 좀비들을 잡다 보면 아쉬운 점이 있는데, 레포데와 같은 좀비 게임들의 단골 손님들인 특수 좀비가 없다는 점이다.

 

단순히 바닐라 버전의 좀비는 느리고 체력도 낮은 편이다. 그래서 어느정도 파밍이 되어 있다면 마굴 같은 공간이 아니면 긴장감도 느끼기 어렵다.

 

그래서 달리는 좀비를 추가할 수 있는 뛰좀 모드를 적용할텐데 이것마저 아쉬운 유저들이라면 바닐라 버전에 없는 신규 좀비들을 추가하는 CDDA 좀비 모드에 주목해보자.

 

프로젝트 좀보이드 CDDA 좀비 모드

CDDA 좀비 모드는 새로운 유형의 좀비들을 추가시키는 모드이다. 아쉽게도 좀비들의 외형은 바뀌지 않지만 능력과 체력 등은 바뀌기 때문에 크게 상관 없다.

 

오히려 외형이 바뀌지 않아서 억까 요소가 더 높아진다고 생각하는데, 기본 좀비인 줄 알고 가볍게 상대했다가 레슬러 같은 녀석이었다면 당황하고 죽는 것이 일상이다.

 

CDDA 좀비 모드는  CDDA Zombies 모드CDDA Zomboids 모드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자.

 

 

Steam Workshop::CDDA Zombies

 

steamcommunity.com

 

Steam Workshop::CDDA Zomboids

 

steamcommunity.com

 

 

 

CDDA Zombies 모드 설정

해당 모드의 기본 설정은 위의 이미지처럼 되어 있으며, 샌드박스 설정에서 수정하면 된다. 출현률은 합산해서 100으로 맞추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옵션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자.

 

좀비 변화 요인은 말그대로 일반 좀비가 특수 좀비로 진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숫자를 높일수록 빠르게 진화하고 0으로 하면 진화하지 않는다.

 

이 설정이 꽤 중요한데 특정 좀비를 스폰되지 않게 0으로 설정해도 일반 좀비가 진화해서 브루트 같은 특수 좀비가 탄생하기 때문이다.

 

이름 속도 체력 특수 능력 설명
일반 좀비 보통 보통 X 바닐라에서 흔히 보던 느린 좀비
어린이 좀비 보통 낮음 죽이면 불행  약하지만 죽이면 캐릭터 정신 상태가 글러먹어짐
기어다니는 좀비 매우 낮음 보통 X 최약체 좀비 중 하나이지만 풀숲 같은 곳에서 한입 당하기 쉬움
강한 좀비 보통 높음 X 일반 좀비보다 체력이 높은 흔한 좀비
뚱뚱한 좀비 느림 높음 X 일반 좀비보다 느리고 체력이 높은 좀비
해골 좀비 보통 낮음 X 최약체 좀비 중 하나
야생 좀비 빠름 보통 X 뛰어 다니는 일반 좀비
부패한 좀비 낮음 보통 X  
붙잡는 좀비 보통 보통 근접에서 플레이어 붙잡기 근접 범위 내에 있으면 캐릭터 붙잡고 한입 시전
울부짖는 좀비 보통 보통 비명 지르기[일정 범위 안에 있는 좀비 부르기] 주변에 있는 좀비를 부르기 때문에 대규모 전투가 되서 힘들어지고 소리도 짜증나서 끄는 경우가 꽤 있음
절규하는 좀비 보통 보통 더 큰 비명 지르기[더 넓은 범위] 위와 동일
레슬러 좀비 보통 높음 근접에서 플레이어 밀침 미친 좀비 중 하나인데 브루트는 뛰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타겟팅해서 죽일 수 있다.

그런데 이녀석은 슬쩍 다가와 다른 좀비에게 토스하고 한입함
브루트 좀비 빠름 높음 근접에서 플레이어 밀침 이 모드 GOAT 좀비.

빠르고 잘 안죽는데 밀치기까지해서 어려우면 이녀석부터 스폰을 없애자.
마스터 좀비 느림 보통 일반 좀비 진화 주변 일반 좀비를 브루트 좀비 같은 걸로 진화시키기 때문에 이 녀석 주위의 무리는 상당히 강한 편
사령술사 좀비 느림 보통 주변 시체 부활 주변 좀비들 부활시키는 좀비인데 마스터 좀비 근처에 있으면 브루트 좀비 같은 걸 부활시켜서 난이도 UP

 

그 밖에도 좀비 복장에 맞게 나오는 소방관 좀비, 군인 좀비, 생화학복 좀비, 경찰 좀비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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