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난이도 차이[변경 방법/추천 시점]

디아블로4 난이도

디아블로4에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 난이도에 따라 적이 강해지는 대신 경험치, 아이템 파밍, 골드 획득량 등 게임에 전반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난이도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면 난이도의 종류, 어떤 점이 변경되는지, 추천하는 난이도 변경 시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디아블로4 난이도

     

     

     

    현재 나온 난이도는 증오의 그릇 확장팩 이후 8단계로 기존의 4단계 난이도와 다르다. 기존에는 모험가 → 베테랑 → 악몽 → 고행 순서였다.

     

    하지만 현재는 일반 → 어려움 → 전문가 → 참회 → 고행 1 → 고행 2 → 고행 3 → 고행 4로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자.

     

     

    디아블로4 난이도 차이 효과

    일반 난이도

    일반 난이도는가장 낮은 난이도로 디아블로를 처음 접하거나 가벼운 도전을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다. 권장 레벨은 1~60이며 빠르게 스토리 및 퀘스트를 클리어 할 때 좋다.

     

    특히 증오의 그릇 확장팩 출시 이후, 중요 캠페인만 클리어 해도 60레벨까지 도달할 수 있었다.

     

    어려움 난이도

    베테랑 난이도는 2단계로 모험가 난이도와 동일하게 권장 레벨은 1~60레벨이다. 하지만 몬스터가 좀 더 강력하게 나오며 반대급부로 경험치 75%, 금화 75% 획득량이 15% 상승한다. 

     

    좀 더 하드하게 즐기고 경험치를 많이 얻고 싶다면 플레이하면 좋으나 사실 그 시간에 더 많이 사냥해서 경험치를 얻는 것이 좋기에 일반 난이도를 하는편이다.

     

    전문가 난이도

    전문가 난이도는 디아블로4 프롤로그를 완료하거나 건너뛰기를 할 경우 플레이 할 수 있는 난이도이다. 괴물들에게 얻는 경험치와 금화가 125% 증가한다.

     

    참회 난이도

    참회 난이도는 주요 캠페인의 마지막 '호라드림의 유산' 또는 건너뛰기를 통해 플레이 할 수 있는 난이도이다. 괴물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와 금화가 175% 증가한다.

     

    기본적으로 전문가 난이도와 참회 난이도는 거의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60레벨 전까지는 일반 난이도만 해도 적당하다.

     

    고행 난이도 1

    60레벨에 도달한 뒤, 본인 빌드에 맞는 적절한 전설 아이템들이 어느정도 갖춰지면 고행 1에 진입하면 된다.

     

    괴물을 처치하고 얻는 경험치와 금화가 300% 증가하지만, 캐릭터의 방어도는 250, 저항은 25% 감소하기 때문에 난이도 상승이 체감이 되는 시점이다.

     

    다만 고행부터는 전설, 고유 및 신화 아이템이 더 자주 드랍되며, 빌드의 핵심 선조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진입해야 한다.

     

    고행 난이도 2

    고행 난이도 1에서 어느정도 장비 파밍이 이뤄져서 자신의 빌드와 맞는 전설 위상 장비들을 구성했고, 필수 유니크도 얻었다면 고행 2에 진입해도 좋다.

     

    당연히 위력 750의 전설 아이템으로 구성하고 강화까지 하는 것은 필수이다. 필자는 정복자 레벨 60~70 정도에 진입하게 됐으니 참고하자.

     

    고행 난이도3

    딜이 낮으면 진입조차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하는 난이도. 이때부터 난이도 상승의 체감이 확 느껴지는데, 자신의 빌드 아이템은 당연히 갖춰져야 하고, 정복자 레벨이 중요하게 느껴지는 난이도이다.

     

    방어는 1000이상 넘으면 상관 없고, 나락부터 뺑뺑이 돌아서 정복자 레벨을 올리고 진입하자. 개인적으로는 정복자 레벨 120~140 정도 됐을 때 진입했다.

     

    그렇다면 난이도는 어떻게 변경할까?

     

    난이도 변경 방법

    디아블로4 난이도 변경 방법

    디아블로4에 접속하면 바로 캐릭터 선택창을 볼 수 있을텐데 우측 중앙에 있는 세계 단계 변경을 누르면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다.

     

    디아블로4 세계 단계

    또 다른 방법으로는 이미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이라면 굳이 게임에 나가서 변경할 필요가 없고 키요바샤드에 있는 세계 단계 조각상에게 가서 상호작용을 누르면 똑같이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다.

     

    하지만 처음에는 일반, 어려움 난이도만 선택할 수 있으며 레벨업을 한뒤 특정 던전을 클리어 해야 상위 난이도를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고행 난이도 해금

    고행 난이도는 60레벨에서 명공의 나락 20단계를 정복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추가 할 계획.

     

    추천 난이도 변경 시점

     

    이제 막 레벨업을 시작하는 유저들이라면 일반 난이도와 어려움 난이도를 고민할텐데 일반 난이도를 추천한다.

     

    어려움의 경우 경험치 획득량이 75% 증가하지만 그만큼 적들이 강해지니 몬스터를 잡는데 시간이 걸리게 되고 차라리 그 시간에 더 많은 몬스터를 잡아서 경험치를 얻고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 것이 더 좋다.

     

    전문가 & 참회 난이도는 몬스터가 그만큼 강해지고, 죽는 시간도 늘어나고 몬스터를 처리하는 시간이 훨씬 길어지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추천하지 않는 난이도이다.

     

    고행 난이도에 진입하는 시점은 60레벨에서 명공의 나락 20단계를 정복해야 가능하며, 자신의 빌드를 알고 있고 전설 템을 어느정도 챙겼을 경우 고행 1에 진입하는 것이 좋다. 

     

    60레벨 이후 추천 사냥터로는 지옥 물결을 통해 초반 전설 아이템을 획득하고, 각종 보스 소환 재료 및 강화 재료를 파밍하자. 여기에 이벤트를 통한 은화 파밍과 속삭임 퀘스트도 병행하면 좋다.

     

    지옥 물결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나락던전을 통해 정복자 문양을 업그레이드 하고, 지옥불 군세 입장권 파밍, 지하도시 입장권 파밍을 해서 레벨업 및 명품화, 룬 재료 파밍 등을 하면 끝이다.

     


    여기까지 디아블로4 난이도에 관한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더 많은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디아블로4 악몽 던전 공략[종류/추천/경험치 표]

    디아블로4의 엔드 컨텐츠가 있다고 하면 악몽 던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지옥 물결이나 필드, 각종 런으로만 레벨업을 하면 캐릭터가 더 강해지는 느낌을 받기 어렵다. 이 경우에는 악

    golden-gam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