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난이도 차이[변경 방법/추천 시점]

디아블로4 난이도

디아블로4에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 난이도에 따라 적이 강해지는 대신 경험치, 아이템 파밍, 골드 획득량 등 게임에 전반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난이도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면 난이도의 종류, 어떤 점이 변경되는지, 추천하는 난이도 변경 시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디아블로4 난이도

    현재 나온 난이도는 4단계로 모험가 → 베테랑 → 악몽 → 고행 순서로 올라간다. 아직은 4단계 뿐이지만 추후에 5단계를 내는 것은 이미 확정이며 그 이후도 나오지 않을까 예상된다.

     

    디아블로4 난이도 차이 효과

    디아블로4 모험가 난이도디아블로4 베테랑 난이도
    디아블로4 악몽 난이도디아블로4 고행 난이도

    모험가 난이도

    모험가 난이도는가장 낮은 난이도로 디아블로를 처음 접하거나 가벼운 도전을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다. 권장 레벨은 1~50이며 빠르게 스토리 및 퀘스트를 클리어 할 때 좋다.

     

    베테랑 난이도

    베테랑 난이도는 2단계로 모험가 난이도와 동일하게 권장 레벨은 1~50레벨이다. 하지만 몬스터가 좀 더 강력하게 나오며 반대급부로 경험치 20%, 금화 15% 획득량이 15% 상승한다. 

     

    좀 더 하드하게 즐기고 경험치를 많이 얻고 싶다면 플레이하면 좋으나 사실 그 시간에 더 많이 사냥해서 경험치를 얻는 것이 좋기에 모험가 난이도를 하는편이다.

     

    악몽 난이도

    악몽 난이도부터 지옥 물결, 악몽 던전, 인장 레벨업, 속삭임의 나무 등 여러가지 컨텐츠가 추가된다. 적 몬스터에게 버프가 추가될 수 있고 저항 20% 무시 등 더욱 강력해지지만 경험치가 100%, 금화 15%가 상승한다.

     

    또한 신성 등급의 아이템 및 상위 보석 등급을 파밍할 수 있다.

     

    고행 난이도

    괴물이 저항을 40% 무시하고 더 강력해지지만 경험치가 200% 증가하기 때문에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선조 아이템 등급 및 상위 보석 등급[온전한]을 파밍할 수 있다.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상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모험과 베테랑 난이도는 차이가 없지만 악몽 난이도에는 신성 등급의 아이템이 나오며 고행 난이도에는 선조 아이템이 등장한다.

     

    그렇다면 난이도는 어떻게 변경할까?

     

    난이도 변경 방법

    디아블로4 난이도 변경

    디아블로4에 접속하면 바로 캐릭터 선택창을 볼 수 있을텐데 우측 중앙에 있는 세계 단계 변경을 누르면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다.

     

    디아블로4 세계 단계

    또 다른 방법으로는 이미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이라면 굳이 게임에 나가서 변경할 필요가 없고 키요바샤드에 있는 세계 단계 조각상에게 가서 상호작용을 누르면 똑같이 난이도를 변경할 수 있다.

     

    하지만 처음에는 모험가, 베테랑 난이도만 선택할 수 있으며 레벨업을 한뒤 특정 던전을 클리어 해야 상위 난이도를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악몽 난이도 해금

    베테랑 난이도에서 빛의 대성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악몽 난이도를 플레이 할 수 있다. 권장 레벨은 50레벨이지만 40레벨 중 후반에도 충분히 클리어 할 수 있다. 다만 하드코어 플레이 유저라면 최소 50레벨까지는 올린 뒤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빛의 대성당 던전은 레벨만 올리면 도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로 스토리를 종막까지 클리어 해야 도전할 수 있는 던전이기 때문에 스토리를 클리어 하는 것도 중요한 사항이다.

     

    빛의 대성당 던전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디아블로4 빛의 대성당 공략[악몽 해금]

    디아블로4 빛의 대성당은 난이도 3단계인 악몽 난이도를 해금하기 위해서 가는 베테랑 최고 던전이다. 이 던전을 클리어 해야 악몽 난이도에 진입할 수 있고 더 옵션이 좋은 신성 아이템, 고유

    golden-game.tistory.com

     

    고행 난이도 해금

    고행 난이도의 경우 악몽 난이도에서 몰락한 사원을 클리어하면 플레이 할 수 있다. 권장 레벨은 약 70이지만 많은 유저들이 60레벨 중후반에 클리어 하며 빠르면 60레벨 초반에도 클리어 하기도 한다.

     

    보스 전까지는 일반 던전과 크게 다를 것 없지만 보스의 딜링이 좀 쎈편이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플레이 하다 보면 죽게 된다.

     

    몰락한 사원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디아블로4 고행 난이도[몰락한 사원] 공략

    디아블로4 고행 디아블로4 난이도 중에는 고행 난이도는 악몽 난이도 다음으로 전체 난이도 중 4단계이다. 고행에서는 선조 아이템이 등장하기 시작하고 기존의 악몽 난이도에서 파밍했던 신성

    golden-game.tistory.com

     

    추천 난이도 변경 시점

     

    이제 막 레벨업을 시작하는 유저들이라면 모험가 난이도와 베테랑 난이도를 고민할텐데 모험가 난이도를 추천한다.

     

    베테랑의 경우 경험치 획득량이 20% 증가하지만 그만큼 적들이 강해지니 몬스터를 잡는데 시간이 걸리게 되고 차라리 그 시간에 더 많은 몬스터를 잡아서 경험치를 얻고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 것이 더 좋다.

     

    악몽 난이도에 진입하는 시점은 스토리를 모두 클리어 한 뒤 약 45 ~ 50 레벨 사이에 빛의 대성당을 클리어 하고 바로 진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악몽 난이도에 빠르게 진입할수록 더 높은 신성 등급의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행 난이도에 진입하는 시점은 몰락한 사원을 클리어 할 수 있는 60레벨 중반을 추천한다. 하지만 그 후에 바로 고행 난이도에서 사냥이 어려울 수 있다.

     

    이 때에는 지옥 물결에 있는 수수께끼 상자를 이용하던가 주변에 있는 이벤트를 돌아다니면서 유저가 클리어 하고 있다면 보상만 같이 먹으면서 선조 등급의 아이템을 파밍하는 것이 좋다.

     


    여기까지 디아블로4 난이도에 관한 공략이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더 많은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디아블로4 악몽 던전 공략[종류/추천/경험치 표]

    디아블로4의 엔드 컨텐츠가 있다고 하면 악몽 던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지옥 물결이나 필드, 각종 런으로만 레벨업을 하면 캐릭터가 더 강해지는 느낌을 받기 어렵다. 이 경우에는 악

    golden-gam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