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대확장 모드 설치 및 한글 패치 방법

스타듀밸리 대확장 모드

스타듀밸리에는 대형 모드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 가장 추천하는 모드가 대확장모드[SVE]이다. 대확장 모드는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기존 바닐라 버전의 컨텐츠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모드이다.

 

빅터, 올리비아 같은 신규 캐릭터가 14명 생기고 기존에 있던 캐릭터도 수정되어 새로운 스토리 및 호감도 시스템이 적용된다.

 

그 밖에도 신규 물고기, 던전, 지역, 이벤트 등이 추가되니 기존에 바닐라를 클리어 했던 유저라면 대확장 모드를 적용하고 재밌게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스타듀밸리 대확장모드[SVE]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스타듀밸리 대확장 모드 설치 방법

1. 게임의 많은 부분을 바꿔주기 때문에 다른 모드와 호환 문제로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다. 그러니 지금까지 적용했던 모드가 있다면 잠시 옮겨두고 대확장 모드부터 적용한 뒤 옮기는 것이 오류로부터 벗어나는 좋은 방법이다.

 

2.  당연하겠지만 스마피는 있어야 하고 9개의 선행 모드를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선행 모드의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자. 모드를 적용했던 유저라면 몇개는 이미 다운로드 받았을테니 없는 것만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대확장 모드 선행모드

1) ConTent Patcher

2) Custom NPC Exclusions

3) Expanded Preconditions Utility

4) EXTRA MAP LAYERS

5) Farm Type Manager[FTM]

6) Json Assets

7) SAAT - Audio API and Toolkit

8) Shop Tile Framework

9) SpaceCore

 

 

TMXL Map ToolKit, Winter Grass 분명 예전에는 이 모드가 필요 했는데 어느샌가 교체된 듯 하다. 하여튼 대확장 모드의 선행 모드를 받은 후 대확장 모드를 설치하면 된다.

 

모드 다운로드 방법

기존에 모드를 다운로드 해본 유저라면 알겠지만, 넥서스 아이디가 필요하며 해당 모드 링크로 들어간 뒤 MANUAL를 누르면 된다.

 

그 후 선행 모드가 필요하다면 선행 모드를 받고 DOWNLOAD를 받으면 되는데 대확장 모드에 필요한 것은 어차피 해당 내가 올려놓은 링크에 다 있으니 무시하고 다운로드만 받으면 된다.

 

SLOW DOWNLOAD까지 누른 뒤 5초를 기다리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FAST는 유료 서비스이니 무료 서비스인 SLOW를 적극 이용하도록 하자. 어차피 시간은 얼마 안걸린다.

 

그 후에 받은 파일들의 압축을 풀어주자. 그 다음 자신이 스타듀밸리를 받은 파일 경로를 들어가야 한다. 설치 파일 경로는 스마피를 다운 받았을 때와 동일하게 들어가면 된다.

 

3. 본인은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Stardew Valley\Mods로 들어갔다. 스타듀밸리 설치 경로에 Mods까지 들어가면 되고 그 후에 자신이 받은 파일들을 넣어주자.

스타듀밸리 대확장 모드 다운로드 링크

 

4. 잠시 스타듀밸리를 실행한 후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자. 그 다음 드디어 우리의 목적인 스타듀밸리 대확장 모드를 설치해보자. 해당 링크에 들어가 똑같이 다운 받고 아까 다른 모드들을 넣은 경로에 넣으면 된다.

 

5. 그리고 중요한 점이 아직 하나 남아 있다. 바로 대확장 모드의 농장 형태를 결정해야 하는데 다운로드 방법은 방금 받은 대확장 모드에서 스크롤만 내리면 있다.

 

2가지의 농장 형태가 있는데 할아버지의 농장과 리마스터된 농장이다. 물론 농장 선택은 필수 사항은 아니다. 그러나 대확장 모드를 받았다면 농장을 변경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 이벤트도 있으니 말이다. 

 

대확장 모드 농장 비교하기

스타듀밸리 대확장 모드 할아버지의 농장

할아버지의 농장은 이렇게 생겼다. 대확장 모드로 추가되는 할아버지의 헛간이 강 건너에 생기고 온실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숲 농장처럼 강 건너 서쪽에서 채집물들을 채집할 수 있기도 하다.

 

동굴은 바닐라와 비슷한 자리에 있고 개인 텃밭이 위에 생겼다. 하지만 바닐라 농장은 물론 리마스터 농장보다 경작지의 크기가 작다. 혼자서 소소하게 즐기려면 할아버지의 농장도 괜찮다.

 

또 특정 퀘스트를 클리어한 뒤 루이스의 집에서 증서를 구매하면 농장이 400타일 정도 늘어난다. 또 이 농장만의 퀘스트도 있다.

 

스타듀밸리 대확장 모드 리마스터 농장

우선 할아버지의 농장은 물론 기존 농장보다 훨씬 크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할아버지 농장같은 퀘스트는 없다.

 

집 옆에 작은 개인 텃밭이 생기고  동쪽에 할아버지의 헛간이 생성된다. 그리고 집 옆에 동굴이 하나 있는데 이곳에 카트가 두개 있다. 왼쪽 카트는 강 건너의 농장을 가는 용도이고 오른쪽 카트는 농장 남쪽으로 간다.

 

? 표시되어 있는 곳으로 가면 부둣가가 나오고 채석장으로 연결된다. 언덕 아래에 비밀의 숲 같은 공간이 나오고 동굴박쥐나 버섯을 기러든 동굴은 농장 남쪽에 있는 언덕아래에 있다.

 

스타듀밸리 대확장 모드 실행하기

모든 선행 모드 및 대확장 모드, 농장 모드까지 설치했다면 이제 실행해볼 차례이다. 이런식으로 빨간색 글씨가 안나오면 성공했다고 보면 된다. 새로 캐릭터도 만들어보고 인트로까지 보고난 뒤 미련없이 다시 종료하자.

 

로빈의 대사가 영어로 나올텐데 한글 패치를 적용받으면 된다. 만약 영어로 즐기고 싶다면 굳이 한글패치를 받을 필요는 없다.

 

스타듀밸리 대확장 모드 한글패치

 

Stardew Valley Expanded Korean

Stardew Valley Expanded Korean Translation

www.nexusmods.com

스타듀밸리 대확장모드 한글패치 링크

 

한글패치 링크에 들어가자. 똑같이 넥서스 모드에서 받으면 된다.

 

그러면 3가지를 받을 수 있는데 우선 가장 메인인 확장모드 한국어 모드를 받은 뒤 자신이 받은 농장의 한국어 모드를 받으면 끝이다. 명심해야 할 것은 농장 모드는 1개만 받아야 한다.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풀고 해당 파일에 들어가보자. 그러면 몇가지 파일 4개가 보이는데 그 파일들을 MODS 파일 안에 있는 Stardew Valley Expanded 파일 안에 덮어쓰기를 하면 된다.

 

농장 파일도 역시 Mods에 있는 자신의 농장 파일에 넣어서 덮어쓰기하면 끝.

 

이제 스타듀밸리를 실행해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고 대확장 모드를 즐기면 끝. 즐거운 스듀 생활 하기를 ^^

 


여기까지 스타듀밸리 대확장 모드 설치 및 한글 패치까지 알아봤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로그인 없이 댓글을 달 수 있으니 질문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에 스타듀밸리에 관한 더 많은 공략이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스타듀밸리 공략 더보기

 

스타듀밸리 공략 모음

스타듀밸리라는 게임을 플레이 할 때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아둔 공간입니다. 게임을 하다가 막혔을 때 필요한 대부분의 공략글이 포함하였습니다. 또한 스타듀밸리의 유용한 정보나 추천 리텍

golden-game.tistory.com

 

스타듀밸리 대확장모드 리텍 적용 방법

스타듀밸리 대확장모드 리텍 스타듀밸리의 대형 모드 중 하나인 대확장 모드의 리텍 적용 방법은 기존의 바닐라 버전과 살짝 다르다. 하지만 방법은 거의 동일하고 넣어줄 파일 위치만 다른 것

golden-gam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