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좀보이드 바리케이트 공략

프로젝트 좀보이드 바리케이트

바리케이트는 거점을 요새화 할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문이나 창문에 나무나 금속으로 보강을 하는 방법을 말한다. 바리케이트는 좀비가 자신의 거점에 진입하는 속도를 늦추는 데 사용하며 잠든 상태에서 공격을 방지할 때 사용하는 주요 방법 중 하나이다.

 

또한 바리케이트는 유저만 설치하는 것이 아닌 일부 집에서는 바리케이트가 이미 쳐 있는 곳이 있으며 이러한 집은 파밍이 다른 집에 비해서 꿀 같은 곳일 확률이 매우 높다.

 

바리케이트 설치 방법

설치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모르는 유저들도 꽤 있을 것이다. 그 이유는 해당 도구가 없으면 상호작용 메뉴가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필요한 도구는 망치, 판자, 못이 기본이며 더 강한 바리케이트를 설치하려면 금속 막대와 금속판, 용접 마스크, 프로판 토치가 필요하다.

 

해당 도구가 있다면 창문으로 다가가서 우클릭을 해보자. 없으면 창문 열기 따위만 뜨는데 도구가 있으면 바리케이드 설치, 바리케이드 치기 [금속판], 바리케이드 치기[금속 막대]가 나올 것이다.

 

바리케이드 설치를 누르면 판자와 못, 망치를 이용하여 창문에 나무 판자를 설치하게 된다. 총 4개까지 설치가 가능하다.

 

금속판과 금속 막대를 설치하면 이러한 모습이 나온다. 용접용 마스크와 용접용 프로판 토치가 공통으로 필요하다. 다만 창문 한개를 설치할 때 금속판은 1개가 필요하지만 금속 막대는 3개씩 소모된다.

 

3종류의 바리케이드가 있는 것을 알았는데 그러면 내구도는 어떨까?

 

바리케이트 내구도

바리케이트는 문과 창문의 내구성을 크게 증가시킨다. 좀비가 문을 부수는 것은 좀 걸리지만 창문은 순식간에 부술 수 있다. 그래서 바리케이트를 설치하는 이유이다.

 

바리케이트의 내구도는 사용된 재료에 따라 다르다.

 

재료 체력
판자 1,000
금속판 5,000
금속 막대 5,000

 

판자 1개당 체력이 1000이니 4개를 설치하면 사실상 비슷한 수준이다. 또한 좀비의 공격을 받으면 손상되며 테스트한 결과 좀비 1마리가 금속판을 때릴 경우 24시간을 버티고 부숴진다.

 

바리케이트 시야

바리게이트를 설치하면 창문의 경우 시야 확보가 불가능 해질 수 있다. 정확히는 판자 1~2개와 금속 막대의 경우 시야 확보가 가능하며 판자 3~4개와 금속판은 시야 확보가 불가능하다.

 

좀비가 들여다 보는 것이 싫다면 커튼을 치던지 금속판이나 판자 3~4개를 설치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