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한글[한국어] 간단한 설정 방법

스타크래프트 한글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스타크래프트를 설치해서 접속하면 따로 설정하지 않는 이상 영어로 나온다. 영어가 익숙하면 상관 없지만 아무래도 우리나라 언어인 한글로 설정해서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하다.

 

한글로 설정하는 방법은 별도의 패치 없이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한데 리마스터가 없다면 불가능하다. 딱 1분만 시간을 내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되니 바로 한글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한국어 설정 방법

1. 스타크래프트를 접속하자. 그러면 메인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Options를 클릭하면 된다.

 

2. Options를 들어오면 왼쪽에 5가지 탭[Speed, Sound, Video, Game, Network]이 있다. 우리가 한글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Game 탭에 들어가면 된다.

 

3. Game 탭에 들어가면 우측에 Language가 보일 것이다. 그 아래에 English를 클릭하자.

 

4. 그러면 각 나라별로 언어가 있는데 밑에 한국어 [음역]을 선택하며 된다. 그러면 바로 한글이 적용된다.

 

한국어 음역 완역 차이

음역과 완역의 차이는 번역이다. 예전에 스타크래프트를 즐겨하던 사람은 음역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똑같은 유닛을 마린이라고 표기하는 음역과 해병으로 표기하는 완역의 차이가 있다.

 

질럿/광전사, 서플라이 디포/보급고, 오버로드/대군주 등 영문까지 완벽히 번역 처리하는 것은 기존에 스타크래프트를 즐겨하던 유저로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설정 팁

기존에 하던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설정 방법이 있다. 음성은 영어로 듣고 텍스트는 한글로 출력되는 방법이다. 나 같은 경우에는 스타크래프트의 음성은 영어가 익숙하고 특유의 감성이 있기 때문에 음성만큼은 영어로 하는 편이다.

 

설정 → 소리 → 영어 유닛 음성을 체크하면 인게임 내에서 유닛의 소리는 영어로 나온다. 다만 캠페인의 경우에는 한글 음성이 나왔고 배틀넷은 정상적으로 영어로 나온다.

 

한글 적용이 안됨

그런데 한글이 적용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제일 처음에 언급했지만 제대로 안 읽는 사람들이 있어서 다시 언급하지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있어야 한글이 적용되니 잊지 말자.

 

리마스터에 관한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리마스터 공략을 참고해보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무료/할인/가격/차이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리마스터는 유료[16,500원]이며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의 확장팩 개념으로 무료 버전 유저들과 함께 배틀넷에서 유즈맵 등을 즐길 수 있다. 구버전에 익숙한

golden-game.tistory.com

 

리마스터 무료 다운로드?

그리고 리마스터는 유료이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유튜브 어그로에 끌려서 설치하지 말자. 딱 1번 기회가 있었다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결제를 하면 리마스터를 받을 수 있었다.

 

유료 결제였지만 환불을 하면 되니 결국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불가능하다. 그 외에 다른 방법은 사기일 가능성이 높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