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리세마라 하는법 + 추천 캐릭

원신 리세마라

리세마라는 수집형 RPG 게임에서 주로 사용되는 언어로 리셋 마라톤을 일본어로 줄여서 사용하고 있는 단어이다. 원하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리셋하여 반복되는 과정을 마라톤에 비유한 것이다.

 

리세마라를 진행하려면 많은 계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수의 이메일이 필요하게 된다. 그래서 사용되는 방법이 일회용 이메일인데 한정된 시간만 이용할 수 있다.

 

가상의 이메일을 만들어 약 1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이다. 자주 사용되는 일회용 이메일 생성 사이트는 ruu 사이트이며 구글에 검색하거나 올려둔 링크를 참고하자.

 

 

일회용 이메일

일회용 이메일,10분 메일,게릴라메일,욥메일,익명 메일

ruu.kr

 

리세마라 일회용 이메일[계정] 만들기

일회용 이메일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메일에 자신이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클립보드에 복사하기를 누르면 이메일은 생성된다.

 

나는 예시로 abc12345를 입력했지만 리세마라를 하려면 여러 개가 필요할 수 있으니 만들기 쉽게 이름 + 숫자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ex) minsu1, minsu2, minsu3 .... 

 

그리고 인증 메일을 받아야 하니 아직 이 창은 종료하지 말자. 이제 원신 게임을 시작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회원 가입에 들어간 후 자신이 입력한 이메일을 복사 붙여넣기 한 후 발송 버튼을 누르자. 그러면 그 이메일로 인증코드가 발송된다.

 

다시 일회용 이메일 사이트로 들어가 메일 확인을 하면 아래에 인증코드 6자리가 보이니 이것을 입력해주면 된다. 그러면 나머지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완료.

 

이제 로그인을 한 후 원신 게임에 접속해보자.

 

원신 리세마라 시작

시작하기 전 당부할 말은 원신의 리세마라는 시간 대비 효율이 좋지 않다. 그 이유는 다른 모바일 게임은 초반에 뽑기에 관련된 재화를 많이 주는 편인데 원신은 그딴 것이 거의 없다.

 

또 예전에는 7레벨 30 연차 뽑기가 가능했기 때문에 그 시절에는 나름 나쁘지 않아서 시간만 넉넉하다면 해볼 만했다. 하지만 지금은 막혔으니 괜한 짓 하지 말자. 예전에는 원석을 많이 줬지만 지금은 안 줘서 불가능하다.

 

해야 할 일

5 레벨을 빠르게 찍고 10 연차를 하고 5성 또는 4성 베넷, 행 추가 나왔을 경우 진행하면 되고 아니면 버리고 다시 시작하면 된다.

 

1) 적당히 동의를 한 후 서버를 선택해주면 되는데 서버는 America, Europe, Asia, TW, HK, MO가 있는데 우리는 Asia를 선택하면 된다.

 

2) 게임 시작 후 적당히 인트로를 보면 본인 인증을 해야 한다. 본인 인증의 경우 핸드폰 인증만 하면 되니 1분이면 끝나고 똑같은 핸드폰 번호로 아이디 바꿔가며 인증해도 상관 없다. 그러니 걱정 말고 본인 것으로 계속 리세마라 하면 된다.

 

3) 튜토리얼 진행하면 워프 포인트를 찍게 된다. 헤엄쳐서 건너는 2번째 워프 포인트까지 열심히 따라가기만 하면 되니 딱히 설명할 것도 없다.

 

4) 2번째 워프 포인트 활성화 후 E 스킬, Q 스킬로 사뿐히 슬라임을 잡기. 아니면 강공격[왼쪽 꾹]으로 물에 떨어트리면 즉사하니 어떤 식으로든 빠르게 죽이자.

 

5) 헤엄쳐서 부서진 마차 쪽으로 향하면 된다. 그러면 낮은 절벽이 보일 텐데 그곳으로 뛰어내린 후 뒤를 돌아보면 구석에 있는 보물 상자 1개를 획득하자.

 

6) 이제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가면 속삭임의 숲이 있고 용 1번 봐주고 붉은색 결정 먹고 엠버까지 획득하면 된다. 처음에는 스토리 보는 것은 좋은데 리세하다 보면 시간 잡아먹어서 귀찮은 구간이다.

 

7) 엠버로 R키 눌러서 공중에 있는 몹 잡으면 보물상자 나오니 그거 먹고 바로 떠나면 된다.

 

8) 퀘스트가 가르키는 방향으로 가면 3번째 워프 포인트 발견 후 가볍게 스킬 사용하면서 츄츄족 야영지 정리 후 보물상자 1개 획득하기.

 

9) 다시 퀘스트가 가르키는 방향으로 가다 보면 몬드성 성문 건너기 전 다리 근처에 린이라는 NPC가 있다. 요리 퀘스트를 진행하면 되는데 미리 통 안에 있는 재료를 먹고 말 거는 게 더 편하다.

 

10) 몬드성 도착 후 4번째 워프 포인트 찍기. 그 후 성벽을 타면서 올라가든 계단을 타고 올라가는 퀘스트 방향으로 진행

 

11) 별거 아닌 활강 조작법 익힌 후 말 걸어서 풍마룡 잡기. 마우스만 살짝 움직이고 누르고 있으면 알아서 잡힌다.

 

 

12) 케이아랑 대화가 끝난 후 주위를 둘러보면 왼쪽 짤처럼 보이는 건물이 있는데 비행을 해서 매달린 후 등반하면 된다. 등반할 때 조심할 점은 점프하면서 가면 스태미나가 빠르게 닳으니 기어서만 올라가자.

 

중간에 1번 쉬는 곳이 있으니 그곳에서 스태미너 채우고 다시 올라가면 끝까지 갈 수 있는데 끝부분이 살짝 어려우니 오른쪽 짤을 참고하면서 올라가면 된다.

 

13) 올라가서 5번째 워프 포인트 활성화 한 뒤 내려다보면 보물 상자 2개가 있으니 획득하자. 그리고 바로 내려와서 퀘스트 장소인 기사단 진입을 하면 된다.

 

14) 대화 끝나면 M 눌러서 몬드성 내부로 워프하면 된다. 워프 장소는 하얀색 원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그쪽으로 타자.

 

15) 이제 빨간색 원으로 가면 모험가 길드 안내원이 있는데 이곳에 모험 등급 보상을 수령받자. 그다음 ESC를 눌러서 업적과 우편을 받으면 된다.

 

참고로 원신이 제공하는 쿠폰이 있는데 리딤 쿠폰이라고 부른다. 쿠폰은 월마다 자주 변하고 모험 레벨이 낮으면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하여튼 입력할 수 있는 쿠폰이 있다면 찾아서 입력해서 원석을 더 받아보도록 하자.

 

16) 이제 드디어 기원이라는 뽑기 가챠를 할 차례이다. 현재 내가 2022년 11월 기준으로는 5레벨을 달성했을 경우 만남의 인연 12개를 얻을 수 있었고 원석은 164개였다.

 

초보자 추천 기원만 할 수 있을 텐데 기원 10회를 누르면 된다. 이제 운명에 맡길 차례이다. 만약 원석 보상을 짭잘하게 주는 기간이어서 캐릭터 기원을 할 수 있다면 무조건 캐릭터 기원을 하자.

 

초보자 기원에는 5성[다이루크, 각청, 진, 모나, 치치]은 이렇게만 나오고 다른 5성은 나오지 않는다. 치치만 안뜨길 빌자.

나 같은 경우에는 다행히 1번만에 5성[치치], 4성 2개를 얻을 수 있었는데 이건 상당히 운이 좋은 경우였고 5성이 나올 확률은 1뽑에 0.6%이니 참고하자.

 

비록 5성중에서는 가장 안좋은 평가를 받는 치치가 나왔지만...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

원신 북미 3.2 티어 등급표
중국 나선 티어표 픽률

야란, 나히다, 감우, 라이덴, 카즈하, 코코미, 닐루, 종려, 베넷, 행추, 향릉이 나왔다면 미련 없이 리세마라를 종료해도 좋다. 정말 거의 사용하지 않는 캐릭터가 있다면 치치, 레이저, 엠버, 리사 등이 있다.

 

원신의 캐릭터 티어는 솔직히 만들기도 어렵고  돌파를 할 때마다 캐릭터 성능이 확 달라지기 때문에 명함 티어표와 6돌 티어표가 따로 있을 정도이다.

 

또 게임 난이도가 그리 어렵지 않고 경쟁적으로 무언가 쟁취할만한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애정캐가 있다면 성능이 나쁘더라도 애정만 있다면 키워도 무방하다.

 


시간도 30분가량 걸리고 10뽑 밖에 못하는데 5성이 나올 확률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한 사람들만 리세마라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리세마라에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은 리세계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