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프트 수신기 및 안테나 설치 및 사용 방법

래프트 수신기

래프트를 하다 보면 상자나 바다위에 떠다니는 통을 먹다 보면 수신기와 안테나 청사진을 얻게 됩니다. 이 아이템은 메인 스토리 섬을 진행하는데 필수적인 아이템으로 꼭 설치해야 합니다.

 

수신기와 안테나가 없다면 절대로 스토리 섬[라디오 타워]을 진행할 수 없으며 주위에 있는 조그마한 섬들만 갈 수 있습니다.

 

돛을 펼치만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지만 바다에는 도로와 표지판이 없으니 어디로 가야 할지 막막합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수신기이며 바다의 네비게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신기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안테나[3], 배터리[1]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수신기를 어떻게 만드는 지 알아봅시다!

 

 

래프트 수신기 & 안테나 만들기

래프트 수신기

알다시피 연구용 탁자에서 연구를 통해서 아이템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판자와 플라스틱은 자연스럽게 파밍이 되는데 회로기판과 경첩은 어떻게 해야 얻을 수 있는지 모르는 분들도 있겠죠.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경첩은 금속잉곳을 용광로에 구우면 금속 주괴가 되는데 그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로기판은 구리 광석을 용광로에 녹여 구리 주괴를 얻고 해초를 용광로에 구워서 덩굴 끈적이를 얻어서 조합할 수 있습니다.

 

용광로를 만들 때 필요한 마른 벽돌은 젖은 벽돌을 땟목에 말리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마른 벽돌로 변하게 됩니다. 이것만 알면 수신기 만들기는 끝났습니다.

 

안테나의 경우 스크랩, 회로 기판, 볼트가 필요하며 볼트 역시 금속 주괴로 만들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제 수신기와 안테나 제작이 끝났으면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신기 & 안테나 설치 방법

1) 수신기는 1개, 안테나는 3개가 있어야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전선은 자동으로 연결되니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2) 수신기는 안테나와 같은 고도[층]에 있어야 하며 2층 이상이여야 합니다. 2층은 나무 기둥 기준으로 1칸만 쌓아도 2층입니다.

 

 

1층에 설치하면 더 높은 고도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며 수신기와 안테나가 같은 층이 아니라면 잘못된 고도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3) 안테나끼리는 약 3칸 이상 서로 떨어져 있어야 하며 수신기와는 2칸 이상 10칸 이내에 있어야 합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면 이해하기 편할 듯 합니다. 수신기를 기준으로 하여 삼각형 모양으로 안테나를 설치해도 되며 직선으로 설치해도 됩니다.

 

저는 직선으로 이어지듯 설치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래야 전선이 깔끔하게 떨어져서 그나마 보기 좋게 디자인이 되죠. 다만 배의 크기가 작다면 직선으로 설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팁

수신기와 안테나는 자신의 배 최상층에 설치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핸들과 돛을 옆에 두고 조종하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배터리의 경우 수신기를 켜두고 있으면 500초를 버티니 보고 끄는 것이 좋으며 다 사용한 배터리는 나중에 전조등을 만들 때 사용할 수 있으니 창고에 보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터리 충전기를 이용해 충전도 가능합니다.

 

래프트 수신기 사용방법

소형 섬들은 표시가 되지 않으며 대형섬들은 녹색 점으로 표시가 됩니다. 대형섬에는 많은 자원들을 얻을 수 있으며 동물등을 잡아 가축으로 기를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들러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란색 점으로 표시된 스토리 섬[라디오 타워]은 래프트의 메인 컨텐츠로 수신기로 표시되어 있을 때 갈 수 있습니다. 스토리 섬에는 기존에 만들 수 없었던 아이템들의 청사진들을 획득하여 연구를 통해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래프트 수신기 사용방법

단축키 'T'를 누르면 플레이어가 책을 펼치는 데 첫번째 장 아래를 보면 라디오타워 #5250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숫자는 서버마다 다르게 표시되니 제것을 입력해도 의미는 없습니다.

 

아무튼 이 숫자가 앞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수신기에 이 숫자를 입력하면 파란색 점[스토리 섬]이 표시가 됩니다. 처음에는 라디오타워만 갈 수 있어서 자동으로 수신기에 입력되어 있지만 나중에 다른 섬을 가기 위해서는 유저가 직접 입력을 해야 합니다.

 

수신기의 숫자를 바꾸는 방법도 간단한데 잠시 1분만 조작하면 터득할 수 있습니다. 레버를 내리면 자릿수를 바꿀 수 있고 버튼을 만지면 숫자를 0~9까지 바꿀 수 있죠.

 

요약

1) 수신기는 메인 스토리 섬을 진행하는 아이템이다.

2) 수신기와 안테나는 2층 이상에 설치해야 하며 같은 층에 있어야 작동이 된다.

3) 추천하는 설치 장소는 배의 최상층이며 돛과 핸들을 옆에 두면 운전이 편하다.

4) 다 사용한 배터리는 전조등에 사용하거나 충전하면 된다.

5) 수신기의 좌표는 대형섬의 지형과 관련있다.


여기까지 래프트 수신기 & 안테나에 관한 공략이었습니다. 수신기와 안테나를 만들어서 첫번째 메인 스토리 섬 라디오 타워를 가봅시다! 스토리 섬을 클리어 해야 다양한 청사진이 해금되서 더 많은 아이템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블로그에 더 많은 래프트 공략이 있으니 정보 얻어가세요~

 

 

래프트 라디오타워 공략[가는 방법 & 노트 & 보상]

래프트 라디오타워 공략 한없이 망망대해와 섬을 돌아다니면서 파밍을 하면 어느 정도 한계가 와서 메인 스토리가 무엇인지 궁금하게 된다. 그때 수신기를 설치했다면 녹색점과 파란색 점에 가

golden-game.tistory.com

 

래프트 캐릭터 해금 및 변경 방법

래프트 유토피아 업데이트 이후 기존에 있던 2개의 캐릭터 외에 새로운 캐릭터 4개[TALA, JOHNNY, ELAINE, SHOGO]가 출시됬다. 이 캐릭터들은 처음부터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를 클리어 해

golden-game.tistory.com

 

래프트 모드 설치 및 적용 방법

래프트에서는 아쉽게도 스팀 창작마당이 이용이 불가능해서 모드 이용이 없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특정 프로그램[Mod Loader]을 다운로드 한 후 여러가지 모드를 적용할 수 있는 사이

golden-game.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