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서바이벌 휘파람 공략 이것만은 알고하자

아크 서바이벌 휘파람

아크서바이벌을 하다가 휘파람만 제대로 알아도 훨씬 편리해집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공룡을 길들이고 컨트롤 해야하는 상황이 옵니다.  그런데 한마리라면 내가 탑승하고 움직이거나 도망치면 되는데 이게 다수가 되는 상황이 오면 컨트롤하기 어려워집니다.

 

적을 공격하고 싶거나 생각보다 적이 강해 내 공룡이 죽을 것 같아 도망치게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휘파람 하나만 제대로 사용할 줄만 알아도 큰 도움이 될겁니다. 또한 명령그룹을 이해하고 사용하면 그 효과가 더욱 커집니다.

 

아크서바이벌 휘파람 단축키

아크서바이벌 휘파람 설정

우선 ESC를 눌러 키보드 설정에 들어가서 읽어보기만 해도 어느정도 감이 오실겁니다. 기본 설정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편한 단축키로 바꾸셔도 됩니다. 휘파람으로 이동과 대기, 공격, 공격 태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크서바이벌 휘파람 공략

우선 T 키를 꾹 누르거나 엔터옆에 있는 '(아포스트로피)키를 누르면 위의 창이 뜨는데 여기에 있는 것들만 사용할 줄 알아도 80퍼는 아는 거라 생각합니다. 

 

첫번째는 많이 사용하게 되는 J키 [모두 따라와] 입니다. 그러나 가장 조심하게 사용해야하는 키입니다. 집에 정리해둔 공룡이 있다면 더더욱 말입니다. 심혈을 기울여 정리해둔 공룡이 J키 사용 1번으로 물거품이 되버리죠 ㅎㅎ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공룡을 탑승하지 않은 상태로 J를 누르면 휘파람을 불어 플레이어 본인을 따라오게 됩니다.  

 

그러나 공룡을 탑승하고 J를 누르면 탑승하고 있는 공룡을 따라오기 때문에 탑승을 해제해도 그 공룡을 따라가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명령그룹을 설정해두었다면 그룹으로 지정된 공룡만 멈추니 편리합니다.

 

그 다음은 T [너만 따라와] 키입니다. 오래 누르면 아까와 같은 모든 휘파람을 조종할 수 있는 창이 생기지만 짧게 누르면 조준점이 생기며 내가 바라보고 있는 공룡 1마리만 따라오게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단축키입니다. 내가 원하는 대상만 따라오게 하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특히 공룡에 탑승 후 T 키를 이용해 하나씩 설정하면 해당 공룡만 따라가기 때문에 무리버프가 있는 공룡이라면 가장 높은 공룡에 탑승해서 뭉쳐두게 하면 편리합니다. 

 

아크 휘파람 공룡 멈추기

따라오게하는 키가 있으면 멈추게 하는 키도 있겠죠? 나를 따르는 공룡 전체를 멈추게 하는 U키한 공룡만 멈추게하는 Y키가 있습니다. J키를 눌러 공룡을 이동시키다 집에 도착하면 U키를 눌러서 공룡을 대기시킵니다. 그러나 중요한건 나를 따르는 대상들만 멈춘다는 것입니다. 사진에 랩터 대장만 따르는 랩터들은 아무리 내가 U키를 눌러도 휘파람을 무시하게 됩니다.

 

그 다음은 ,(쉼표) [모두이동] 키입니다. 누르고 있으면 조준점이 생기고 그곳으로 주변에 있는 이동시키는 키입니다. 명령 그룹을 설정해두었다면 해당 그룹만 이동시킬 수 있으니 공룡을 정리할 때 매우 유용한 단축키입니다. 저는 보통 집에 있는 공룡을 정리하거나 전투시 죽을 것 같은 공룡을 빼고 싶을 때 사용하곤 합니다.

 

그 다음은 .(마침표) [대상공격]입니다. 적을 타깃으로 사용하면 빨간색 화살표와 원이 생기며 명령 그룹에 속한 공룡들이 공격을 합니다. 거슬리는 공룡 1마리를 집중적으로 제거하거나 비선공 몹을 제거할 때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아크 행동태도와 관련된 휘파람

처음은 =(등호) [나의 대상을 공격] 키입니다. 휘파람을 불면 내가 공격하면 명령 그룹에 속한 공룡들이 공격하며, 내가 맞아도 동일합니다. 

 

그 다음은 -(하이픈) [모두 중립적] 키입니다. 휘파람을 불고 내가 공격해도 우리 공룡들이 반응하지 않습니다. 다만 나 또는 주위의 공룡이 공격당할 시 반응합니다. 테이밍시에 내가 쏜 마비다트에 반응하지 않아 나름 유용합니다.

 

그 다음은 ;(세미콜론) [저항 안함] 키입니다. 공룡이 공격받거나 내가 공격을 받아도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전투시 불리할 때 ; 키와 j 키를 누른 후 도망가면 때리다가도 무조건 나만 따라와서 효과적입니다.

 

대상 따라오기 기능은 숫자패드 0번인데, 다른 키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명령 그룹(0)과 겹치는 단축키입니다.  한번 누를때마다 따라갈 대상과 거리 수치가 변하는데 이것은 나와 얼마나 근접하게 혹은 멀리 따라올것인지 결정하는 단축키입니다.

 

아크서바이벌을 하다보면 가끔 내 휘파람이 안먹힌다는 글을 종종 보았습니다. 그 이유는 명령 그룹때문입니다. h를 누르면 내가 현재 명령을 내리는 그룹을 확인할 수 있고 오른쪽 숫자 키패드를 눌러 바꿀수도 있습니다. 키패드 1번을 누르면 1번 그룹이 되며, 다시 1번을 누르면 none값이 되는데 none값이 되어야 모든 공룡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블로그에 아크서바이벌 관련 공략이 많이 있으니 도움이 될만한 글이 더 있을겁니다.  여기까지 아크서바이벌 이볼브드 휘파람 공략이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안좋은 일이 있다면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