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디드를 하면 처음에 갈증에 시달려 물을 찾게 됩니다. 초반에 갈증을 회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슬을 찾는 것이죠.
이슬 방울은 초반에 퀘스트로 위치까지 친절하게 표기해서 알려줍니다. 그런데 풀잎에 맺혀 있어서 캐릭터가 먹기에는 너무 높이 있죠. 지형 지물을 이용하여 풀잎이나 바위를 타서 근처까지 가서 E키를 누르면 먹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슬이 맺혀 있는 풀잎을 공격하여 이슬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풀잎을 공격하면 이슬이 바닥에 떨어지게 되는데 주변에 물이 있다면 이슬 방울은 그대로 사라지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이슬 방울 외에도 필드를 돌아다니다 보면 여러가지 음료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음료수 주위에 주스 방울이 있나 잘 찾아보세요. 주스 방울은 갈증 뿐만 아니라 허기도 채워줘서 이슬 방울보다 더 좋거든요.
주변에 있는 고여 있는 물들은 더러운 물로 마시면 깨끗한 물보다 갈증 해소가 적고 허기가 급속도로 닳게 되니 식량이 빵빵하고 물이 없을 경우에만 마시세요.
그라운디드 이슬수집장치
나중에 무당 거미 잡고 거미줄을 얻은 다음 물레에서 거미줄 돌리면 명주 밧줄이 나옵니다. 그거 연구하면 이슬수집장치를 만들 수 있게 되는데 집에다 설치해주면 아주 개꿀입니다.
솔플 기준으로 2~3개만 설치해도 물은 넘치게 되고 남은 물은 물통에다가 저장하면 되고 이제 외출할 때마다 휴대용 물통에다가 담아두고 가면 물 걱정은 끝입니다. 처음에는 2모금 밖에 안되는데 나중에 과학 원료로 업그레이드 하면 4번도 가능하게 되죠.
이러면 물 걱정은 끝입니다. 왔다갔다 하면서 이슬 찾으러 다닐 필요가 없게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