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서바이벌 드래곤 공략

아크 서바이벌 드래곤

아크 서바이벌 맵 아일랜드에 있는 드래곤 공략입니다. 보스의 스탯, 입장 재료, 테크 엔그램 해제 및 여러가지 팁을 담은 글입니다.

 

초보자분들은 물론이고 어느정도 하신 분들도 드래곤에 입장하면 생각보다 강력한 것에 쩔쩔매고 전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이 보스 레이드는 아크 서바이벌 중 어려운 보스에 속합니다.

 

잘 읽고 보스전에 이겨서 원소와 테크 엔그램을 열어보세요!

 

아크 [아일랜드] 드래곤 스탯

 

스탯 감마 베타 알파
체력 432000 864000 972000
기력 10000 10000 10000
산소 - - -
음식 2600 2600 2600
무게 4000 4000 4000
근접 공격력 공격 패턴에 따라 다름 공격 패턴에 따라 다름 공격 패턴에 따라 다름
마비 수치 350 350 350

실제 데미지는 300~500 가량의 근접 데미지가 있으며 보스 레이드시 가장 어렵게 만드는 브레스 공격은 10초간 최대 체력 20%를 깎습니다. 근데 실제로 맞아보면 알파 난이도에서만 20% 깎는 느낌...

 

아크 서바이벌 드래곤 입장 재료

요구 조건 감마 베타 알파
플레이어 레벨  55 75 100
교활함의 유물 1 1 1
면역의 유물 1 1 1
하늘군주 유물 1 1 1
강인함의 유물 1 1 1
알로사우루스 뇌 - 5 10
바실로사우루스 지방 - 5 10
기가노토 심장 - 1 2
투소테우티스 촉수 - 5 10
티라노사우루스 팔 - 5 10
유티라누스 폐 - 5 10

 

유물을 구하는 동굴의 위치나 공략을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크 서바이벌 아일랜드 동굴/유물 공략 - 위치 및 지도 포함

안녕하세요! 황금백수입니다. 이번에는 아크 서바이벌의 가장 기본 맵인 아일랜드의 동굴과 유물을 얻는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플레이타임이 길지 않은 아린이 유저라면 아직 동굴이

golden-game.tistory.com

 

난이도별 테크 엔그램 해제

난이도 원소 보상 엔그램
감마 80 테크 복제기, 테크 다리 보호구, 메갈로돈 테크 안장, 타페자라 테크 안장, 베히모스 테크 출입문, 베히모스 테크 출입구
베타 220 테크 전용 보관함, 테크 포스 필드, 테크 송신기, 테크[이중문 틀, 이중문, 울타리 버팀대, 계단]
알파 440 테크 복제실, 테크 가슴 보호구, 테크 순간 이동기, 진공 구역, 진공 구역 문풀

테크 생활에 상당히 중요한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주는 편입니다. 보관함, 송신기, 복제실, 순간 이동기 이런 것들은 꽤나 자주 사용되는 것들입니다.

 

아크 서바이벌 아일랜드 드래곤 공략

아일랜드 붉은 오벨리스크 단말기에서 유물 및 일정 재료를 바치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25분의 레이드 시간이 주어지며 짜증나는 패턴들이 있어서 무지성으로 돌격 했다가는 클리어 하기 힘듭니다.

 

솔플로 돌기 위해서는 꽤나 고스펙의 스탯과 높은 등급의 안장, 브루, 방어력이 높은 방탄셋 등의 준비가 필요하게 됩니다. 

 

가장 위협적인 패턴 공격은 브레스입니다. 화염 브레스를 날리며 최대 체력의 20%를 깎기 때문에 아무리 잘 키운 공룡이라고 해도 4번 정도 맞으면 죽거나 빈사 상태입니다.

 

그리고 공중에서 화염구를 던지는데 기수도 직접 공격을 당하기 때문에 방어구가 터지거나 죽을 수 있죠. 범위가 꽤나 넓기 때문에 미리 하늘을 보고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프테라와 디몰포돈을 소환합니다.  특히 디몰포돈은 기수를 우선적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방어구가 터지거나 죽을 수 있어서 타 보스에 비해 잡몹 처리도 중요하죠. 사실 브레스보다 잡몹이 절 더 많이 죽인 것 같습니다 ㅎ

 

드래곤은 대형 유닛을 먼저 인식하여 그 아래의 공룡은 먼저 때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이용해서 메갈로사우루스로 길막해서 딜링하고 유저는 테리지노 타고 유유히 지켜만 봐도 클리어하기도 하더군요.

 

제가 올린 보스전 공룡 스탯은 싱글 서버에서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유저가 많으면 다양한 요소로 바뀔 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보스전 조합

 

가장 일반적인 전략은 테리지노 + 유티라누스 조합입니다. 여기에 다에오돈으로 힐을 해줘도 나쁘지 않는데 음식 수치가 높아야 하고 관리도 필수죠. 솔플일 경우는 다에오돈은 비추입니다.

 

테리지노에 야채 케이크를 10개 정도는 넣어두고 뒤에서 열심히 버프만 넣으면 됩니다. 

 

알파의 경우 테리지노 체력 25000 근공 600% 안장 80~100 정도로 1마리도 죽지 않고 클리어 했습니다. 유난히 많이 맞은 개체를 제외하고는 절반 정도 깎였습니다.

 

렉스는 추천하지 않는데 육식 공룡은 브레스에 너무 취약해서 스탯이 왠만큼 높아도 브레스를 맞다보면 전멸을 각오하는 편이 좋습니다. 

 

데이노니쿠스가 핵심인 솔플 조합을 꾸려서 레이드할 수 있는데 체력 1만에 근공 600% 안장 100정도는 준비해야 합니다. 드래곤 다리에 딱 잘붙어서 딜하면 맞지 않고 딜을 할 수 있어서 가능한 공략입니다.

 

맞지 않는다고 했는데 저정도의 스펙이 필요하다고 하는 이유는 소환되는 프테라노돈과 디몰포돈 처리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수로 드래곤에게 맞을 수 있기도 하죠.

 

근공은 무조건 600%는 찍어야 최대 출혈 데미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체력에 더 투자하면 더 쉬워집니다. 또한 솔플이 아니라 기수 2명이면 암수 맞춰서 각각 1마리씩 데리고 가서 양발에서 딜 넣으면 좀 더 쉬워지겠죠.

만약 데이노니쿠스 돌작 종자가 없다면 만렙에 각인정도는 해두고 레벨업도 좀 해주신 다음 초식 공룡[테리지노, 울리라이노 등]을 준비한 후 달콤한 야채 케이크로 체력을 채울 수 있게 10~20개 정도 넣어두고 탱커로 세우고 데이노로 안전하게 딜링 하면 됩니다. 

 

마그마사우루스로도 탱커를 세우는데 브레스에 면역이라 안장만 높은거 있으면 체력 몰빵하니 잘 버티네요.

 


난이도는 어려운 편이나 보상은 좋아서 예전에 아일랜드에서 살 때 자주 레이드 했었습니다. 특정 개체[데이노]만 있다면 공략이 매우 쉬워지니 꼭 길러서 잡아보시길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