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를 하다 보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온실이죠? 온실을 만드는 방법과 온실에 대한 정보, 장법, 그리고 배치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처음에는 폐허가 되어 있지만 마을 회관 루트의 식료품 저장실 꾸러미를 완성하거나 조자마트 루트일 경우 35,000원이면 완성할 수 있습니다.
온실은 계절의 제약 없이 언제든지 작물을 심고 기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이제 온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스타듀밸리 온실 공략
온실 내부에 들어가면 생각보다 넓은 땅이 있습니다. 이곳은 정확히 가로 12칸 세로 10칸의 크기입니다. 즉 총 120칸의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공간이죠.
온실의 장점
1) 계절의 제약 없이 언제든지 모든 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할 수 있습니다.
2) 까마귀가 작물을 먹는 것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3) 건물 내부에 토지를 제외한 지역에 과일 나무도 심을 수 있습니다.
4) 벼락을 맞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계절의 제약이 없는 것이 크죠. 게임 후반에는 진저섬을 열면 온실보다 더 큰 곳에 제약없이 재배를 할 수 있지만 그전까지는 온실은 최고입니다.
온실 활용법
온실을 활용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어떤 작물을 기르던 자신이 원하는 작물을 마음껏 기르면 되니깐요. 그렇지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위의 사진처럼 활용합니다.
고대 과일이나 스타프루트를 심기 전에 이리듐 스프링클러 6개를 저 모양대로 설치합니다. 그러면 재배 면적에 4칸만 차지하고 모든 범위에 물을 뿌려서 손이 덜가게 되죠.
그 다음 실내 외곽에 과일나무를 심어 놓으면 완벽하게 온실을 활용하는 셈입니다. 고급 스프링클러는 16개를 설치해야 하고 12칸을 차지해서 저는 차라리 일일히 물을 주는게 좋더라구요.
온실에 어떤 작물을 재배해야 할까요?
우선 저는 스타프루트와 고대 과일을 추천합니다. 고대 과일은 나중에 손이 덜 가고 씨앗 가격도 들지 않지만 초반에 씨앗을 모으는 것이 너무 힘들죠.
그래서 나머지 공간에는 스타프루트를 설치하고 고대과일을 씨앗 생성기에 돌려서 씨앗을 계속 늘려 가득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홉으로 페일에일을 만드는 것이 가장 돈벌이가 되지만 매일 수확해야 해서 너무 귀찮습니다. 그래서 그 다음으로 돈이 되는 스타프루트나 고대 과일이 최고죠.
총 정리
1) 온실을 지으려면 식료품 저장실 꾸러미를 완성 하거나 조자 마트의 경우 35,000원이 필요하다.
2) 온실에 재배할 수 있는 작물은 총 120칸.
3) 스프링쿨러를 효과적으로 배치하면 고급의 경우 12칸을 차지하고 이리듐의 경우 4칸을 차지한다.
4) 외곽에 과일 나무 심기.
5) 작물은 스타프루트와 고대 과일을 가장 추천한다.
6) 날씨와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